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에일리, CCM 싱글 시편 7편 ‘눈물로 고백하는 말’ 발표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시편 150 프로젝트’ 7번째 주자

가스펠송 데뷔곡, K-CCM 이끄는
감성 가창력, 은혜로운 보이스에
깊이 있는 해석, 남다른 울림까지
“믿음 관한 가사와 멜로디 인상적”

▲에일리 씨. ⓒ인피니스

▲에일리 씨. ⓒ인피니스

‘보컬 여신’ 가수 에일리 씨가 ‘시편 150 프로젝트’에 동참했다.

에일리 씨가 선보이는 새 싱글이자 시편 7편의 메시지를 담은 노래 ‘눈물로 고백하는 말’은 지난 10월 28일 오후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언론들에 따르면, 에일리 씨는 “김태우 선배님을 통해 ‘시편 150 프로젝트’를 처음 알게 됐는데, 약 13년에 걸쳐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함께 음악으로 하나님의 뜻을 전한다는 게 인상 깊었다”며 “뮤직비디오 촬영장 스튜디오 구조로 인해 내부가 상당히 더웠지만, 웃음을 잃지 않고 최선을 다해 프로젝트를 완성해 주신 모든 분의 열정이 참 인상적이었다”고 밝혔다.

에일리 씨는 “하나님을 향한 믿음에 관한 가사와 차분한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이라며 “하나님을 믿는 다양한 아티스트 분들께 추천해 드리고 싶다. ‘시편 150 프로젝트’를 통해 하나님의 뜻을 더욱 깊이 알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에일리 씨가 가스펠 앨범을 낸 것은 지난 2012년 가요계 데뷔 이래 처음이라고 한다. 에일리 씨의 말대로 그는 가수 god 김태우 씨의 시편 150 프로젝트 중 12편 ‘해. 달라고’에 김조한·류세라 등과 함께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눈물로 고백하는 말’은 성경 시편 1편부터 150편까지 은혜로운 메시지를 아티스트들이 부르는 릴레이 프로젝트인 ‘시편 150 프로젝트’에서 내놓는 일곱 번째 곡이다.

이 곡은 에일리 특유의 섬세한 가창력에 은혜로운 가사를 더해, 듣는 이들의 마음을 잔잔하게 울린다는 평가다.

▲에일리 씨 앨범.

▲에일리 씨 앨범.

에일리 씨가 참여한 ‘눈물로 고백하는 말’은 매 순간 흔들리고 무너지며 하나님을 온전히 바라보지 못하는 힘든 상황 속에서도 늘 강한 힘으로 보호해 주심을 믿는다는 감사의 마음을 담고 있다.

때로는 담담하게, 때로는 힘있게 펼쳐진 드라마틱한 에일리 씨의 창법에 깊이 있는 표현력까지 더해져, 메시지가 더욱 정교하게 전달되고 있다. 멜로디와 편곡도 군더더기가 없으면서 풍성함이 느껴진다.

이번 싱글 ‘눈물로 고백하는 말’은 유명 작곡가 이현정 씨가 참여해 에일리 씨의 세련된 보컬을 더욱 빛내주는 멜로디를 완성했다.

이현정 씨는 소찬휘 1집 수록곡 ‘나와 같을 수는 없어’로 작곡계에 데뷔해 코러스 세션팀 ‘빈칸채우기’ 멤버로 활동했으며, 휘성의 ‘안되나요’를 비롯해 인기 가수들의 앨범에 참여했다.

‘시편 150 프로젝트’는 헤리티지 매스콰이어의 시편 1편 ‘복 있는 사람’으로 출발해 범키의 2편 ‘Lord Have Mercy On Me’, 이승철의 3편 ‘아침의 노래’, 나인뮤지스 류세라의 4편 ‘이는 오직 여호와이시니이다’, 류지광의 5편 ‘나의 말에 귀를 기울이사’, 래퍼 아넌딜라이트와 싱어송라이터 50kg가 결성한 하다쉬 뮤직의 6편 ‘Lord’, 김태우의 12편 ‘해. 달라고’ 등이 발매됐으며, 이번에 에일리의 7편 ‘눈물로 고백하는 말’까지 이어지고 있다.

에일리의 ‘눈물로 고백하는 말’은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만날 수 있다. 에일리는 최근 싱글 ‘더 보스(The BOSS)’와 ‘스트롱거(STRONGER)’를 연이어 발표했으며, 올해 말까지 해외 공연 일정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한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극복 스톤 롤 슬라이드 투쟁 어려움 저항 심연 도전 장애물 경험 불편 역경

회복탄력성, 넘어지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은 현대 사회의 피상적 강함 개념을 넘어, 진정한 의미의 강인함을 새롭게 조명하는 책이다. 저자는 강인함이 단순한 공격성이나 무감정함이 아닌, 오히려 부드러움 속에 숨겨진 깊은 내…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미래목회포럼

“애국가, 신앙과 민족정신 만나 표현된 최고의 걸작”

애국가 통해 나라 사랑 되새기자 하나님만 독립 해방 주신다 고백 이념과 갈등 넘어 하나 묶을 도구 미래목회포럼(대표 황덕영 목사, 이사장 이상대 목사) 정기포럼이 ‘애국가와 나라사랑: 애국가에 담긴 하나님의 섭리’라는 주제로 5월 8일 오전 서울 중구 한…

금산교회

여성 차별과 신분제 타파, 문맹 퇴치와 한글 보급까지

3.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 남존여비로 여성 교육 전무 선교사들, 여성 교육 강조해 하나님 동일한 형상 일깨워 이화학당 등 교육기관 설립 내한 선교사들의 활동으로 나타난 세 번째 큰 변화는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였다. 이는 여성 교육과 여권 신장의 결…

거모연

감리교 ‘거모연’, 민주당의 ‘헌법 파괴적 입법’ 규탄

감리교 시민단체 ‘거센 파도를 이기는 모래알 연합’(대표 박온순 목사, 이하 거모연)이 8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청년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의 최근 입법 행보를 강력히 비판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정부가 들어…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