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성민원, ‘제51기 성민청소년복지학교’ 참여자 모집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청소년 대상 19일까지 접수

사단법인 성민원(이사장 권태진 목사)은 오는 1월 19일까지 ‘제51기 성민청소년복지학교’ 참여자를 모집한다.

성민청소년복지학교는 청소년들이 올바른 가치관과 세계관을 확립하고, 바른 역사의식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2000년 처음 개교했다. 매년 두 차례 방학 기간에 열리며, 지금까지 총 5,50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번 51기 프로그램은 ‘건강한 국민의 자세’를 주제로 1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군포제일교회 비전센터에서 진행된다. 청소년들이 건강한 개인과 가정, 그리고 국가를 이루는 데 필요한 자질을 갖추도록 다양한 강의와 체험활동이 마련돼 있다.

복지 이론 교육은 각 분야 전문가 강의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배움을 제공한다. △이희천 강사(전 국가정보대학원 교수, 자유수호포럼 공동대표)의 ‘자유민주주의의 가치와 수호’ △김지연 강사(한국가족보건협회 대표)의 ‘건강한 가정’ △조명철 강사(경기남부경찰청 범죄예방과)의 ‘건강한 사회를 위한 청소년의 역할’ 등의 강의가 준비돼 있다.

둘째 날에는 청소년들이 조를 이루어 독거노인들에게 선물 꾸러미와 함께 명절 인사를 전하는 ‘사랑의 명절 선물 전달’ 봉사활동이 진행된다.

청소년복지학교 신청은 1365자원봉사포털 사이트 또는 성민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사)성민원(031-397-2051)으로 문의하면 된다.

(사)성민원은 1998년 군포제일교회(담임 권태진 목사) 부설로 설림된 사회복지기관으로, 27년간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아동, 청소년, 노인, 장애인을 위한 전문 복지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극복 스톤 롤 슬라이드 투쟁 어려움 저항 심연 도전 장애물 경험 불편 역경

회복탄력성, 넘어지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은 현대 사회의 피상적 강함 개념을 넘어, 진정한 의미의 강인함을 새롭게 조명하는 책이다. 저자는 강인함이 단순한 공격성이나 무감정함이 아닌, 오히려 부드러움 속에 숨겨진 깊은 내…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미래목회포럼

“애국가, 신앙과 민족정신 만나 표현된 최고의 걸작”

애국가 통해 나라 사랑 되새기자 하나님만 독립 해방 주신다 고백 이념과 갈등 넘어 하나 묶을 도구 미래목회포럼(대표 황덕영 목사, 이사장 이상대 목사) 정기포럼이 ‘애국가와 나라사랑: 애국가에 담긴 하나님의 섭리’라는 주제로 5월 8일 오전 서울 중구 한…

금산교회

여성 차별과 신분제 타파, 문맹 퇴치와 한글 보급까지

3.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 남존여비로 여성 교육 전무 선교사들, 여성 교육 강조해 하나님 동일한 형상 일깨워 이화학당 등 교육기관 설립 내한 선교사들의 활동으로 나타난 세 번째 큰 변화는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였다. 이는 여성 교육과 여권 신장의 결…

거모연

감리교 ‘거모연’, 민주당의 ‘헌법 파괴적 입법’ 규탄

감리교 시민단체 ‘거센 파도를 이기는 모래알 연합’(대표 박온순 목사, 이하 거모연)이 8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청년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의 최근 입법 행보를 강력히 비판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정부가 들어…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