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비전, ‘최초 아동 홍보대사’ 전이수 작가 기부 특별전시회 개최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꼬마 작가에서 청년작가로’ 전이수의 푸른 고백”

26일부터 10월 20일 JCC아트센터
월드비전 기부 특별전시회 진행
무료 운영 및 수익금 전액 기부
2021년 최초 아동 홍보대사 위촉

▲전이수 작가 전시회 포스터. ⓒ월드비전
▲전이수 작가 전시회 포스터. ⓒ월드비전

’16년 6월 24일- 전이수의 푸른 고백’을 주제로 한 월드비전 기부 특별전시회’가 오는 9월 26일부터 10월 20일까지 서울 종로구 JCC아트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 기부 특별전시회는 누구나 관람할 수 있도록 무료로 운영되며, 전시 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월 휴무)다.

월드비전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전이수 작가의 작품 판매 수익금은 전액 월드비전에 기부되며 향후 아프리카 아동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전시가 시작되는 9월 26일은 청년작가 전이수가 태어난 지 16년 6월 24일이 되는 날이다. 전이수 홍보대사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성장기 청년작가가 자신과 세상을 향해 던지는 고백을 다양한 이야기로 풀어낼 예정이다.

전이수 홍보대사는 지난 2020년 월드비전 아동 후원을 시작으로 이듬해인 2021년 월드비전 최초 아동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전이수 홍보대사는 지난해 8월 말 아프리카 르완다를 방문한 후 아프리카 아동들을 위해 할 수 있는 활동을 고민했고, 그 결과 올해 월드비전 기부 특별전시회에 동참하게 됐다. 작년 아프리카 르완다 방문기는 월드비전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전시회는 월드비전이 주최 및 주관하고 JCC아트센터, 전이수갤러리 걸어가는 늑대들, 미래피앤피 등이 후원한다.

전이수 홍보대사는 “이번 특별 전시를 통해 많은 분들이 한 번쯤 생각해 봐야 할 우리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 주셨으면 좋겠다”며 “전시에 오시는 분들에게 마음 가득한 선물이 되고 아프리카 친구들에게도 따뜻한 웃음과 행복으로 전해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조명환 월드비전 회장은 “전이수 홍보대사가 자신이 가진 귀한 재능을 토대로 아프리카 아동들을 위한 기부와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이번 특별전시회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지구촌 문제에 함께 공감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시회 중 10월 3일과 19일 오전 11시에는 전이수 작가가 전시회장을 방문해 직접 작품 설명과 안내를 할 예정이다. 어머니 김나윤 작가와 함께 자녀 양육을 주제로 한 ‘오후의 티타임’도 10월 10일 오후 3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행동하는프로라이프를 비롯한 59개 단체가 5일(수) 정오 헌법재판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헌법재판소(헌재)의 이중적 태도를 강력히 규탄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헌재, 낙태법 개정 침묵하면서 재판관 임명만 압박?”

행동하는프로라이프를 비롯한 59개 단체가 5일(수) 정오 헌법재판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헌법재판소(헌재)의 이중적 태도를 강력히 규탄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이번 기자회견은 행동하는프로라이프 연대를 중심으로 바른교육교수연합, 자유와 정의를 실천하는…

1인 가구

“교회에서 ‘싱글’ 대할 때, 해선 안 될 말이나 행동은…”

2023년 인구총조사 기준으로 1인 가구는 무려 782만 9,035곳. 전체 가구 2,207만의 35.5%로 열 집 중 네 집이 ‘나 혼자 사는’ 시대가 됐다. 2024년 주민등록인구 통계상으로는 지난 3월 이미 1,000만 가구를 돌파했다고 한다. 2050년에는 전체의 40%로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

림택권

“오늘도 역사하시는 ‘섭리의 하나님’까지 믿어야”

“두 개의 평행선으로 이뤄진 기찻길이어야만 기차가 굴러갈 수 있듯, 우리네 인생도 형통함과 곤고함이라는 평행선 위를 달리는 기차와 같지 않을까 한다. 우리 앞날은 어떻게 될지 모르기에 그저 좋은 날에는 하나님께 감사드리고 곤고한 날에는 하나님이 우리에…

조혜련

방송인 조혜련 집사가 이야기로 쉽게 전하는 성경

생동감 있고 자세한 그림 1천 장 함께해 성경 스토리 쉽게 설명 재미 함께, 신학교수 감수 거쳐 조혜련의 잘 보이는 성경이야기 조혜련 | 오제이엔터스컴 | 614쪽 | 55,000원 CGN 에서 성경 강의를 할 정도로 성경을 많이 읽고 연구한 방송인 조혜련 집사가 ‘성경…

열방빛선교회 촤광 선교사

“수령 위해 ‘총폭탄’ 되겠다던 탈북민들, 말씀 무장한 주의 군사로”

“수령님을 위해 총폭탄이 되겠다던 북한 형제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죄를 깨닫고 회개하고 거듭나면서, 지금부터는 살아계신 하나님을 위해 남은 생명을 드리겠다고 고백하더라” 열방빛선교회 대표 최광 선교사는 지난 25년간 북한 선교와 탈북민 사역을 …

북한인권재단 출범 정책 세미나

“인권 말하면서 北 인권 외면하는 민주당, ‘종북’ 비판 못 피해”

재단 설립, 민주당 때문에 8년째 표류 중 정치적 논쟁 대상 아닌 인류 보편의 가치 정부·여당·전문가·활동가들 역량 결집해야 국민의힘 박충권 의원이 주최한 ‘8년의 침묵, 북한인권재단의 미래는’ 정책 세미나가 3일 오전 10시 국회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