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계시록 설교 X-File’ 공개 세미나, 12월 9일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기독교포털뉴스 설립 12주년 기념
실전 응용 가능한 설교 파일 제공

기독교포털뉴스가 설립 12주년을 맞아 특별 세미나를 오는 12월 9일(월) 오전 10시부터 서울 종로구 연동교회 별관 가나의집 4층 아가페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교회 사역자들이 요한계시록 설교를 효과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세미나 제목도 ‘요한계시록 설교 X-File 공개 세미나’다.

대상은 목회자, 전도사, 선교사 등 사역자와 신학생이며, 선착순 70명이 참석할 수 있다. 참가비는 3만 원, 12월 5일(목)까지 사전등록하면 2만 원이다. 기독교포털뉴스 정기 후원자는 참가비 무료다(중식 제공).

강사는 기독교포털뉴스의 정윤석 대표기자로, 오후 3시 30분까지 세미나에 끝까지 참석한 사람들에게는 요한계시록 X-File 22주 설교 한글 파일, 22과로 구성된 성경공부 자료를 제공한다. 또 정윤석 기자의 저서인 <신천지 왜 종교 사기인가>와 <교회에 스며드는 칼뱅혐오 바이러스; 칼뱅이 제네바의 학살자라는 신천지측 주장에 대한 답변> 등 두 권도 무료 증정한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 공개되는 ‘요한계시록 X-File’은 아직 출판되지 않은 설교 자료로, 사역자들이 이를 첨삭해 활용해 강단에서 요한계시록을 설교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다. 여기에 소그룹 모임에서도 요한계시록을 성경적으로 해석하고 논의할 수 있도록 성경공부 자료를 함께 제공한다.

포털뉴스 측은 “요즘 유튜브에서는 불건전한 종말론자들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들은 처음부터 잘못된 교리를 주입하지 않고, 치유 사역, 동성애 반대, 보수 정치, 이스라엘 회복 등 성도들이 공감할 만한 주제를 앞세워 접근한다”며 “하지만 결국에는 잘못된 교리로 성도들을 미혹하고, 성도들이 자신이 출석하는 교회와 목회자에 대해 불만을 품게 만들어 교회를 떠나게 만드는 일이 많아졌다”고 취지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준비됐으며, 사역자들이 요한계시록을 성경적으로 해석하고 설교할 수 있도록 실제적 도움을 줄 계획이다. 요한계시록 설교가 교회 강단에서 자연스럽게 이뤄지고, 소그룹 활동에서도 건강한 학습과 토론이 이뤄질 수 있도록 돕겠다는 것.

사역자와 신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큐알코드나 링크 주소를 따라가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세미나 신청 큐알 코드.

▲세미나 신청 큐알 코드.

신청: https://naver.me/FZ26Y74M
장소: 서울 종로구 대학로3길 9 연동교회 가나의 집 4층 아가페홀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행동하는프로라이프를 비롯한 59개 단체가 5일(수) 정오 헌법재판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헌법재판소(헌재)의 이중적 태도를 강력히 규탄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헌재, 낙태법 개정 침묵하면서 재판관 임명만 압박?”

행동하는프로라이프를 비롯한 59개 단체가 5일(수) 정오 헌법재판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헌법재판소(헌재)의 이중적 태도를 강력히 규탄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이번 기자회견은 행동하는프로라이프 연대를 중심으로 바른교육교수연합, 자유와 정의를 실천하는…

1인 가구

“교회에서 ‘싱글’ 대할 때, 해선 안 될 말이나 행동은…”

2023년 인구총조사 기준으로 1인 가구는 무려 782만 9,035곳. 전체 가구 2,207만의 35.5%로 열 집 중 네 집이 ‘나 혼자 사는’ 시대가 됐다. 2024년 주민등록인구 통계상으로는 지난 3월 이미 1,000만 가구를 돌파했다고 한다. 2050년에는 전체의 40%로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

림택권

“오늘도 역사하시는 ‘섭리의 하나님’까지 믿어야”

“두 개의 평행선으로 이뤄진 기찻길이어야만 기차가 굴러갈 수 있듯, 우리네 인생도 형통함과 곤고함이라는 평행선 위를 달리는 기차와 같지 않을까 한다. 우리 앞날은 어떻게 될지 모르기에 그저 좋은 날에는 하나님께 감사드리고 곤고한 날에는 하나님이 우리에…

조혜련

방송인 조혜련 집사가 이야기로 쉽게 전하는 성경

생동감 있고 자세한 그림 1천 장 함께해 성경 스토리 쉽게 설명 재미 함께, 신학교수 감수 거쳐 조혜련의 잘 보이는 성경이야기 조혜련 | 오제이엔터스컴 | 614쪽 | 55,000원 CGN 에서 성경 강의를 할 정도로 성경을 많이 읽고 연구한 방송인 조혜련 집사가 ‘성경…

열방빛선교회 촤광 선교사

“수령 위해 ‘총폭탄’ 되겠다던 탈북민들, 말씀 무장한 주의 군사로”

“수령님을 위해 총폭탄이 되겠다던 북한 형제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죄를 깨닫고 회개하고 거듭나면서, 지금부터는 살아계신 하나님을 위해 남은 생명을 드리겠다고 고백하더라” 열방빛선교회 대표 최광 선교사는 지난 25년간 북한 선교와 탈북민 사역을 …

북한인권재단 출범 정책 세미나

“인권 말하면서 北 인권 외면하는 민주당, ‘종북’ 비판 못 피해”

재단 설립, 민주당 때문에 8년째 표류 중 정치적 논쟁 대상 아닌 인류 보편의 가치 정부·여당·전문가·활동가들 역량 결집해야 국민의힘 박충권 의원이 주최한 ‘8년의 침묵, 북한인권재단의 미래는’ 정책 세미나가 3일 오전 10시 국회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