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히스플랜, CCM 싱글 ‘시편 11편 Lonely David’ 발매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시편 150 프로젝트 일환

키디비 피처링 “운명적 만남”
‘중독성·호소력’ 팝 스타일
하나님 정의 믿고 의지 다짐

▲히스플랜(HISPLAN) 찬양 모습. ⓒ인피니스

▲히스플랜(HISPLAN) 찬양 모습. ⓒ인피니스

그룹 히스플랜(HISPLAN)이 새 싱글 ‘Lonely David’를 발표했다.

‘Lonely David’는 시편 11편 메시지를 바탕으로, 위기의 순간이 몰려오거나 세상의 공포에 흔들릴지라도 하나님의 정의를 믿고 의지하며 나가겠다는 다짐을 담은 곡이다.

시편 11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Lonely David’는 믿음의 선언이자 승리의 노래다. 믿음으로 맞서자는 메시지가 힘찬 가사부터 중독성 강한 멜로디까지 맞닿아 있다.

‘여호와 의를 살피시고 여호와 악을 벌하시리’가 반복되는 구절에서는 웅장한 분위기로 깊은 여운을 준다.

이번 싱글에서는 래퍼 키디비가 참여해 품격을 높였다. 히스플랜 드러머 한상희는 “래퍼 키디비 님과 이 곡이 잘 어울릴 것 같았는데, 결과물도 잘 나온 것 같다. 노래로 함께하면서 신앙적 나눔도 하게 된 것 같다”며 “여러 느낌이 가사에도 잘 녹아 있고, 잘 표현됐다”고 설명했다.

▲히스플랜(HISPLAN) 새 싱글 ‘Lonely David’. ⓒ인피니스

▲히스플랜(HISPLAN) 새 싱글 ‘Lonely David’. ⓒ인피니스

보컬 박준 씨도 “저희 그룹은 주로 노래를 했는데, 이번에 랩을 추가하게 돼 정말 기뻤다”며 “키디비 님과의 작업은 운명적 만남이라고 생각한다”고 감격을 전했다.

보컬 이시몬은 이번 싱글 제작 배경이 된 ‘시편 150 프로젝트(PSALMS 150 Project)’에 대해 “잘 알고 있었는데, 함께하게 돼 정말 기뻤다”며 “곡 작업을 하면서 시편 11편을 천천히 다시 묵상하게 됐다”고 밝혔다.

히스플랜(HISPLAN)은 기독교인 아닌 사람들을 위해 만든 찬양사역팀으로, 찬양을 편곡해 뮤직비디오로 만드는 형식으로 활동하고 있다. 최근 ‘2024 K-CCM 어워즈’에서 ‘Need you, Lord!’로 CCM 부문을 수상했을 정도로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CCM의 품격을 업그레이드한 히스플랜의 새 싱글 ‘Lonely David’는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노화 회춘 불로초 저속노화 안티에이징 아기 역변 정변

“저속노화? 안티에이징? 질문을 바꿀 때”

작은 세포 통해 큰 인생 배운다 어떻게 하면 나이 들지 않을까? 벗어나 건설적 질문 던질 차례 세포처럼 나이 들 수 있다면 김영웅 | 생각의힘 | 260쪽 | 18,800원 “늙는 게 아니라, 성숙…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감리교  ‘대선을 위한 기도회’

감리교 3개 단체, ‘자유민주 수호 대통령 선출’ 위한 기도회

감리교회바로세우기연대(감바연), 감리회거룩성회복협의회(감거협), 웨슬리안성결운동본부(웨성본)가 4월 21일부터 오는 6월 3일 조기 대통령 선거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전 서울 종로 감리회 본부 앞에서 ‘대선을 위한 기도회’를 진행한다. 이들은 이번 기도회…

CECD연구소

“성경 암송, 말씀으로 자녀 양육하는 가장 좋은 길”

오감으로 습득 성경 파노라마 교리 알려주는 소요리문답도 5개월 만에 500여 구절 암송 어린이 위주이지만 어른들도 사복음서 중심 한국형 쉐마교육 ‘쉐마 성경암송 아카데미(이하 아카데미)’가 지난 3월부터 매주 토요일 서울 종로구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4…

서울연회 감독 초청 선교사 예배’

“수고에 늘 빚진 마음”… 감리교 서울연회, 해외 선교사들 위로

기독교대한감리회 서울연회(감독 이광호 목사)는 21일 오후 6시, 서울 중구 꽃재교회에서 해외 선교사들을 초청해 ‘서울연회 감독 초청 선교사 예배’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연회가 주관하고 꽃재교회(담임 김성복 감독)가 장소와 실무를 맡아 진행했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