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 “사랑의교회, WEA 재정 지원 중단해야”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WEA 부총무의 ‘친이슬람·친중’ 의혹 제기하며 사임 촉구도

재정 지원 급급? 매관매직 우려
봉사 경력 2-3년에 부총무 임명
종교다원주의 의혹 해소가 먼저

▲정서영 대표회장. ⓒ크투 DB

▲정서영 대표회장. ⓒ크투 DB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가 ‘사랑의교회는 WEA에 대한 재정 지원을 즉각 중단하라: 친이슬람, 친중 인사인 사무엘 창 부총무는 사임하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17일 발표했다.

한기총은 “사랑의교회는 종교다원주의, 혼합주의, 신사도운동 등 이단성, 나르시시스트로 인한 가정파괴 등의 의혹을 받는 인사들이 여전히 주요 직책을 맡고 있는 WEA에 계속된 재정 지원을 하려 하고 있다”며 “문제에 대해 침묵하면서 재정 지원만 서두르는 것은 다른 의도가 있다는 뜻으로 해석되게 만든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공공연한 소문 중 하나는 ‘WEA 서울총회를 통해 일부 한국교회 목사들이 WEA 한 자리에 들어가려 한다’는 것”이라며 “문제의 의혹을 받는 인사들은 WEA에서 주요 결정을 할 수 있는 자리에 있고, 문제 제기에 대한 해명이나 의혹 해소 없이 재정 지원을 성급하게 결정하는 것은 다른 의도, 즉 ‘자리 차지’가 목적임을 인정하는 꼴이 되고 만다. 이는 전형적 ‘매관매직’의 행태가 될 수 있기에 극도로 경계해야 한다”고 밝혔다.

▲사무엘 창 부총무. ⓒ유튜브

▲사무엘 창 부총무. ⓒ유튜브

또 “WEA와 사랑의교회와의 연결 통로로 지목된 WEA 부총무 사무엘 창(Samuel E. Chiang)은 WEA 내 실질적인 봉사 경력이 2-3년에 불과함에도 부총무직에 임명됐고, 그를 임명한 사람은 종교다원주의, 혼합주의 의혹으로 사임한 쉬르마허 전 총무”라며 “더 심각한 것은, 사무엘 창 부총무의 국적이 PRC(중화인민공화국)로 표기됐다 삭제된 점이고, 이는 그의 배경과 정체성에 대한 강한 의구심을 불러일으키는 사안”이라고 전했다.

한기총은 “그는 WEA 팀을 인솔하여 중국을 방문할 때 전통 관례인 가정교회 인사를 만나는 것을 취소하고, 삼자교회와 중국 정부 담당자만 만나고 돌아온 것에 대해 내부 비판을 받고 있다”며 “사무엘 창 부총무는 2024년 2월 29일 아부다비를 방문해 무슬림 장로협의회 사무총장과 만나 다양한 종교 공동체 간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등 친이슬람 행보로 심각한 문제가 있다”고 우려했다.

끝으로 “WEA의 종교다원주의, 혼합주의 의혹을 해소하기 위해서라도 친이슬람, 친중 인사인 사무엘 창 부총무는 사임해야 한다. 사랑의교회는 사무엘 창 부총무와의 관계를 끊고, WEA에 그동안 제기된 모든 문제에 대해 한국교회 앞에 해명해야 한다”며 “그렇지 않고 재정 지원에만 급급하다면, 교회의 공적 재정을 종교다원주의, 이단성 등 의혹이 있는 자들에게 함부로 사용했다는 비판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월드와치리스트, 기독교 박해지도

오픈도어선교회, 2025 기독교 박해국 목록 발표

오픈도어선교회가 15일 서초동 사랑의교회 국제회의실에서 ‘2025년 기독교 박해국 목록’(World Watch List)을 발표했다. 이날 오픈도어 김경일 사무총장은 “기독교 박해국 목록이 기독교인들에게 영적인 도전을 주고, 오늘날 더욱 적대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선교 환…

한기총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기총 “공수처, 무리한 대통령 체포 영장 집행… 불법 멈추라”

대통령 기소, 절차·방법 모두 적법해야 불법 기반 결과, 결코 신뢰할 수 없고 불합리하고 불법적 행위만 양산할 뿐 적법 절차와 과정 통해 수사·기소·재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15일 ‘수사권 없는 공수처의 무리한 대…

세이브코리아, 수기총

“카톡 계엄령 즉각 해제하고, 현직 대통령 국격 맞게 대우해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수기총) 등 1200개 단체들이 15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즉각 카카오톡 계엄령을 해제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이들은 민주당의 최근 온라인 플랫폼 ‘민주파출소’를 설치하…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권영세 국힘 비대위원장, 한교총 김종혁 대표회장 예방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월)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방문해 대표회장 김종혁 목사와 환담했다. 김종혁 대표회장은 “나라와 민족을 섬기는 귀한 사명에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하길 바란다”며 “한국교회는 전통적으로 새벽…

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첫날

“북, 코로나 후에도 계속 교회 성장… 말씀은 매이지 않는다”

‘내 민족을 내게 주소서’ 주제로 첫 3일 동족구원 위해 금식기도 전국과 해외에서도 유튜브 참석 제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북한구원 금식성회)가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1월 13일 오후 5일간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성회 주제는 ‘분단 80년, …

김동식 피랍 순교

“순교 못할망정, 순교자 잊는 죄 범하지 말자”

美 국적 한인 선교사 돌아왔는데 대한민국 선교사들만 못 돌아와 기도하는 한국교회, 잊어선 안 돼 故 김동식 목사 피랍 25주기·순교 24주기 추모 및 납북자 송환 국민촉구식이 지난 1월 13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개최됐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