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일신기독교선교회 설립 100주년 기념식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화명일신기독병원, ‘일신재단 100주년 기념병원’ 신축 오픈

▲기념식이 진행되고 있다. ⓒ화명일신기독병원

▲기념식이 진행되고 있다. ⓒ화명일신기독병원

부산 북구 화명일신기독병원이 지난 10일 본관 7층 삼우홀에서 ‘재단법인 일신기독교선교회 설립 10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현장에는 일신기독교선교회 인명진 이사장과 재단 관계자, 박형준 부산광역시장과 박성훈 국회의원(축하영상), 오태원 부산북구청장, 경동건설 김정기 사장, 노아건축 이재근 대표 등 내빈과 일신기독병원 홍경민 병원장, 화명일신기독병원 김봉갑 병원장, 맥켄지일신재활병원 장철원 병원장, 정관일신기독병원 권기탁 병원장, 4개 병원 임직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일신기독교선교회는 1924년 9월 30일 경남도허가 제1호 법인으로 설립돼, 현재 1천여 명의 직원들이 부산 좌천동, 화명동, 덕천동, 정관 등에 일신기독병원 4곳을 운영하고 있다.

▲기념식에서 인명진 목사가 발언하고 있다. ⓒ화명일신기독병원

▲기념식에서 인명진 목사가 발언하고 있다. ⓒ화명일신기독병원

이사장 인명진 목사는 “지난 100년 동안 인도해 주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며 새로운 기대와 다짐을 하고, 이번에 신축된 화명일신기독병원 개원을 축하한다”고 밝혔다.

화명일신기독병원은 일신기독교선교회 재단 설립 100주년 기념병원을 신축했다. 지하 4층부터 지상 7층까지 11개층 연면적 4,463㎡(약 1,350평) 규모로, 지난 7월 29일 완공 후 이날 문을 열었다. 리모델링을 완료한 기존 본관 4,206㎡(약 1,270평)까지 총 2,620평에 11개 진료과목, 21명의 의료진이 지역사회 보건의료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여성질환 중점(산부인과), 척추질환 중점(신경외과, 정형외과, 재활물리치료센터), 만성질환센터(내과), 소아발달중점(소아청소년과), 건강증진센터(MRI 3.0T도입) 등 맞춤형 세분화 진료가 가능한 전문병원으로,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극복 스톤 롤 슬라이드 투쟁 어려움 저항 심연 도전 장애물 경험 불편 역경

회복탄력성, 넘어지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은 현대 사회의 피상적 강함 개념을 넘어, 진정한 의미의 강인함을 새롭게 조명하는 책이다. 저자는 강인함이 단순한 공격성이나 무감정함이 아닌, 오히려 부드러움 속에 숨겨진 깊은 내…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미래목회포럼

“애국가, 신앙과 민족정신 만나 표현된 최고의 걸작”

애국가 통해 나라 사랑 되새기자 하나님만 독립 해방 주신다 고백 이념과 갈등 넘어 하나 묶을 도구 미래목회포럼(대표 황덕영 목사, 이사장 이상대 목사) 정기포럼이 ‘애국가와 나라사랑: 애국가에 담긴 하나님의 섭리’라는 주제로 5월 8일 오전 서울 중구 한…

금산교회

여성 차별과 신분제 타파, 문맹 퇴치와 한글 보급까지

3.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 남존여비로 여성 교육 전무 선교사들, 여성 교육 강조해 하나님 동일한 형상 일깨워 이화학당 등 교육기관 설립 내한 선교사들의 활동으로 나타난 세 번째 큰 변화는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였다. 이는 여성 교육과 여권 신장의 결…

거모연

감리교 ‘거모연’, 민주당의 ‘헌법 파괴적 입법’ 규탄

감리교 시민단체 ‘거센 파도를 이기는 모래알 연합’(대표 박온순 목사, 이하 거모연)이 8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청년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의 최근 입법 행보를 강력히 비판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정부가 들어…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