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차 ‘마약 없는 대한민국’ 캠페인… “‘청정 울산’ 만들자”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10월 11일 울산 대영교회에서
한국 코야드 김지연 대표 강의
학교·교회 등 ‘마약 방역’ 필요

▲김지연 대표가 강의하고 있다. ⓒ대영교회

▲김지연 대표가 강의하고 있다. ⓒ대영교회

제5차 ‘마약 없는 대한민국’ 캠페인이 지난 10월 11일 울산 대영교회(담임 조운 목사)에서 개최됐다.

‘마약 없는 대한민국’은 한국교회에 마약중독 예방 필요성과 방법을 알려 마약으로부터 다음 세대를 보호하기 위한 캠페인으로, 지난 2월 2일 제1차 경남 창원 상남교회를 시작으로 전남 목포 사랑의교회, 경남 거제 섬김의교회,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순복음교회에 이어 울산 대영교회에서 진행됐다.

이번 제5차 ‘마약 없는 대한민국’ 캠페인에서는 미국 대표적 마약예방 단체인 청소년마약퇴치위원회(코야드, COYAD) 한국지부 및 한국가족보건협회 대표인 김지연 약사가 메시지를 전했다.

5차에 걸친 ‘마약 없는 대한민국’ 캠페인 주강사를 맡은 김지연 대표는 중독의 개념과 중독의 영적 의미, 그리고 마약중독 예방 및 생활 속 실천사항 등을 전해 성도들의 호응을 얻었다.

▲캠페인 예배가 진행되고 있다. ⓒ대영교회

▲캠페인 예배가 진행되고 있다. ⓒ대영교회

김지연 대표는 “2023년 10대 마약사범이 약 1,500명으로, 그 전해인 2022년에 비해 3배 가까이 증가했다. 20-30대의 마약중독도 날로 심각해지고 있다”며 “다음 세대가 마약으로부터 안전한 환경에서 자라도록 하기 위해 가정과 학교, 교회 등 곳곳에서 ‘마약 방역’이 이뤄져야 한다. 이를 위해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고 예방활동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마약중독 예방의 중요성과 절박함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참석한 한 성도는 “정말 오길 잘했다. 설마설마 했지만 우리 주변에 얼마나 중독적 요소가 가득한지, 특히 마약중독이 이렇게 심각하게 퍼지고 있는지를 모르고 있었다”며 “내 가정과 학교부터 잘 지켜 나가고 중독을 예방하는 것이 정말 필요하다는 것을 절실히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운 목사는 “저희 교회뿐 아니라 울산 지역에서 많은 분들이 오신 것 같다”며 “앞으로 더 많은 교회들이 이 사실을 알고, 또 우리가 다른 교회들에게 알려야 할 것이다. 울산 일대 많은 교회들과 내용을 공유 중”이라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은 울산기독교총연합회를 비롯해 울산기독교장로총연합회, 깨끗한나라 울산본부, 다세움학부모연합, 거룩한방파제 울산본부, 전국악법대응 울산본부, 기독교청장년면려회울산, 남구/동구/북구 장로연합회, 주일학교연합회, 여전도회연합회, 남전도회연합회(각 교단), 울산극동방송, CBS, CTS, 울산의빛, 교회네트워크신문 등이 공동 주관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대도시의 사랑법 방영 철회 촉구

“CJ·티빙, 동성애 미화 <대도시의 사랑법> 철회해야”

학부모 단체를 비롯한 시민단체들이 CJ그룹과 TVING(대표이사 최주희)에 “동성애 미화·조장하는 드라마 방영 계획을 즉각 취소하라”고 촉구했다. 자녀사랑학부모전국연합과 다음세대청년연합 등 전국 119개 시민·학부모 단체들은 14일 서울시 중구 CJ그룹 본사…

썸네일 송지은 박위

박위-송지은, 축복 속 결혼… “작은 교회로 살아가겠다”

박위, 힘든 시기 새벽예배서 송지은 만나 “좌절하지 않을 수 있던 이유, 하나님” 송지은 “하나님 안에서 삶의 이유 찾아” 조정민 목사 “이 시대 참된 희망, 감동” 시크릿 출신 송지은과 유튜브 크리에이터 박위가 최근 하나님 앞에 서약하고 부부가 됐다. …

수기총 10.27 연합예배 참석 결의

수기총, 10.27 연합예배 참여하기로… “100만 모이면 대세 역전”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이하 수기총)가 ‘10.27 한국교회 200만 연합예배 및 큰 기도회’ 적극 참여를 결의했다. 수기총은 15일 오전 11시 군포제일교회(담임 권태진 목사) 예루살렘예배당에서 ‘10.27 악법 저지를 위한 …

바이블 시네마 출판기념회

“기독교, 2천년간 계속된 공격에도 흥왕 비결은…”

기독교 위협하는 현대 4대 요인 회의·상대·계몽주의, 포스트모던 말씀 듣지 못하게 미혹한 공통점 신본주의와 인본주의의 사상전 인본주의, 다양한 색깔로 유혹해 야성 잃어버린 ‘순한 맛 한국교회’ 하나님 선물 ‘절대적 무기’ 필요 기독교 사상전사 …

연합 금식기도성회

10.27 앞두고 7끼 금식기도… “이 전쟁 반드시 이겨야”

‘차별금지법 통과 이후’ 생각 않아… 무조건 막는다 우리가 땀 흘리지 않으면 자식들은 피 흘리게 될 것 동성애 반대 위해 몇십만 몇백만 모이는 나라 없어 시대 분별하고 주님 편에 서, 골든타임 놓치지 말길 10월 27일 서울 광화문 일대에서 열리는 ‘한국교…

기장

기장 목회자들도 ‘10.27 연합예배’ 참여 선언

한국기독교장로회 소속 목회자·평신도 모임인 ‘동성애·동성혼 반대 대책위원회(위원장 김창환 목사)’가 10.27 한국교회 200만 연합예배 및 큰 기도회’ 동참을 선언했다. 위원장 김창환 목사는 지난 15일 “기독교 안에서 진리를 훼손하는 무리들로 인해 안타까…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