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외이웃 빵 나눔 앞장서는 소금빵 맛집 인리제과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쿠팡이츠에서도 주문 가능해져

서대문사회복지협회 ‘착한 가게’ 20호점
온라인 주문, ‘빵지순례’ 힘든 고객들 위해

▲인리제과 전경.

▲인리제과 전경.

‘소금빵 맛집’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인리제과가 소외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인리제과는 지난해 1월 개업하자마자 서대문구청 서대문사회복지협의회가 운영하는 푸드뱅크 ‘잇다’ 20호점이 됐다. 소외 이웃들을 위해 빵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에 숨은 헌신자들에게 빵을 선물하기도 한다.

인리제과는 지난해 1월 4일 개업하자마자 소금빵 맛집으로 소문이 나기 시작했다. 청년 둘이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모아둔 돈과 퇴직금, 은행 융자를 받아 야심차게 개업한 가게다.

소금빵은 에그마요 소금빵, 깨끄치소금빵, 모카소금빵 등 여러 종류가 있고, 인리크림빵, 인리초크빵, 슈크림빵, 밤식빵, 구움과자 등 인리제과만의 독특한 빵이 사람들의 발걸음을 끌어당기는 등 무려 39가지 빵을 내놓고 있다.

▲인리제과 생산 빵들.

▲인리제과 생산 빵들.

인리제과는 서울 서대문구 홍제역 3번 출구에서 오른쪽으로 50여 미터를 걷다가 다시 좌측 골목길로 20미터를 걸어, 다시 좌측으로 15미터를 걸어가야 나오는 빵집이다.

이에 최근 쿠팡이츠에도 가입했다. 골목길에 위치해 찾아오고 주차하기 불편한 점을 고려, 집이나 사무실에서 주문해서 먹을 수 있도록 한 것. 공식적으로 알리지 않았지만, 하루 여러 차례 주문이 들어오고 있다.

한 초3 학생은 인리제과 단골 고객이다. 엄마와 자주 들러 자신이 좋아하는 빵을 고르는데, 손편지도 보내고 자신이 구상한 빵을 그림으로 그려 특별 주문도 넣고 있다. 한 번도 오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온 사람은 없는 빵집이란다.

짧은 시간에 수백 개 리뷰와 30여 건의 블로그 글이 올라오기도 했다. 빵이 맛있고, 매장이 편안하고 집중하기 좋다는 평이다. 커피와 음료도 맛있다는 평가. 그래서 홍제역 주변 큰 규모와 오래된 제과점 등을 제치고, 포털사이트에서 ‘인기 맛집’ 상위에 노출되고 있다.

▲인리제과 생산 빵들.

▲인리제과 생산 빵들.

한 방문자는 “쿠키, 파이, 크림빵 모두 수준급”이라는 리뷰를 남겼다. 그는 “크림 특유의 유제품 비린 맛이 전혀 없고, 비린내 덮으려고 설탕을 쏟아붓지도 않았다”며 “적당한 단맛과 적당한 산뜻함이 훌륭하고, 일반 빵 반죽도 탕종기법을 쓰셨는지 쫄깃한 식감이 잘 어우러졌다”는 소감을 남겼다.

충남 서산에서 교사들에게 스승의 날에 주려고 선물세트를 주문한 한 고객은 “백화점에서 파는 것보다 맛있다”며 추가 주문을 넣었다.

정부 부처 워크숍과 서울시 공공기관을 비롯해 단체 주문도 들어오고, 유명 인사들도 들러 빵과 커피를 주문한다. 친구와 가족 단위로 와서 담소를 나누는 공간이 되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경기 침체로 가게 20만여 곳이 문을 닫았는데, 그중 제과점과 카페가 가장 많다고 한다. 서민경제의 어려움 속에서도 입맛을 사로잡는 빵을 만드는 인리제과는 순항하고 있다. 지역사회에서는 인리제과가 청년 창업의 성공사례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문의 :02-394-5200).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전한길‧기독교 단체들, 선관위에 ‘7대 요구사항’ 내용증명 제출  공명선거수도권연합‧수기총 등 국회 본청 앞에서 기자회견 진행

전한길 강사와 기독교 단체들, 선관위에 ‘7대 요구’ 내용증명

기독교계 1,200여 시민·종교단체가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향해 공명선거를 위한 7대 요구사항을 정식으로 전달했다.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와 공명선거수도권연합, 공명선거전국연합 등은 13일 오후 2시 국회의사당 본청 앞 계단에서 기자회견과 함께 전국기독인대…

김문수 후보 지지 선언 전국기독교단체연합

전국기독교단체연합, 김문수 후보 지지 선언… “자유민주주의 수호 적임자”

지지 이유: 3권분립 원칙, 악법 저지, 약자와 동행, 청렴·정직, 탁월한 행정 등 전국기독교단체연합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등 1,200여 시민·종교단체가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에 대한 공식 지지를 선언했다. 이…

국가비상긴급기도운동본부와 서울특별시교회총연합회 ‘국가비상긴급기도운동’

교계, 대선 전 긴급기도운동 돌입… “기도하는 민족은 망하지 않아”

오는 6월 3일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교계가 ‘국가비상긴급기도운동’에 돌입했다. 국가비상긴급기도운동본부와 서울특별시교회총연합회(운영위원장 박원영 목사) 등은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본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한민국의 회복과 국…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