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월부터 46기 시작
학교·가정·교회, 성경적 성교육
전국 2천여 명 성교육 강사 배출
45기, 왕복 4시간 거리 오가기도
제45기 ‘정품 성경적 성교육 강사 양성 과정’이 에이랩아카데미 및 한국가족보건협회(대표 김지연 악사) 주최, 글로벌바른가치연구소(대표 조우경) 주관으로 구리시 즐거운교회(담임 김용호 목사)에서 12주간 과정을 마무리했다.
에이랩아카데미(Awesome Life Awesome Family, 위대한 생명 위대한 가족)는 학교와 가정, 교회에서 생명 중심의 성경적 성교육(Abstinence)이 이뤄져야 함을 주창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전국에 2천여 명의 강사들을 배출한 대한민국 대표 성경적 성교육 기관이다.
에이랩아카데미 성경적 성교육 강사양성 과정 주 강사인 김지연 대표는 두란노서원, 한국장로교출판사 등과 9종의 저서를 출간해 성경적 성교육을 위한 교재와 가이드라인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유튜브에서 성경적 가치관을 심화하기 위한 찬양과 율동 자료도 마련하고 있다.
이번 45시 한 수료생은 “수강생들의 면학 분위기가 매우 좋았고, 강의 내용 심화 부분을 개별적으로 공부하고 공유하며 추가로 최신 데이터를 직접 찾아보는 등 에이랩 교육이 아니었으면 경험하지 못했을 귀중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또 “교육 진행 기간 중 김지연 대표가 KBS ‘시사기획 창’의 포괄적 차별금지법 토론회에 나가 치열하게 토론하는 모습을 보면서, 성경적 가치관을 바탕으로 한 성교육을 위해 제가 있는 자리에서 더 열심히 목소리를 내야겠다고 느꼈다”고 말했다.
글로벌바른가치연구소 조우경 대표는 “인근인 구리, 남양주, 서울뿐 아니라, 인천, 천안 등 왕복 4시간 거리를 12번이나 오가며 수료하신 분들도 있었다. 그만큼 수료생들의 수강 열정이 뜨거운 기수였다”고 소개했다.
조우경 대표는 “수료생들이 속해 있는 교회와 사회 곳곳에서 다음 세대를 살리는 성 가치관 전문가로 잘 세워지길 소망한다”며 “오는 2025년 3월 진행될 온라인 46기 과정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