동성 파트너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 인정 규탄 학술·국민대회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조배숙 의원과 복음법률가회 주최

오는 9월 9일(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2시 30분까지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동성 파트너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인정 대법원 판결 규탄 학술대회 및 국민대회’가 열린다.

이번 대회에서는 동성 파트너의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 인정에 대한 대법원의 판결을 헌법적·사회적·기독교적 관점에서 분석하고, 이를 바로잡기 위한 대안을 논의한다.

복음법률가회가 조배숙 의원(국민의힘, 5선)과 함께 주최하는 이번 대회에는 법률 전문가들과 신학자 등이 참여해 깊이 있는 논의를 펼칠 예정이다.

학술대회에서는 음선필 교수(홍익대 법대), 이상현 교수(숭실대 법대), 윤용근 변호사(법무법인 엘플러스)가 발제에서 판결의 법적 문제점과 사회적 영향을 분석하고, 지영준 변호사(법무법인 저스티스)와 조영길 변호사(법무법인 아이앤에스), 전윤성 미국변호사(자평법정책연구소) 등은 기독교적 가치에 따른 대응 방안을 논의한다.

이어지는 국민대회에서는 박한수 목사(제자광성교회), 민성길 회장(한국성과학연구협회), 길원평 집행위원장(진평연), 주요셉 공동대표(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 박은희 대표(성혁명교육반대학부모연합) 등 여러 인사들이 이번 판결의 사회적 파장과 그에 대한 국민적 대응 방안을 제시한다.

앞서 조배숙 의원과 김철민 대표회장(한국성시화운동협의회), 오정호 목사(거룩한방파제 대회장), 이용희 교수(에스더기도운동 대표) 등이 격려사를 전한다.

대회를 주최하는 조배숙 의원과 복음법률가회는 “이번 판결은 헌법이 보장하는 혼인의 정의와 전통적 가정의 의미를 심각하게 훼손하는 결과를 초래했다”며 “한국교회와 국민들이 한목소리로 판결에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이번 학술대회와 국민대회를 통해 판결의 문제점을 명확히 짚고, 헌법과 기독교적 가치에 부합하는 대응책을 모색할 것”이라며 “국민적 여론을 모아 대응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니 많은 참석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복음법률가회와 조배숙 의원이 공동 주최하며, 거룩한방파제통합국민대회, 에스더기도운동, 한국성과학연구협회 등 다양한 기독교 단체가 주관한다. 대회 참석자들에게는 150쪽 분량의 자료집을 증정하며, 선착순 350명에게 식권도 제공된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감리교 감독회장 이취임식

[기감 최종] 김정석 신임 감독회장 “복음으로 미래 열 것”

김정석 목사(광림교회)가 기독교대한감리회(감리교) 신임 감독회장에 취임했다. 김 신임 감독회장은 취임사에서 “오직 복음의 능력으로 도전을 넘어 새로운 미래를 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감리교 제36회 총회 감독회장 및 감독 이‧취임식이 31일 오후 2시…

이성경

배우 이성경 “코로나 때 텅 빈 예배당서 찬양했는데…”

첫날 문화공연을 위해 배우 이성경 자매가 나와 ‘내 길 더 잘 아시니’를 불렀다. 이후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이성경 자매”라고 자신을 소개한 그는 “처음 이 자리에서 찬양으로 하나님께 영광 돌렸을 때가 떠오른다”며 “코로나 때였다. 이 큰 예배당이 비어…

프랜차이즈 가마치통닭의 (주)티지와이 회장 김재곤 장로

가마치통닭 김재곤 대표 “‘원망’ 대신 ‘감사’ 택했더니… 선물받은 ‘기적의 삶’”

중학생 때 부모 잃고 소년가장 전락 힘겹게 꿈 키우다 누명 써 구치소행 우연히 읽은 성경 속 ‘용서’ 구절에 용서 실천 후 평안 얻고 신앙 시작 그 어떤 분야보다 경쟁이 치열한 대한민국 치킨 프랜차이즈 시장. 가마치통닭은 바로 이곳에 2016년 불쑥 뛰어들어…

보편적 인권과 차별금지법 포럼

정치인들 “교회가 차별금지법 문제점 적극 알려야”

11월 1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회 도서관 강당에서 열린 ‘보편적 인권과 차별금지법’ 전문가포럼에서는 국회의원들과 목회자들의 인사와 축사, 격려사, 그리고 성명서 발표도 이어졌다. 이날 ‘국민 대다수 보편적 인권을 무시하고, 소수인권을 앞세우며 기독…

‘보편적 인권과 차별금지법 : 일부 야당의원들이 앞장서고 있는 차별금지법 제정 움직임에 대한 문제점’ 포럼

“고민정·김성회·천하람 의원, 기독교 혐오한 것”

일부 야당 의원들이 앞장서고 있는 차별금지법 제정 움직임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소수 인권을 앞세워 기독교를 능멸하는 일부 야당 의원들의 사퇴를 촉구하는 ‘보편적 인권과 차별금지법’ 전문가포럼이 11월 1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회 도서관 강당에서 …

탈북민 강제북송 반대 기자회견

“중국 정부, 양심 있다면 탈북민들 증언 외면 못할 것”

‘중국 정부 탈북난민 강제북송 반대 기자회견’이 10월 31일 오후 서울 중구 명동 중국대사관 앞에서 개최됐다. ‘탈북민 강제북송반대 범국민연합’ 주최로 열린 이날 기자회견은 선영재 사무국장 사회로 김정애 공동대표(강제북송진상규명국민운동본부), 전마…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