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는 것이 영성이다!”
미디어 의존으로 잃어버린 삶
절제로 영적·신체적 건강 회복
예수님 고난 묵상, 참 자유 찾기
“듣는 귀와 보는 눈은 다 여호와께서 지으신 것이니라(잠 20:12)”.
놀이미디어교육센터(이사장 권장희)에서 2025년 고난주간을 맞아 미디어 절제 캠페인을 전개한다.
미디어 절제 캠페인은 스마트폰, SNS, 인터넷 등의 과도한 의존에서 벗어나, 예수님의 고난을 묵상하며 진정한 자유를 찾는 시간을 갖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교육센터는 “현대인은 미디어를 통해 편리함을 누리지만, 그 이면에는 수면 부족, 신체활동 감소, 언어 및 사고능력 저하 등의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다”며 “이에 따라 미디어 절제를 통해 영적·신체적 건강을 회복하는 것이 캠페인의 핵심 목표”라고 밝혔다.
또 “이번 캠페인을 통해 성도들이 미디어를 절제하고, 영적 성장과 가정의 회복을 경험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다음은 구체적 실천 방안과 지침.
-캠페인 실천 방안
제안 1. 미디어를 끄고 수면의 질을 회복하자!
사순절 기간 동안 매일 밤 10시 이후 미디어 기기 사용을 중단하고, 말씀 묵상과 기도로 하루를 마무리합니다.
제안 2. 가족과의 놀이, 운동을 통해 함께 활동하는 시간을 늘리자!
고난주간 동안 하루를 정해 가족이 함께 미디어 금식을 실천하며, 놀이와 운동을 통하여 친밀한 시간을 가집니다.
제안 3. 가족과 함께 성경 낭독의 시간을 갖자!
가족이 함께 성경을 낭독하며 깊이 있는 사고와 영적 성장의 기회를 만듭니다.
-미디어 절제를 위한 3-Tact 실천 지침
1. Untact(미디어와 거리 두기)
TV 덮개 사용, 스마트폰 보관함 활용, 저녁 10시 이후 미디어 사용 제한
2. Ontact(규칙 만들기)
가족 미디어 사용 시간 계획표 작성, 미디어 사용 일지 기록, 시간관리 프로그램 활용
3. Contact(관계 형성)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 확대, 놀이·대화 활성화로 미디어 의존도 감소
문의 및 특강 의뢰: 02-2637-8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