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N 20주년 특집 신년기획 ‘글로벌 톡터뷰’, 1월 5일 공개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세계 복음화 전초기지, 6개의 해외지사 스토리

▲김효진, 손범수, 안드레이 등 <글로벌 톡터뷰> 진행자들 모습. ⓒCGN

▲김효진, 손범수, 안드레이 등 <글로벌 톡터뷰> 진행자들 모습. ⓒCGN

선교 미디어 CGN이 20주년을 맞아 특집 신년기획 <선교의 내일을 더하다 ‘글로벌 톡터뷰(이하 글로벌 톡터뷰)’>를 공개한다.

‘나는 선교에 목숨을 걸었다’는 故 하용조 목사(온누리교회)의 ‘선교’ 비전에 따라 설립한 6개 해외 지사(미주, 일본,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프랑스)를 통해, 지금까지 걸어온 미디어 선교의 여정을 돌아보고 미래를 그린다.

CGN은 20주년을 맞아 ‘선교의 내일을 더하다’는 슬로건으로 올해 세계 복음화에 더욱 매진하기로 했다. 이미 세계 6개국에서 현지 맞춤형 미디어 선교를 감당하고 있는 해외지사장이 출연해 각 지역별 맞춤 선교의 열매와 비전을 나눈다.

‘선교’라는 목표는 같지만 저마다의 지역적·민족적 특성이 다른 만큼 주력 사역도 다양하다.

CGN 인도네시아 윤영준 지사장은 “선교는 우리가 하고 싶은 것을 하는 게 아닌, 현지 교회와 성도들이 자립할 수 있게 도와주는 일”이라며 사역 과정에서의 소회를 전했고, CGN 대만 김성수 지사장은 “한 영혼이라도 콘텐츠를 통해 하나님 앞으로 나올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고 각오를 다졌다.

<글로벌 톡터뷰>는 아나운서 손범수와 개그우먼 김효진, 안드레이 전도사(다큐 <바울로부터>, 바울 役)가 진행을 맡았다. 방송은 1월 5일 CGN TV 오전 10시 30분, 유튜브 오전 10시, 기독 OTT 퐁당 0시에 공개된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경상북도 의성군 단촌면 하화1리에 위치한 하화교회의 산불로 인한 화재 전후 모습

120년 된 교회도 불탔다… 산불 피해 확산

예장 통합 소속 하화교회(담임 김진웅 목사)가 최근 발생한 산불로 전소됐다. 1904년 설립돼 약 120년의 역사를 가진 이 교회는 건물 전체가 불에 타 큰 피해를 입었다. 경상북도 의성군 단촌면 하화1리에 위치한 이 교회는 이 지역 산불 발생 나흘째인 3월 25일 강풍…

하화교회

예배당·사택 잃은 교회들… 산불 피해에 긴급 기도 요청

경북 지역을 휩쓸고 있는 대형 산불과 관련해, 한국교회 주요 교단들이 잇따라 목회서신을 발표하며 전 교회와 성도에게 긴급 구호와 중보기도에 동참해 줄 것을 요청하고 나섰다. 특히 피해가 집중된 지역의 일부 교회들은 예배당과 사택이 전소되는 등 실질적인 …

세이브코리아

“현 상황 분노 않으면, 거짓에 속는 국민 될 수밖에”

세이브코리아, 성금 2억 기탁 손현보·전한길 등은 울산으로 서울 등 전국 10개 도시 개최 매주 토요일 대한민국 정상화를 위해 기도하고 있는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이하 세이브코리아)가 3월 29일에는 특히 영남권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발생한 산불의 …

이 기사는 논쟁중

WEA 서울총회 개최반대연합회

“WEA 지도자들, 시간 흐를수록 다원주의로”

2025 WEA 서울총회개최반대연합회 기자회견이 3월 2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예장 합동 총회회관 로비에서 개최됐다. 연합회장 맹연환 목사는 “총회 안에서도 WEA에 대해 긍정적으로 보시는 분…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