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야아트센터 대표 뮤지컬 <요한계시록>, 부산에서 한 달간 공연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2월 27일까지 부산 수영로교회 희락홀

요한계시록 2-3장 모티브
일곱 교회 편지 창작 뮤지컬
뜨거운 웃음과 감동 예고
독창적·짜임새 있는 스토리

▲뮤지컬 &lt;요한계시록&gt; 포스터.

▲뮤지컬 <요한계시록> 포스터.

2015년 초연 이래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뮤지컬 <요한계시록>이 부산에서 장기 공연된다.

2015년 초연 이래 공연 300여 회를 통해 관객 8만 명 이상을 동원한 뮤지컬 <요한계시록(극본 Artree, 작곡 김정은, 연출 윤동권)>은 지난 1월 22일부터 공연을 시작해, 오는 2월 27일까지 주일을 제외한 매일 부산 수영로교회 희락홀에서 진행된다.

광야아트센터가 한 달여간 지방에서 장기 공연을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지방에서의 기독 문화예술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뮤지컬 <요한계시록>은 광야아트센터 전신인 문화행동 아트리에서 지난 2015년 11월 1일부터 11일까지 ‘111 프로젝트(한 사람이 한 영혼을 하나님께!)’ 10번째 작품으로 초연된 바 있다.

▲광야아트센터의 뮤지컬 &lt;요한계시록&gt;.

▲광야아트센터의 뮤지컬 <요한계시록>.

이번 공연은 부산성시화운동본부가 주관하며, 이를 시작으로 광야아트센터와 함께 부산을 비롯해 울산·경주 등 영남권 크리스천들에게 계속 다가갈 예정이다.

난해한 예언서를 이해하기 쉬운 러브 스토리로 풀어낸 뮤지컬 <요한계시록>에서는 소아시아 일곱 교회에서 여러 사건이 펼쳐진다. 에베소, 서머나, 버가모, 두아디라, 사데, 빌라델비아, 라오디게아 등 일곱 도시 사람들이 아도나이 왕자를 기다리는 다양한 풍경을 코믹과 스릴, 감동을 넘나드는 춤과 노래로 그려냈다.

성경 66권 중 마지막 권인 ‘요한계시록’은 예수 그리스도의 열두 제자 중 요한이 밧모 섬(Patmos)에서 유배 중 환상으로 받은 계시를 기록한 책이다. 많은 숫자와 색깔, 동물들이 등장하는 비유와 상징으로 가득한 책으로, 어둡고 무섭다는 인상 탓인지 자주 언급되진 않는다.

광야아트센터는 이렇듯 어렵게 느껴지던 요한계시록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뮤지컬로 풀어냈다. 예수 그리스도를 신랑, 교회를 신부로 칭하는 기독교 비유를 토대로, 위대한 왕 ‘샤다이’가 반역자에 사로잡힌 백성들을 구하기 위해 유일한 아들 ‘아도나이’ 왕자를 보내는 이야기다.

이와 함께 아도나이 왕자를 깊이 사랑하는 여인 에클레시아가 또 다른 주인공이다. 다시 오겠다는 아도나이 왕자의 약속을 믿고 여행을 이어가는 에클레시아의 러브 스토리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경상북도 의성군 단촌면 하화1리에 위치한 하화교회의 산불로 인한 화재 전후 모습

120년 된 교회도 불탔다… 산불 피해 확산

예장 통합 소속 하화교회(담임 김진웅 목사)가 최근 발생한 산불로 전소됐다. 1904년 설립돼 약 120년의 역사를 가진 이 교회는 건물 전체가 불에 타 큰 피해를 입었다. 경상북도 의성군 단촌면 하화1리에 위치한 이 교회는 이 지역 산불 발생 나흘째인 3월 25일 강풍…

하화교회

예배당·사택 잃은 교회들… 산불 피해에 긴급 기도 요청

경북 지역을 휩쓸고 있는 대형 산불과 관련해, 한국교회 주요 교단들이 잇따라 목회서신을 발표하며 전 교회와 성도에게 긴급 구호와 중보기도에 동참해 줄 것을 요청하고 나섰다. 특히 피해가 집중된 지역의 일부 교회들은 예배당과 사택이 전소되는 등 실질적인 …

세이브코리아

“현 상황 분노 않으면, 거짓에 속는 국민 될 수밖에”

세이브코리아, 성금 2억 기탁 손현보·전한길 등은 울산으로 서울 등 전국 10개 도시 개최 매주 토요일 대한민국 정상화를 위해 기도하고 있는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이하 세이브코리아)가 3월 29일에는 특히 영남권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발생한 산불의 …

이 기사는 논쟁중

WEA 서울총회 개최반대연합회

“WEA 지도자들, 시간 흐를수록 다원주의로”

2025 WEA 서울총회개최반대연합회 기자회견이 3월 2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예장 합동 총회회관 로비에서 개최됐다. 연합회장 맹연환 목사는 “총회 안에서도 WEA에 대해 긍정적으로 보시는 분…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