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 2025년 새해가 시작됐습니다. 지난 한 해는 국내적으로 여러 가지 일들로 슬픔과 걱정 가운데 마무리했습니다. 2025년 올 한 해에는 하나님과 동행하며 소명 다하는 삶을 통해 한 알의 밀알로 헌신하며 살아가길 간절히 소망합니다.
주님! 지구촌의 전쟁이 이제는 종식되게 하옵소서. 우리 민족이 남과 북의 이념 전쟁으로 인한 비극과 아픔을 다시는 겪지 않도록 긍휼히 여겨 주옵소서. 대한민국의 지도자들에게 솔로몬의 지혜를 내려 주옵소서.
올 한 해에는 모든 이들이 긍정적이고 희망적인 마음과 생각을 가지고 꿈과 목표와 소원을 이루며 기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은혜 내려 주옵소서.
2025년 이 땅의 모든 교회들이 복음의 온기 속에 예배가 회복되고, 소망과 희망을 안겨줄 수 있게 하옵소서. 교회들이 지구촌의 많은 이들에게 하나님의 조건 없는 사랑을 나누고 이웃을 섬기며 더불어 함께 살아갈 수 있게 하옵소서. 모든 이들이 화해와 평화를 이루고 아울러 생명의 소중함을 실천할 수 있게 하옵소서. 교회와 성도들이 힘든 시간들을 보낸 이웃들을 섬기며 전도를 통해 복음의 씨앗을 나누게 하옵소서.
주님! 평화와 자유를 위한 길은 오직 한 길,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길밖에 없음을 지구촌의 모든 사람들이 깨닫게 하여 주옵소서.
2025년 섬김과 용서, 나눔을 통해 우리 모두가 함께 나아가는 공동체가 되게 하옵소서. 경제가 회복되고, 기업인들의 경영이 회복되며, 개인들의 생활에는 활력이 넘치는 한 해가 되게 하옵소서.
올 한 해에는 우리 모두가 서로 서로 마음과 지혜를 모아 함께하는 사회와 공동체를 이루고 섬김과 헌신의 사명감으로 한마음과 한 뜻이 되어 기도와 행함이 있는 믿음을 드러내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아멘.
기독문화선교회 강사진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