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선영 전 후보 “조전혁 서울시 교육감 후보 찍어달라”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중도보수 단일화 ‘마지막 퍼즐’ 완성
관망하던 시민들 막판 결집 호재 되나

▲12일 대학로 유세에서 시민들을 만나고 있는 조전혁 후보.

▲12일 대학로 유세에서 시민들을 만나고 있는 조전혁 후보.

2년 전 서울시 교육감 선거에 후보로 나섰던 박선영 사단법인 물망초 이사장이 통대위 선출 중도보수 단일후보인 조전혁 서울시교육감 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이로써 중도보수 진영이 사실상 조전혁 후보로 완전히 단일화되는 모양새다.

박 이사장은 앞선 10일 SNS에서 “이번 선거는 조희연 전 교육감의 불법행위로 인해 치르는 선거”라며 “그런데도 좌파 진영은 자신들 범죄 행위에 대해서는 침묵하면서 대통령 탄핵 운운하며, ‘친일’이란 단어를 조자룡 헌 칼처럼 들고 나와 유권자들을 현혹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박선영 이사장은 “교육감 선거 운동 현장을 정치놀음화 하고 있다. 정말 나쁜 사람들”이라며 “상대의 반국가적, 반헌법적 언행에 분노하신다면, 사전선거든 본선거든 꼭 투표장에 나가셔서 조전혁 후보한테 소중한 한 표를 찍어달라”라고 호소했다.

이어 “그게 바로 눈물을 삼키며 제가 불출마를 선언한 그 의미를 살리는 일”이라며 “간곡히 부탁드린다. 조전혁 후보를 사랑해달라”라고 강조했다.

여론조사기관 에브리리서치가 뉴스피릿·에브리뉴스 공동 의뢰로 지난 6-7일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정근식 후보 31.1%, 조전혁 후보 30.2%로 접전이다.

박 이사장의 지지 선언은 현재 접전 양상인 선거구도에 상당한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관망하던 다수의 중도보수 지지층이 결집하는 결정적 계기가 될 것이라는 의견도 나온다. 박 이사장은 지난 2022년 서울시교육감 선거 당시 23.1%의 득표율을 기록한 바 있다.

이에 조전혁 후보는 “박 이사장님께서 저를 중도보수 단일후보로 지지해 주심으로써, 교육 정상화를 염원하는 천만 서울시민을 위한 마지막 퍼즐을 맞춰주신 것이라 생각한다”며 “박 이사장님의 희생과 헌신의 뜻을 잘 받들어 좌파 교육감이 망친 10년 교육을 정상화시키고, 반드시 당선돼 이사장님이 원하는 교육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인용된 여론조사는 통신사 제공 휴대전화 가상번호 프레임에서 무작위 추출한 표본 2만9994명을 대상으로 구조화된 설문지를 이용한 무선 100% ARS 전화조사 방식으로 진행됐다. 응답률은 4.4%,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3.1%p다. 자세한 사항은 중앙선거 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월드와치리스트, 기독교 박해지도

오픈도어선교회, 2025 기독교 박해국 목록 발표

오픈도어선교회가 15일 서초동 사랑의교회 국제회의실에서 ‘2025년 기독교 박해국 목록’(World Watch List)을 발표했다. 이날 오픈도어 김경일 사무총장은 “기독교 박해국 목록이 기독교인들에게 영적인 도전을 주고, 오늘날 더욱 적대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선교 환…

한기총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기총 “공수처, 무리한 대통령 체포 영장 집행… 불법 멈추라”

대통령 기소, 절차·방법 모두 적법해야 불법 기반 결과, 결코 신뢰할 수 없고 불합리하고 불법적 행위만 양산할 뿐 적법 절차와 과정 통해 수사·기소·재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15일 ‘수사권 없는 공수처의 무리한 대…

세이브코리아, 수기총

“카톡 계엄령 즉각 해제하고, 현직 대통령 국격 맞게 대우해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수기총) 등 1200개 단체들이 15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즉각 카카오톡 계엄령을 해제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이들은 민주당의 최근 온라인 플랫폼 ‘민주파출소’를 설치하…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권영세 국힘 비대위원장, 한교총 김종혁 대표회장 예방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월)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방문해 대표회장 김종혁 목사와 환담했다. 김종혁 대표회장은 “나라와 민족을 섬기는 귀한 사명에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하길 바란다”며 “한국교회는 전통적으로 새벽…

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첫날

“북, 코로나 후에도 계속 교회 성장… 말씀은 매이지 않는다”

‘내 민족을 내게 주소서’ 주제로 첫 3일 동족구원 위해 금식기도 전국과 해외에서도 유튜브 참석 제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북한구원 금식성회)가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1월 13일 오후 5일간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성회 주제는 ‘분단 80년, …

김동식 피랍 순교

“순교 못할망정, 순교자 잊는 죄 범하지 말자”

美 국적 한인 선교사 돌아왔는데 대한민국 선교사들만 못 돌아와 기도하는 한국교회, 잊어선 안 돼 故 김동식 목사 피랍 25주기·순교 24주기 추모 및 납북자 송환 국민촉구식이 지난 1월 13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개최됐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