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제일교회, 창립 46주년 감사예배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창립 46주년 감사박스 나눔도

개척 권태진 목사 “지난 46년,
하나님의 전적 보호와 은혜…”
16-18일에는 신앙강좌 열어

▲축하 케이크 커팅을 진행하고 있다. ⓒ군포제일교회
▲축하 케이크 커팅을 진행하고 있다. ⓒ군포제일교회

군포제일교회(담임 권태진 목사)가 지난 10월 20일 창립 46주년 감사예배를 드렸다.

이날 1부(오전 7시), 2부(오전 9시), 3부(오전 11시)에 드린 감사예배에서 권태진 목사는 시편 127편 1-5절 말씀으로 ‘오직 은혜 46’이라는 말씀을 전했다.

권태진 목사는 “개척하여 지금까지 지난 46년을 돌아보면 전적인 하나님의 보호와 은혜였다”라며 “우리 교회가 넘어지지 않고 계속하여 성장한 것은 하나님의 말씀이 중심이 되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권 목사는 “여호와께서 집을 세우지 아니하시면 세우는 자의 수고가 헛되다 하신 말씀처럼, 개인과 가정과 교회가 늘 하나님의 말씀을 의지하고 반석 위에 집을 지어 모든 환경을 이겨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이제부터 46세의 성숙한 교회로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될 것”이라며 “첫사랑을 회복해 모두가 한마음으로 복음 전파에 힘쓰고, 창립 50주년을 향해 나아가자”고 전했다.

참석한 성도들은 예배를 드리며 46년간 수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지켜주신 에벤에셀의 하나님께 모든 영광을 돌렸다.

권 목사는 성도들에게 자신의 46번째 저서, 고린도전서 강해설교집 「어둠 속 빛길」과 슈퍼푸드인 새싹 마늘을 선물하고, 점심식사를 제공하며 기쁨을 함께 나눴다.

성도들은 ‘창립 46주년 감사박스’에 간증의 글과 감사편지, 선물 등을 채워 감사의 마음을 나눴다.

▲46주년 기념촬영. ⓒ군포제일교회
▲46주년 기념촬영. ⓒ군포제일교회

이날 저녁예배에는 권성근 동사목사가 시편 23편을 본문으로 말씀을 전했고, 주일학교, 학생부, 청년부가 창립 축하 이벤트를 열어, 신령한 가정 안에 영적 부모인 담임목사와 사모를 축복하고 감사를 표했다. 이어 천막교회 때부터 출석한 성도들, 오랜 기간 교회를 위해 헌신한 이들과 함께 축하 케이크를 커팅하고 모든 행사를 마쳤다.

군포제일교회는 1978년 10월 15일 권태진 목사와 김희연 사모가 경기도 시흥군 남면 당리 122 공터에 천막을 치고 개척했다. 네 번의 건축과 아홉 번의 이사를 거쳐 2012년 8월 26일 현재 예루살렘 예배당에 입당했고, 올해 창립 46주년을 맞이했다.

1998년 3월 5일에는 IMF 외환위기에도 사회복지기관인 (사)성민원을 설립해, 지난 26년간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아동, 청소년, 노인, 장애인 등을 위한 전문적인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군포제일교회는 창립 46주년을 맞아 지난 16-18일 ‘신앙강좌’를 개최했다. 첫날과 둘째 날에는 박창성 목사(세계창조선교회 회장)가 ‘창조는 신앙과 복음의 기초’, ‘하나님의 창조섭리’, 셋째 날에는 김재열 목사(뉴욕센트럴교회)가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군포제일교회는 창립 8주년이던 1986년부터 신학 및 신앙강좌를 시작해, 바른 가치관과 학문으로 성도들을 양육하고 더욱 단단히 성장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기독교대한감리회 전국원로목사연합회(회장 김산복 목사)가 3월 31일 오전 감리교 본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감리교 내 친동성애적·좌파적 기류에 대해 심각히 우려하며 시정을 촉구했다.

감리교 원로목사들, 교단 내 친동성애적·좌파적 기류 규탄

총회서 퀴어신학 이단 규정한 것 지켜야 요구 관철 안 되면, 감신대 지원 끊어야 좌파세력 준동 광풍 단호히 물리칠 것 기독교대한감리회 전국원로목사연합회(회장 김산복 목사)가 3월 31일 오전 감리교 본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감리교 내 친동성애적·좌파…

꾸란 라마단 이슬람 교도 이슬람 종교 알라

꾸란, 알라로부터 내려온 계시의 책인가?

이슬람 주장에 맞는 꾸란이 없고, 꾸란 주장 맞는 역사적 증거 없어 3단계: 꾸란은 어떤 책인가요? 이슬람의 주장: 꾸란은 알라의 말씀입니다. 114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꾸란은 하늘에 있는 창조되지 않은 영원하신 알라의 말씀이 서판에 있는 그대로 무함마드…

한교봉, 산불 피해 이웃 위한 긴급 구호 활동 시작

한교봉, 산불 피해 이웃 위한 긴급 구호 활동 시작

한국교회봉사단(이하 한교봉)이 대규모 산불 피해를 입은 영남 지역을 대상으로 1차 긴급 구호 활동에 나섰다. 한교봉은 이번 산불로 피해를 입은 교회와 성도 가정을 직접 방문하며, 무너진 교회와 사택, 비닐하우스와 농기구 등으로 폐허가 된 현장을 점검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