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불로 교회 전소됐지만, 예배는 계속돼야죠”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CTS, ‘미라클 프로젝트’ 이어간다

7000미라클, 31일 현장 찾아
교회·주민 긴급구호 특별방송
잿더미 경북에 그리스도 사랑을!
영덕 매정교회∙의성 하화교회 등
경북 교회와 성도들 피해 심각
구호물품 배급 등 지원 이어져

▲경북 청송 덕천교회 산불 피해 현장 모습. ⓒCTS

▲경북 청송 덕천교회 산불 피해 현장 모습. ⓒCTS

경북 지역 산불로 역대 최대 피해가 발생해 많은 교회들이 전소되고 성도들이 화상을 입거나 대피하는 등 피해가 심각한 가운데,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이하 CTS)는 산불 피해 현장을 직접 찾아간다.

1902년 세워진 경북 의성 하화교회는 이번 화재로 순식간에 예배당이 전소됐다. 걷잡을 수 없는 화염 앞에 100년 넘게 지켜온 믿음의 터전도 속수무책으로 무너져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상황이다.

안동 임하교회 남두섭 목사는 사택이 전소돼 대피소에 머물고 있지만, 농기구 하나조차 챙기지 못한 성도들의 피해를 마주하며 목회자로서 더욱 큰 상실감에 힘겨워하고 있는 실정이다.

CTS는 성지교회, 구제교회, 원동교회, 오보교회 등 경북 지역 30여 교회들의 피해 현황을 취합하고 현장을 방문해 긴급 구호물품을 우선 배급할 계획이다.

CTS는 잿더미로 변한 경북 지역에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기 위해 ‘산불피해 긴급구호 특별방송’을 긴급 편성해 생중계한다.

▲CTS에서 긴급 구호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CTS

▲CTS에서 긴급 구호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CTS

3월 31일 오전 9시부터 2시간 동안 생방송으로 안동·청송·영덕 지역 교회들을 직접 연결해 피해 현황을 공유하고, 이들을 돕기 위한 한국교회와 성도들의 후원을 모아 전달한다.

이번 특별방송은 7000미라클 전기철 목사와 방송인 조향기 씨가 진행하고, 이철 전 감독회장, 찬양사역자 김정석 목사, 표인봉 목사 등이 출연한다.

CTS 최현탁 사장은 “이번 특별방송을 통해 삶의 터전을 잃은 경북 지역의 주민들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이 전해지길 바란다”며 “비록 교회 건물은 전소됐지만 믿음의 터전이 속히 다시 세워질 수 있도록 한국교회와 성도님들의 적극적인 후원과 기도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CTS는 지난해 성탄을 맞아 ‘미라클 프로젝트’를 진행, 취약계층을 위한 3억원 상당의 긴급구호물품 3천 박스를 지원한 바 있다. 이번 산불 피해에 대해서도 ‘미라클 프로젝트’를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경상북도 의성군 단촌면 하화1리에 위치한 하화교회의 산불로 인한 화재 전후 모습

120년 된 교회도 불탔다… 산불 피해 확산

예장 통합 소속 하화교회(담임 김진웅 목사)가 최근 발생한 산불로 전소됐다. 1904년 설립돼 약 120년의 역사를 가진 이 교회는 건물 전체가 불에 타 큰 피해를 입었다. 경상북도 의성군 단촌면 하화1리에 위치한 이 교회는 이 지역 산불 발생 나흘째인 3월 25일 강풍…

하화교회

예배당·사택 잃은 교회들… 산불 피해에 긴급 기도 요청

경북 지역을 휩쓸고 있는 대형 산불과 관련해, 한국교회 주요 교단들이 잇따라 목회서신을 발표하며 전 교회와 성도에게 긴급 구호와 중보기도에 동참해 줄 것을 요청하고 나섰다. 특히 피해가 집중된 지역의 일부 교회들은 예배당과 사택이 전소되는 등 실질적인 …

세이브코리아

“현 상황 분노 않으면, 거짓에 속는 국민 될 수밖에”

세이브코리아, 성금 2억 기탁 손현보·전한길 등은 울산으로 서울 등 전국 10개 도시 개최 매주 토요일 대한민국 정상화를 위해 기도하고 있는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이하 세이브코리아)가 3월 29일에는 특히 영남권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발생한 산불의 …

이 기사는 논쟁중

WEA 서울총회 개최반대연합회

“WEA 지도자들, 시간 흐를수록 다원주의로”

2025 WEA 서울총회개최반대연합회 기자회견이 3월 2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예장 합동 총회회관 로비에서 개최됐다. 연합회장 맹연환 목사는 “총회 안에서도 WEA에 대해 긍정적으로 보시는 분…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