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금에 나라 사정이 몹시 어렵습니다. 애국 인사들이 나라 걱정에 밤잠을 설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그러하여 왔듯이 이런 혼란이 오히려 새로운 질서를 창출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는 희망을 갖습니다. 그래서 대한민국을 사랑하는 자유 시민들이 모여 〈자유민주시민연대〉를 발족하였습니다.
자유민주시민연대는 4가지 과제를 성취하려는 열정으로 모였습니다.
첫째는 한반도에 자유민주주의가 뿌리내리게 하는 사명으로 뭉쳤습니다. 자유민주주의, 자유시장경제, 복지사회, 법치국가 건설, 그리고 인권 실현을 위해 우리는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둘째는 다가올 통일한국 시대의 주역이 될 2030 세대들을 조직하여 교육·훈련 및 지원하는 일에 힘쓸 것입니다. 이를 위하여 자유민주주의 가치관을 보급하는 교재를 출간하고, 청년정치학교 등의 교육기구를 설립하여 바른 국가관과 역사관을 가르치고, 국민을 행복하게 할 정의로운 국가를 세워나가도록 힘을 모을 것입니다.
셋째는 심각한 문제가 발견된 지금의 선거관리위원회 제도를 해체하고, 민의가 정확하게 반영되는 새로운 선거관리 제도를 만드는 일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넷째는 자유민주주의 질서로 남과 북이 하나가 되는 통일한국 시대를 이루어 자유세계 확산을 위해 봉사하고 선도하는 일에 열정을 쏟을 것입니다.
이 큰 과업을 이루어 나가는 일에 자유를 사랑하고 뜻을 함께하는 모든 단체들과 연대하여 힘을 하나로 모아 나갈 것입니다.
2025년 1월 24일
자유민주시민연대 발기인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