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서천군을 위한 조찬기도회
믿음으로 주님께 칭찬 받아야
하나님 말씀 회복시키는 능력
복음 전하는 삶 살아가길 권면
서천군성시화운동본부(본부장 정진모 목사)는 지난 3월 6일 오전 서천문예의전당에서 ‘제17회 서천군을 위한 조찬기도회’를 개최했다.
이날 기도회는 본부장 정진모 목사 인도, 안영규 목사(서천군기독교연합회 회장의 기도, 신경섭 권사(심동교회)의 성경봉독, 파워찬양단(단장 황공주 권사) 특송, 김충상 장로(기산교회)의 강사소개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88 서울올림픽 여자탁구 단체전 금메달리스 양영자 선교사(세계성시화운동본부 홍보대사, 양영자탁구선교회 대표)가 ‘금보다 더 귀한 믿음(베드로전서 1장 7절)’이란 제목으로 메시지를 전했다.
양 선교사는 “올림픽 금메달과 세상의 찬사는 잠시이고 금방 잊힌다”며 “그러나 금으로 연단된 믿음을 갖게 되면, 주님 오실 때 칭찬과 영광과 존귀를 얻게 된다”고 말했다.
양영자 선교사는 초등학교 3학년 때부터 시작된 탁구 인생을 소개하면서 “간염과 ‘테니스 엘보’로 선수 생활에 위기가 찾아왔을 때,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만나 기도로 극복했다”며 “올림픽에서 현정화 선수와 한 팀을 이뤄, 탁구 강호 중국팀을 극적으로 이기고 금메달을 땄다. 그리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다”고 고백했다.
양 선교사는 “올림픽 후 탁구 지도자 생활 중 갑작스러운 어머니 소천으로 2년 동안 조울증을 겪으면서, 크리스천 정신과 의사와 상담하고 하나님 말씀을 매일 묵상하면서 회복됐다”며 “하나님 말씀은 우리를 회복시키는 능력”이라고 강조했다.
또 “남편과 함께 1997년부터 2012년까지 내몽골에서 선교하면서, 남편은 성경 번역을 하고 저는 탁구 선교를 했다”며 “그때 키웠던 제자를 한국으로 올 때 데리고 와서 선수생활을 계속하게 했는데, 지난해 9월 파리올림픽 때 16년 만에 신유빈·전지희 선수와 함께 동메달을 딴 이은혜 선수가 바로 그 선수”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이은혜 선수가 비신자인 두 선수와 함께 경기 전 기도를 하고, 개인전 때도 승리 후 기도를 하는 모습을 현장에서 지켜보면서 감동했다”며 “하나님 말씀을 묵상하면서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복음을 전하는 삶을 살아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오선택 목사(한빛교회)가 ‘우리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천대욱 목사(문장교회)가 ‘’북한의 비핵화와 자유민주평화통일을 위하여’, 나삼주 장로(기산교회)가 ‘서천군과 군민을 위하여’, 김중철 목사(서천경찰서 경목)가 ‘서천군 치안 확립을 위하여’, 견상민 목사(온누리교회)가 ‘서천교육 발전을 위하여’, 임달재 목사(월기소망교회)가 ‘서천군 성시화를 위하여’, 이병무 목사(성경전래기념관)가 ‘성경전래지 기념사업 활성화를 위하여’, 서진동 목사(구복교회)가 ‘동성혼 합법화 반대를 위하여’, 송기홍 목사(도삼교회) 가 ‘차별금지법 폐지를 위하여’ 각각 특별기도를 인도했다.
박종렬 장로(서천교회)의 내빈소개에 이어 김기웅 서천군수, 장동혁 국회의원, 김경제 군의회 의장, 유봉현 서천경찰서장, 김흥집 서천교육장, 오종석 목사(충남성시화운동본부 상임회장) 등이 축사를 전했다.
격려사를 전한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사무총장 김철영 목사는 “서천군성시화운동본부가 본부장 정진모 목사님을 탁월한 리더십과 임원들의 헌신으로 전국에서 가장 활발하게 사역을 전개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우리나라는 OECD 38개 회원국가들 중 매춘, 사촌결혼, 동성결혼, 대마초, 포르노 등 사회적 금기를 모두 금지하고 있는 유일한 나라”라며 “우리 그리스도인이 나라를 위해 기도하면서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들어가는 힘을 모으자”고 강조했다.
이날 기도회는 애국가 제창에 이어 최효장 목사(목양교회)의 광고와 김정태 목사(충남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의 축도로 마무리됐다.
기도회 전날인 5일에는 장동혁 의원, 김기웅 군수와 성시화운동 임원들이 만찬을 하면서 서산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서천성시화운동본부는 서천군 복음화와 성시화를 위한 활발한 사역을 전개하고 있다. 사랑나눔 찬양콘서트를 통한 수익금으로 이웃돕기와 지역아동센터돕기, 장학금 전달을 했다. 또한 사랑의 쌀나눔기행사, 이웃사랑나눔(찻집)행사, 4대 중독 예방 캠페인, 다문화가정 및 탈북민 돕기(20가정), 서천사랑장학회를 통해 40개교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또 서천군을 위한 조찬기도회, 지방선거 당선자 축하예배, 종천복지마을 예배 인도, 파워찬양단 순회공연(군부대, 교회, 양로원, 요양원 등), 공직선거 투표참여 및 공명선거 캠페인, 서천특화시장 화재 피해상인 돕기, 성경전래지기념관 지원 및 홍보사역 등을 전개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