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당신이웃다' 캠페인 진행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좋은 이웃과 함께 따뜻한 변화 만든다

창립 34주년 캠페인 24일부터 진행
도움 필요 아이들 곁 ‘좋은 이웃’ 필요
유튜브 영상 공개, 홈페이지 참여 가능

▲‘당신이웃다’ 캠페인 영상 캡처. ⓒ굿네이버스

▲‘당신이웃다’ 캠페인 영상 캡처. ⓒ굿네이버스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가 창립 34주년을 맞아 국내 위기가정지원 캠페인 ‘당신이웃다’ 캠페인을 전개한다.

‘당신이웃다’는 세 가지 키워드(당신이 있다, 당신이 잇다, 아이들이 웃다)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 곁에 있어 주는 좋은 이웃과 함께 따뜻한 변화를 만들겠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소외된 아이들을 돕는 후원자가 있으며(당신이 있다), 후원자와 아동이 연결되어 서로 좋은 이웃이 되고(당신이 잇다), 나눔으로 아이들에게 희망을 선물한다(아이들이 웃다)는 의미를 담았다.

굿네이버스는 3월 24일 공식 유튜브 채널과 홈페이지에서 ‘당신이웃다’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홀로 끼니를 챙겨야 하는 결식 우려 아동 △아픈 가족을 돌보는 가족돌봄아동 △보호 시설을 나와 홀로서기를 시작한 자립준비청년 이야기가 소개된다.

캠페인에 참여하면 가장 긴급한 도움이 필요한 국내 위기가정에 생계·의료·교육·주거비 등을 지원해 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안정적 자립을 도울 수 있다.

굿네이버스는 지난해 주말 비대면 식사 제공, 주거 환경 개선, 취업 연계 서비스 등의 사업을 통해 국내 위기가정 아동과 자립준비청년 약 23만 명을 지원했다.

김중곤 굿네이버스 사무총장은 “굿네이버스와 함께 세상을 위한 좋은 변화를 만드는 일에 동참해 주신 모든 분들이 바로 좋은 이웃”이라며 “앞으로도 국내외 도움이 필요한 아동을 위한 전문적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1991년 한국에서 설립된 굿네이버스는 국내 및 해외에서 굶주림 없는 세상,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전문사회복지사업과 국제개발협력사업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또 한국가이드스타가 진행하는 국내 공익법인 평가에서 9년 연속 별점 3점 만점을 받으며 ‘스타 공익법인’에 선정됐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미래목회포럼

“애국가, 신앙과 민족정신 만나 표현된 최고의 걸작”

애국가 통해 나라 사랑 되새기자 하나님만 독립 해방 주신다 고백 이념과 갈등 넘어 하나 묶을 도구 미래목회포럼(대표 황덕영 목사, 이사장 이상대 목사) 정기포럼이 ‘애국가와 나라사랑: 애국가에 담긴 하나님의 섭리’라는 주제로 5월 8일 오전 서울 중구 한…

금산교회

여성 차별과 신분제 타파, 문맹 퇴치와 한글 보급까지

3.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 남존여비로 여성 교육 전무 선교사들, 여성 교육 강조해 하나님 동일한 형상 일깨워 이화학당 등 교육기관 설립 내한 선교사들의 활동으로 나타난 세 번째 큰 변화는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였다. 이는 여성 교육과 여권 신장의 결…

거모연

감리교 ‘거모연’, 민주당의 ‘헌법 파괴적 입법’ 규탄

감리교 시민단체 ‘거센 파도를 이기는 모래알 연합’(대표 박온순 목사, 이하 거모연)이 8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청년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의 최근 입법 행보를 강력히 비판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정부가 들어…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