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기독교근대역사기념관, 김미숙 작가 초대전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예술 통해 전하는 신앙과 역사

▲전시 오프닝 모습. ⓒ예수병원

▲전시 오프닝 모습. ⓒ예수병원

전주기독교역사기념관은 최근 지역 문화예술을 활성화하고 신앙의 깊이를 나누기 위한 일환으로, 김미숙 작가의 초대전을 개최했다.

전시는 4월 1-30일 진행되며, 마티 잉골드 선교사의 헌신과 김미숙 작가의 예술적 여정을 하나로 잇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전시는 김미숙 작가의 옻칠 회화를 통해 예술과 치유, 전통과 현대가 어떻게 교차하는지를 탐구한다.

작품은 여인과 자연, 시간의 흐름을 중심으로 삶의 깊이와 존재의 의미를 시각적으로 풀어내며, 현대적 감각과 전통적 기법이 어우러진 독창적 미학을 선보인다.

전주기독교역사기념관 관계자는 “초대전을 통해 예술이 단지 시각적인 감상에 그치지 않고, 신앙과 역사를 되새기는 소중한 통로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미숙 작가는 “전주라는 역사적 공간에서, 특히 전주기독교역사기념관에서 전시할 수 있게 돼 감사하다”며 “관람객들이 작품을 통해 각자의 신앙과 기억 속 스토리를 떠올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한국장애인교육협회가 주관하고 한국복지신문이 기획했으며, 전주MBC프로덕션이 후원을 맡았다.

자세한 내용은 전주기독교역사기념관 홈페이지(www.jjchristia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전한길‧기독교 단체들, 선관위에 ‘7대 요구사항’ 내용증명 제출  공명선거수도권연합‧수기총 등 국회 본청 앞에서 기자회견 진행

전한길 강사와 기독교 단체들, 선관위에 ‘7대 요구’ 내용증명

기독교계 1,200여 시민·종교단체가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향해 공명선거를 위한 7대 요구사항을 정식으로 전달했다.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와 공명선거수도권연합, 공명선거전국연합 등은 13일 오후 2시 국회의사당 본청 앞 계단에서 기자회견과 함께 전국기독인대…

김문수 후보 지지 선언 전국기독교단체연합

전국기독교단체연합, 김문수 후보 지지 선언… “자유민주주의 수호 적임자”

지지 이유: 3권분립 원칙, 악법 저지, 약자와 동행, 청렴·정직, 탁월한 행정 등 전국기독교단체연합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등 1,200여 시민·종교단체가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에 대한 공식 지지를 선언했다. 이…

국가비상긴급기도운동본부와 서울특별시교회총연합회 ‘국가비상긴급기도운동’

교계, 대선 전 긴급기도운동 돌입… “기도하는 민족은 망하지 않아”

오는 6월 3일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교계가 ‘국가비상긴급기도운동’에 돌입했다. 국가비상긴급기도운동본부와 서울특별시교회총연합회(운영위원장 박원영 목사) 등은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본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한민국의 회복과 국…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