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진경 “소녀 1,420만 명을 구해주세요!”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월드비전 ‘1000명의 소녀들’ 캠페인

조혼 위기 놓인 소녀들 통계
악습 타파 및 배움 기회 제공
지원 및 지역 개발사업 후원
후원자에 ‘위드베어’ 키링 선물

▲캠페인 참여시 후원자에게 제공되는 ‘위드베어’ 키링을 들고 있는 방송인 홍진경 씨의 모습. ⓒ월드비전

▲캠페인 참여시 후원자에게 제공되는 ‘위드베어’ 키링을 들고 있는 방송인 홍진경 씨의 모습. ⓒ월드비전

방송인 홍진경 씨가 조혼 위기에 처한 1,000명의 아프리카 소녀들을 후원하는 ‘1,000명의 소녀들’ 캠페인을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과 함께 2월 11일부터 진행한다.

아프리카 국가에는 아직도 재정적 어려움과 식량 불안, 문화적·사회적 악습으로 가축이나 지참금을 받고 18세 미만 아동이 결혼하는 조혼 악습이 남아 있다.

유니세프에 따르면, 매년 전 세계 1,420만 명의 소녀들이 만 18세가 되기 전 결혼하며, 그로 인해 배움의 기회를 박탈당하는 것은 물론, 노동과 성착취 대상이 된다.

월드비전은 방송인 홍진경과 함께 아프리카 소녀들의 조혼을 막고 학교에 보내기 위한 ‘1000명의 소녀들’ 캠페인을 진행한다.

‘1000명의 소녀들’ 캠페인 참여 시 아프리카 소녀와 후원이 매칭되고, 조혼 위기에 처한 소녀와 지역개발 사업을 후원하게 된다.

정기후원에 참여한 이들에게는 책가방을 메고 있는 ‘위드베어’ 키링을 선물한다. ‘위드베어’는 후원을 통해 예쁜 가방을 메고 학교에 다니며 건강하게 성장하는 소녀의 모습을 상징한다. 위드베어가 메고 있는 책가방은 블루투스 이어폰 케이스로 사용 가능하다.

▲홍진경 씨가 아프리카 소녀들의 사진을 바라보고 있다. ⓒ월드비전

▲홍진경 씨가 아프리카 소녀들의 사진을 바라보고 있다. ⓒ월드비전

후원금은 우간다, 케냐, 가나, 부룬디, 시에라리온 등 5개국 소녀들의 △조혼 방지를 위한 부모와 지역민의 조혼 인식개선 사업 △조혼과 성폭력, 학대 등을 예방하기 위한 신고 창구 마련 및 위기 상황 개입을 통한 아동 보호 사업 △성교육, 생리 관리 교육 등 소녀들의 성생식보건교육 △생리대 지원 및 위생적인 여아 화장실을 만드는 환경개선 사업 △성인이 된 뒤 경제적 자립을 위한 취·창업 교육 등 경제적 역량 강화 사업 등에 사용된다.

방송인 홍진경 씨는 월드비전 오랜 후원자로, 다양한 영역에서 지속적 나눔으로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다. 재능기부로 캠페인에 동참한 홍진경은 조혼 위기에 놓인 우간다에 살고 있는 9살 루시의 사연과 아프리카 소녀들의 현실과, ‘1,000명의 소녀들’ 캠페인에 대한 관심과 참여 독려의 메시지를 전한다.

방송인 홍진경 씨는 “한창 꿈꾸고 성장할 나이에 조혼으로 고통받는 소녀들의 현실에 마음이 아프다”며 “아프리카 소녀들이 평범한 일상의 행복을 누리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캠페인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월드비전 조명환 회장은 “조혼이란 악습은 위기에 놓인 소녀들만을 돕는다고 해결되는 것이 아닌, 가족과 주변 사람들의 인식 개선과 지역사회 변화가 필요한 문제”라며 “월드비전은 캠페인을 통해 소녀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여아 위생사업은 물론, 지역개발 사업까지 함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1,000명의 소녀들’ 캠페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월드비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감리회

감리회 아펜젤러·스크랜튼 선교 140주년 기념대회, 4월 6일 개최

준비위원장 박동찬 목사 등 참석 우크라이나 사망자 수송용 희망의 구급차 & 아프리카 급식비 전달식 기독교대한감리회(감독회장 김정석 목사, 이하 감리회)는 오는 4월 6일(주일) 오후 3시 30분부터 국내 최초 감리교회인 서울 중구 정동제일교회(담임 천영태 목…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

동대구역광장 가득 메운 탄핵 반대 국민들

부산·인천·춘천·구미·전주·대전 등 12지역서 일제히 “헌재, 국민 뜻 거역 못 해… 탄핵 인용한다면 반역” 서울선 젊은 연사들 대거 등장, 자유민주 수호 외쳐 대한민국 전역에서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외치는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가 8일 전국에서 동…

중증외상센터

<중증외상센터>로 보는, 기독 의료인들의 헌신과 지속 가능성

OTT 넷플릭스 시리즈로 호평받고 있는 는 웹툰 및 웹소설 기반 작품으로, 전장을 누비던 천재 외과 전문의가 유명무실한 중증외상팀을 ‘심폐 소생’하기 위해 부임하면서 벌어지는 통쾌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주지훈(백강혁 역), 추영우(양재원 역), 하영(천…

부활절 연합예배 준비 기도회

“기도할 때, 탄핵 정국 끝나고 대한민국 새롭게 회복”

‘국가와 민족을 위한 부활절 준비 1차 기도회’가 2월 9일 오후 4시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에서 개최됐다. 이날 예배는 한국교회 부활절연합예배 준비위원회(이하 준비위)가 개최했다. 준비위원장 엄진용 목사 사회로 정동균 목사(기…

서울교시협

서울교시협, 신임 대표회장에 이기용 목사

섬김과 플랫폼 은사로 조화 도모 하나님 나라 이뤄지도록 섬길 것 오세훈 시장 “성경적 가치 절실한 순간, 든든하게 일상을 지키겠다” 서울특별시교회와시청협의회(서울교시협) 신임 대표회장에 이기용 목사(신길교회)가 선출됐다. 2월 10일 오전 서울 영등…

CGN

차인표·최종상 <바울로부터>, 제41회 기독교출판문화상 대상

출판문화상 총 158종 출품돼 최우수 9종, 우수 27종 선정 제41회 한국기독교출판문화상 대상에 최종상 선교사·차인표 배우가 쓴 가 선정됐다. 한국기독교출판문화상(이하 출판문화상)은 한국기독교출판협회(대표 박종태 장로, 이하 기출협)에서 주관하는 기독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