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피플, 의성·하동·산청 산불 긴급구호 나서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1억 6천만 원 규모 구호 물품 지원

홈페이지, 네이버 해피빈 캠페인
이재민과 소방관 추가 지원
힘든 시간 보내는 분들 위해

▲경남 산청 지역에 긴급구호 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굿피플

▲경남 산청 지역에 긴급구호 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굿피플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회장 김천수)은 의성을 비롯한 영남권에 발생한 대형 산불 관련 이재민과 소방관을 돕기 위해 1억 6천만 원 규모의 긴급구호 물품을 지원했다.

굿피플은 3월 26일 경북 의성과 경남 하동, 산청 등 산불로 대피한 이재민에게 홈랩의 침구 세트와 샴푸를 비롯한 각종 생활용품을 지원했다.

더불어 산청군의 요청에 따라 산불 진압에 힘쓰고 있는 소방관을 돕기 위해 이마트 노브랜드와 협력해 속옷 700벌과 생수 3,000병을 산청군 복지정책과에 전달했다.

산청군재난안전대책본부장은 “지속되는 산불로 이재민뿐 아니라 소방관의 피로도 누적되는 가운데, 굿피플의 도움으로 이들에게 필요한 물품을 지원할 수 있었다”며 감사를 전했다.

산청군청 이종성 주무관은 “이재민을 돕기 위해 굿피플에서 도움 주심에 감사하며, 실의에 빠진 이재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지난 3월 25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발표에 따르면, 경상도 일대에서 발생한 산불로 1만 4,694ha가 소실됐으며, 이로 인해 2만 명 이상의 이재민이 발생했다. 26일 오전 기준 사망자는 18명에 달한다. 특히 수요일까지 강풍이 예보돼 산불 진화에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이다.

굿피플은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과 목숨을 걸고 활동하고 있는 소방관을 돕기 위해 굿피플 공식 홈페이지와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모인 기금은 이재민과 소방대원에게 생필품을 지원하는 데 사용된다.

김천수 굿피플 회장은 “대형 산불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이재민을 돕기 위해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굿피플은 재난 현장에 앞장서서 달려가 최선의 도움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극복 스톤 롤 슬라이드 투쟁 어려움 저항 심연 도전 장애물 경험 불편 역경

회복탄력성, 넘어지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은 현대 사회의 피상적 강함 개념을 넘어, 진정한 의미의 강인함을 새롭게 조명하는 책이다. 저자는 강인함이 단순한 공격성이나 무감정함이 아닌, 오히려 부드러움 속에 숨겨진 깊은 내…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미래목회포럼

“애국가, 신앙과 민족정신 만나 표현된 최고의 걸작”

애국가 통해 나라 사랑 되새기자 하나님만 독립 해방 주신다 고백 이념과 갈등 넘어 하나 묶을 도구 미래목회포럼(대표 황덕영 목사, 이사장 이상대 목사) 정기포럼이 ‘애국가와 나라사랑: 애국가에 담긴 하나님의 섭리’라는 주제로 5월 8일 오전 서울 중구 한…

금산교회

여성 차별과 신분제 타파, 문맹 퇴치와 한글 보급까지

3.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 남존여비로 여성 교육 전무 선교사들, 여성 교육 강조해 하나님 동일한 형상 일깨워 이화학당 등 교육기관 설립 내한 선교사들의 활동으로 나타난 세 번째 큰 변화는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였다. 이는 여성 교육과 여권 신장의 결…

거모연

감리교 ‘거모연’, 민주당의 ‘헌법 파괴적 입법’ 규탄

감리교 시민단체 ‘거센 파도를 이기는 모래알 연합’(대표 박온순 목사, 이하 거모연)이 8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청년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의 최근 입법 행보를 강력히 비판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정부가 들어…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