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한지현, 장애인식 개선 오디오북 참여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장애 가정 이야기 낭독 재능기부

▲오디오북 목소리 기부에 나선 배우 한지현 씨. ⓒ밀알복지재단

▲오디오북 목소리 기부에 나선 배우 한지현 씨. ⓒ밀알복지재단

배우 한지현 씨가 밀알복지재단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제작하는 장애인식 개선 오디오북 ‘나만 몰랐던 이야기 9’에 참여했다.

‘나만 몰랐던 이야기’는 2015년부터 진행된 스토리텔링 공모전 ‘일상 속의 장애인’ 수상작들을 오디오북으로 제작한 시리즈다. 장애 당사자와 그 가족, 친구들이 직접 경험한 이야기를 담아내며, 청취자들에게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높이고 있다.

한지현 씨는 제9회 일상부문 최우수작 ‘해님별님(유리 作)’과 제10회 일상부문 최우수작 ‘우리의 공주 이야기(최조은 作)’ 에피소드를 낭독했다. 한지현 씨는 특유의 차분하고 편안한 목소리로 작품에 담긴 장애인들의 일상 이야기를 부드럽고 담담하게 전달했다.

한지현 배우가 참여한 오디오북은 장애인의 일상 속 좌절과 극복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담았다. ‘해님 별님’은 장애를 가진 동생을 둔 가족이 가난과 역경 속에서도 희망을 놓지 않고 서로를 지탱하며 살아가는 이야기를 담았다. 동생이 장애인 전형으로 취업에 성공하며 가족 모두 새로운 희망을 맞이하는 과정을 통해 고난 속에서도 사랑과 연대가 삶의 빛이 될 수 있음을 보여준다.

‘우리의 공주 이야기’는 지적장애를 가진 어머니와의 어린 시절 추억을 통해 가족의 사랑을 따뜻하게 그려냈다. 작품은 어머니와 공주 그림을 그리던 평범한 일상에서 시작해 성장 과정에서 겪은 갈등, 그리고 결국 추억 속 위로를 찾는 과정을 감동적으로 풀어냈다.

두 작품은 장애인의 현실과 희망을 담담하지만 따뜻하게 그려내 깊은 울림을 전한다.

배우 한지현 씨는 “작품을 읽으며 자신의 방식으로 장애와 더불어 살아가는 장애인 당사자와 그 곁을 지키는 가족의 사랑이 깊은 울림으로 다가왔다”며 “작품 속 이야기들이 장애 가정에는 큰 위로가 되고, 많은 사람들에게는 장애와 더불어 살아가는 이웃들의 삶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넓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지현 씨가 낭독한 ‘나만 몰랐던 이야기 9’는 이달 16일부터 네이버 오디오 클립, 윌라, 밀리의 서재, 팟빵, 오디언에서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밀알복지재단은 지난해부터 ‘나만 몰랐던 이야기’ 시리즈를 보이는 오디오북으로도 선보이고 있다. 한지현의 낭독 현장은 유튜브 채널 ‘나만 몰랐던 이야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영상은 1월 16일 ‘우리의 공주 이야기’ 작품을 시작으로 1월 23일에는 ‘해님별님’이 공개될 예정이다.

유튜브 채널 ‘나만 몰랐던 이야기’에서는 영상을 시청한 구독자들을 대상으로 1월 23일부터 이벤트도 진행한다. 채널 구독과 영상 좋아요, 댓글을 남겨준 시청자들 중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배우 한지현 씨 사인이 담긴 작품집을 증정한다. 작품집은 스토리텔링 공모전 ‘일상 속의 장애인’ 수상작들이 담긴 소책자다.

밀알복지재단은 스토리텔링 공모전 ‘일상 속의 장애인’ 수상작들을 오디오북 외에도 웹툰 등 장애인식 개선 콘텐츠로 제작해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월드와치리스트, 기독교 박해지도

오픈도어선교회, 2025 기독교 박해국 목록 발표

오픈도어선교회가 15일 서초동 사랑의교회 국제회의실에서 ‘2025년 기독교 박해국 목록’(World Watch List)을 발표했다. 이날 오픈도어 김경일 사무총장은 “기독교 박해국 목록이 기독교인들에게 영적인 도전을 주고, 오늘날 더욱 적대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선교 환…

한기총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기총 “공수처, 무리한 대통령 체포 영장 집행… 불법 멈추라”

대통령 기소, 절차·방법 모두 적법해야 불법 기반 결과, 결코 신뢰할 수 없고 불합리하고 불법적 행위만 양산할 뿐 적법 절차와 과정 통해 수사·기소·재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15일 ‘수사권 없는 공수처의 무리한 대…

세이브코리아, 수기총

“카톡 계엄령 즉각 해제하고, 현직 대통령 국격 맞게 대우해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수기총) 등 1200개 단체들이 15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즉각 카카오톡 계엄령을 해제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이들은 민주당의 최근 온라인 플랫폼 ‘민주파출소’를 설치하…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권영세 국힘 비대위원장, 한교총 김종혁 대표회장 예방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월)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방문해 대표회장 김종혁 목사와 환담했다. 김종혁 대표회장은 “나라와 민족을 섬기는 귀한 사명에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하길 바란다”며 “한국교회는 전통적으로 새벽…

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첫날

“북, 코로나 후에도 계속 교회 성장… 말씀은 매이지 않는다”

‘내 민족을 내게 주소서’ 주제로 첫 3일 동족구원 위해 금식기도 전국과 해외에서도 유튜브 참석 제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북한구원 금식성회)가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1월 13일 오후 5일간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성회 주제는 ‘분단 80년, …

김동식 피랍 순교

“순교 못할망정, 순교자 잊는 죄 범하지 말자”

美 국적 한인 선교사 돌아왔는데 대한민국 선교사들만 못 돌아와 기도하는 한국교회, 잊어선 안 돼 故 김동식 목사 피랍 25주기·순교 24주기 추모 및 납북자 송환 국민촉구식이 지난 1월 13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개최됐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