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다니엘기도회, 오늘부터 21일간… 김은호 목사 설교, 이성경 배우 찬양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경기북부 지역 기도제목 놓고 기도합주회도

▲교단과 교파를 넘어 하나님 나라의 확장과 열방의 회복을 소망하는 다니엘기도회. ⓒ오륜교회

▲교단과 교파를 넘어 하나님 나라의 확장과 열방의 회복을 소망하는 다니엘기도회. ⓒ오륜교회

1998년부터 시작돼 한국교회를 넘어 열방과 함께하는 다니엘기도회가 오늘 11월 1일부터 시작된다.

다니엘기도회는 ‘성령의 강력한 임재가 있는 예배, 온전한 치유와 변화가 있는 회복, 교단과 교파를 초월한 연합’을 핵심 가치로 온·오프라인에서 진행된다.

지난해에는 1만 6,318곳의 교회들이 함께했으며, 올해에는 전 세계 1만 6,500여 교회들이 참여한다.

올해 다니엘기도회 첫날은 운영위원장이자 DNA미니스트리 대표인 김은호 목사가 ‘하나님으로 쉬지 못하시게 하라(이사야 62:1-7)’는 제목으로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김은호 목사는 1989년 서울 강동구 길동 상가 2층에서 개척한 이후 35년 동안 오륜교회를 이끌었다. 특히 1998년부터 시작해 매년 11월 21일간 매일 저녁 이어지는 다니엘기도회는 교단과 교파를 넘어 전 세계 1만 5천 교회와 함께하는, 한국교회 대표 브랜드 중 하나가 됐다. 김은호 목사는 지난해 소속 교단인 예장 합동이 정한 정년 만 70세보다 5년 이른 65세에 조기 은퇴하고, 다니엘기도회와 DNA 미니스트리 등 제2기 사역을 진행 중이다.

▲김은호 목사. ⓒ다니엘기도회
▲김은호 목사. ⓒ다니엘기도회

첫날 문화공연은 디즈니 뮤지컬 <알라딘>에서 자스민 공주 역으로 데뷔를 앞둔 배우 이성경 자매가 맡는다. 이성경 자매는 ‘내 길 더 잘 아시니’, ‘꽃들도’, ‘원하고 바라고 기도합니다’ 등을 찬양할 예정이다.

이어 경기북부 지역 기도제목을 놓고 기도합주회를 진행한다. 기도제목으로는 ①경기북부 지역 교회들이 연합하게 하시고 부흥, 성장하여 모든 교회와 성도들이 신앙의 열정을 회복하게 하시고 다음 세대에 부흥을 주시고 복음의 열정을 되찾게 하소서 ②접경지역에 위치해 있는 경기북부 지역을 하나님께서 안전하게 지켜주소서 ③한반도 중심에 있는 경기북부 지역을 통해 금강산과 개성공단이 다시 열려 민족의 복음화와 통일 한국이 속히 앞당겨지게 하소서 ④50만 국군 장병을 섬기는 군인교회와 성도들에게 은혜를 내리시사 군선교의 최전선에서 맡겨진 사명을 온전히 감당하여 복음을 위한 빛과 소금의 역할을 다하게 하소서 등이다.

찬양은 오륜교회의 프레전스가 인도하며, ‘하늘의 문을 여소서’, ‘다니엘의 기도’, ‘나의 기도하는 것보다’ 등의 찬양과 ‘주 하나님 지으신 모든 세계’, ‘기뻐하며 경배하세’, ‘내 영혼이 은총입어’ 등의 찬송을 함께 부른다.

또 한국교회를 위해 ①한국교회에 성령의 새 바람을 보내셔서 영적 대각성이 일어나게 하시고 회복을 넘어 진정한 부흥을 경험하게 하소서 ②분열된 한국교회의 교만과 죄악을 용서하시고 오직 복음 안에 하나 되어 온전히 연합함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몸 된 공동체로 거듭나게 하소서 ③한국교회에 말씀과 기도의 능력을 충만하게 부어주시고 어두운 세상에 영적 대안을 제시하는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게 하소서 등을 함께 기도한다.

▲이성경 자매. ⓒ유튜브

▲이성경 자매. ⓒ유튜브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10월 3일 오전 은혜와진리교회 대성전(담임 조용목 목사)에서 ‘제2회 한국교회 기도의 날’이 개최됐다.

“한국교회, 불의에 침묵 말고 나라 바로잡길”

대통령의 비상계엄, 자유민주 헌정질서 요청 목적 국회, 탄핵 ‘일사부재의 원칙 위반’… 증거도 기사뿐 공산세력 다시 정권 잡고 나라 망치도록 둬야 하나 12월 20일 각자 교회·처소에서 하루 금식기도 제안 대한민국기독교연합기관협의회, (사)한국기독교보…

이정현

“이것저것 하다 안 되면 신학교로? 부교역자 수급, 최대 화두 될 것”

“한국 많은 교회가 어려움 속에 있다. 내부를 들여다보면, 결국 믿음의 문제다. 늘상 거론되는 다음 세대의 문제 역시 믿음의 문제다. 믿음만 있으면 지금도 교회는 부흥할 수 있고, 믿음만 있으면 지금도 다음 세대가 살아날 수 있고, 믿음만 있으면 앞으로도 교회…

김맥

청소년 사역, ‘등하교 심방’을 아시나요?

아침 집앞에서 학교까지 태워주고 오후 학교 앞에서 집이나 학원으로 아이들 직접 만나 자연스럽게 대화 내 시간 아닌 아이들 시간 맞춰야 필자는 청소년 사역을 하면서 오랫동안 빠지지 않고 해오던 사역이 하나 있다. 바로 등하교 심방이다. 보통 필자의 하루…

윤석열 대통령

“탄핵, 하나님의 법 무너뜨리는 ‘반국가세력’에 무릎 꿇는 일”

윤 정부 하차는 ‘차별금지법 통과’와 같아 지금은 반국가세력과 체제 전쟁 풍전등화 비상계엄 발동, 거대 야당 입법 폭주 때문 대통령 권한행사, 내란죄 요건 해당 안 돼 국민 상당수 부정선거 의혹 여전… 해소를 6.3.3 규정 지켜 선거범 재판 신속히 해야 수…

한교총 제8회 정기총회 열고 신임원단 교체

한교총 “극한 대립, 모두를 패배자로… 자유 대한민국 빨리 회복되길”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김종혁 목사, 이하 한교총)이 2024년 성탄절 메시지를 통해 국내외 혼란과 갈등 속에서 평화와 화합을 소망했다. 한교총은 국제적으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이스라엘-팔레스타인 분쟁이 계속되는 상황과 더불어, 국내에서는 정치권…

차덕순

북한의 기독교 박해자 통해 보존된 ‘지하교인들 이야기’

기독교 부정적 묘사해 불신 초래하려 했지만 담대한 지하교인들이 탈북 대신 전도 택하고 목숨 걸고 다시 北으로 들어갔다는 사실 알려 북한 군인들에게 복음을 전하다 체포된 두 명의 북한 지하교인 이야기가 최근 KBS에서 입수한 북한의 군사 교육 영상, 에 기…

이 기사는 논쟁중

윤석열 대통령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광분하는 그대에게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광분하는 사람들 잘 알려진 대로 빙산은 아주 작은 부분만 밖으로 드러나고, 나머지 대부분은 물에 잠겨 있다. 그래서 보이지 않고 무시되기 쉽다. 하지만 현명한 …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