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독인총연합회 ‘트럼프 美 대통령 취임 축하 기도회’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미채플린협회와 공동 개최

트럼프 대통령 취임 축하하고
대한민국 위기 극복 위해 기도
한미동맹 통해 자유민주주의

▲기념촬영 모습. ⓒ한기연

▲기념촬영 모습. ⓒ한기연

한국기독인총연합회(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이하 한기연)와 미채플린협회(대표회장 김다니엘 목사)가 지난 1월 20일 서울 종로구 여전도회관에서 ‘도널드 트럼프 제47대 미국 대통령 취임 축하 기도회’를 개최했다.

양 기관은 “기독교 세계관을 가진 트럼프 대통령의 취임을 축하하는 동시에, 위기에 처한 대한민국을 위해 하나님께 뜨겁게 기도하기 위해 축하 및 구국 기도회를 열게 됐다”며 “이번 기도회를 시작으로 트럼프 대통령 재임 동안 돈독한 한미동맹과 한반도의 평화, 국가 안정과 경제회복을 위해 끊임없이 기도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축하 기도회는 1부 기도회, 2부 축하 공연으로 진행됐다. 기도회에서는 김다니엘 목사 사회로 김홍기 목사(예장 피어선 총회장)가 ‘미국 대통령을 위하여’, 김태곤 목사(예장 개혁합동 총회장)가 ‘한미동맹을 위하여’, 박철영 목사(USNDC 한국명예여단 이사)가 ‘한국교회와 지도자를 위하여’, 김종구 장로(나라사랑국민운동본부 사무총장)가 ‘대한민국 국가와 경제를 위하여’ 각각 특별기도했다.

이어 군포제일교회 마라나타 중창단의 찬양이 있은 후 권태진 목사가 ‘지도자를 위해 기도하라(딤전 2:1-4)’를 제목으로 설교했다.

▲권태진 목사가 설교하고 있다. ⓒ한기연

▲권태진 목사가 설교하고 있다. ⓒ한기연

권태진 목사는 “베드로 사도는 평안한 생활을 하기 위해 나라의 지도자가 중요한 줄 알았기에, 그들을 위해 기도하라고 했다”며 “지도자 한 사람으로 나라가 바뀐다. 우리는 트럼프 대통령이 하나님 앞에서 서약한 것을 지킬 수 있도록 뒤에서 늘 기도해야 한다”고 했다.

권 목사는 “대한민국은 지금 6.25와 같은 위기 속에 있다. 그때보다 더 위험한 상황”이라며 “한미동맹을 통해 자유민주주의가 유지되고 대한민국이 위기를 극복해 제2의 건국을 할 수 있도록 기도하자”고 전했다.

함께 통성기도한 후 엄기호 목사(한국기독교총연합회 증경대표회장)의 축도로 기도회를 마쳤다.

2부 축하 시간에는 청휘 안길원 화백의 작품기증 전달식, 군포제일교회 마라나타 중창단의 축하 특송, 이재학 목사의 바이올린 연주, 송연희 집사의 스페인 플라밍고 무용 등의 공연이 있었다.

이날 안길원 화백은 트럼프 대통령 취임을 축하하며, 미국 백악관에 200호에 가까운 ‘금추일폭’ 작품을 기증했다.

한국기독인총연합회는 1959년 7월 21일 창립한 한국기독교평신도연합회의 후신으로, 66년간 복음 중심으로 북한 및 세계 선교에 힘써 온 단체다. 2021년 새롭게 체제를 갖춰 평신도뿐 아니라 모든 기독인이 직분과 교단, 교파, 지역의 담을 넘어 오직 예수님으로 하나 되기 위해 힘쓰고 있다.

미채플린협회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및 미연방에 정식 등록된 비영리법인으로, 한국 사령부와 함께 군·경·소방·교도소·병원·학교 특수 선교 및 한반도 평화와 안보, 한미 우호 등을 위해 선한 사마리아인의 마음으로 봉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단체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전한길 선관위

전한길 강사의 외침 “대한민국 혼란, 선관위가 초래”

이 글은 전한길 강사가 2025년 1월 19일 유튜브 채널 ‘꽃보다 전한길’에서 ‘대한민국 혼란, 선관위가 초래했다’라는 주제로 열변을 토한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한 칼럼이다. 최근 많은 분들이 내가 왜 이처럼 목소리를 내는지, 그리고 무엇을 얻으려 하는지 궁금…

갑바도기아 토칼리 동굴 교회

갑바도기아 동굴 교회 성화들, 눈이나 얼굴 벗겨진 이유

동굴 교회들, 어디든 성화로 가득 비둘기 알과 물 섞어 사용해 그려 붉은색은 포도, 노란색은 샤프란 갑바도기아, 화산 활동 지형 변화 동굴에서 박해 피하며 성화 그려 무슬림, 성화 눈 빼고 얼굴 지워 오전 8시가 지나자 ‘록타운(Rock Town)’ 여행사 안내직원…

예장 개혁 정서영 총회장 “자유는 공짜로 주어지지 않아”

한기총 “사랑의교회, WEA 재정 지원 중단해야”

재정 지원 급급, 매관매직 우려 봉사 경력 2-3년에 부총무 임명 종교다원주의 의혹 해소가 먼저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사랑의교회는 WEA에 대한 재정지원을 즉각 중단하라: 친이슬람, 친중 인사인 사무엘 창 부총무는 사…

뭉크

<절규> 에드바르트 뭉크가 그린 <골고다>

십자가 그리스도 주위 군상들 기독교 없는 고통과 갈등 초점 사적 감정 토로할 이미지일 뿐 현대 예술, 문화적 자살인가? 에드바르트 뭉크(Edvard Munch, 1863-1944)를 말할 때 떠오르는 것은 (1893)라는 작품이다. 얼마나 강렬한 인상을 주었는지 이 작품은 뭉크의 대…

조명가게

<조명가게> 구원 서사, 감동 있지만 효능감 없는 이유

OTT 디즈니플러스 시리즈 는 어두운 골목 끝을 밝히는 유일한 곳 ‘조명가게’, 이곳에 어딘가 수상한 비밀을 가진 손님들이 찾아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배우 주지훈과 박보영을 비롯해 김설현, 배성우, 엄태구, 이정은, 김민하, 박혁권, 김대명, 신은…

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넷째 날

“복음 없는 통일은 재앙… 性오염 세력에 北 내주면 안 돼”

제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북한구원 금식성회) 넷째 날 성회가 에스더기도운동(대표 이용희) 주최로 경기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1월 16일 진행됐다. ‘분단 80년, 내 민족을 내게 주소서(에 7:3)’라는 주제로 전국과 해외에 유튜브를 통해 생방송으…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