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조찬기도회, 국회에서 성탄축하예배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나라와 국회 위한 기도 당부
소망의 하나님께 지혜 구하길

▲기념촬영 모습.

▲기념촬영 모습.

더불어민주당 조찬기도회(회장 송기헌 의원)가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12월 17일 오전 ‘2024 국회 성탄축하예배’를 개최했다.

예배에 참석한 기독 국회의원들은 비상계엄과 탄핵 등 정치적 갈등이 심각해진 시기에 오직 하나님의 도우심을 간구하며 국민에게 희망을 전하는 신뢰받는 민생국회가 되고자 기도했다.

예배에서는 장헌일 목사(국회조찬기도회 지도위원, 신생명나무교회)의 인도로 박홍근 의원의 대표기도 후 기장 총회장 박상규 목사(성광교회)는 ‘임마누예수(마 1:21-23)’란 제목으로 설교했다.

박상규 목사는 “우리가 직면한 위기를 극복하려면, 함께하시는 임마니예수가 모여 우리와 함께하시는 임마누예수가 돼야 한다”며 “우리 모습에서 예수님의 모습이 나타날 때 바로 그곳이 임마누엘, 우리와 함께하시는 하나님이 드러날 수 있도록 기독 국회의원들 모두 간절히 기도하자”고 말했다.

▲(오른쪽부터) 송기헌 의원이 박상규 목사에게 기도문패를 전달하고 있다.

▲(오른쪽부터) 송기헌 의원이 박상규 목사에게 기도문패를 전달하고 있다.

특별기도 시간에는 염태영 의원, 장미경 권사(더불어 역사를 만드는 기도회장)가 각각 ‘한반도와 세계 평화와 대한민국을 위해’, ‘국회와 민주당을 위해’ 기도했으며, 서울동노회 장로회합창단과 이문주 국악선교단의 국악찬양도 진행됐다.

회장 송기헌 의원은 “어느 때보다 나라와 국회를 위해 기도하며, 국회가 성탄의 빛으로 국민들에게 소망을 주도록 먼저 간절히 하나님께 지혜를 구하자”고 인사했다. 이후 박상규 목사에게 제헌국회기도문 기념패를 전달했다.

우원식 국회의장은 “성탄을 앞두고 국민들 마음이 가장 힘든 이 시기, 고통 속에 있는 국민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국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예배는 ​기장 총무 이훈삼 목사의 인사와 장헌일 목사의 릴레이 기도운동 참여 당부 등으로 마무리됐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경상북도 의성군 단촌면 하화1리에 위치한 하화교회의 산불로 인한 화재 전후 모습

120년 된 교회도 불탔다… 산불 피해 확산

예장 통합 소속 하화교회(담임 김진웅 목사)가 최근 발생한 산불로 전소됐다. 1904년 설립돼 약 120년의 역사를 가진 이 교회는 건물 전체가 불에 타 큰 피해를 입었다. 경상북도 의성군 단촌면 하화1리에 위치한 이 교회는 이 지역 산불 발생 나흘째인 3월 25일 강풍…

하화교회

예배당·사택 잃은 교회들… 산불 피해에 긴급 기도 요청

경북 지역을 휩쓸고 있는 대형 산불과 관련해, 한국교회 주요 교단들이 잇따라 목회서신을 발표하며 전 교회와 성도에게 긴급 구호와 중보기도에 동참해 줄 것을 요청하고 나섰다. 특히 피해가 집중된 지역의 일부 교회들은 예배당과 사택이 전소되는 등 실질적인 …

세이브코리아

“현 상황 분노 않으면, 거짓에 속는 국민 될 수밖에”

세이브코리아, 성금 2억 기탁 손현보·전한길 등은 울산으로 서울 등 전국 10개 도시 개최 매주 토요일 대한민국 정상화를 위해 기도하고 있는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이하 세이브코리아)가 3월 29일에는 특히 영남권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발생한 산불의 …

이 기사는 논쟁중

WEA 서울총회 개최반대연합회

“WEA 지도자들, 시간 흐를수록 다원주의로”

2025 WEA 서울총회개최반대연합회 기자회견이 3월 2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예장 합동 총회회관 로비에서 개최됐다. 연합회장 맹연환 목사는 “총회 안에서도 WEA에 대해 긍정적으로 보시는 분…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