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9일까지 청원서 접수 가능
웨이크신학원, 신입생 모집
초교파 시대 이끌 리더 양성
(사)국제독립교회연합회(총회장 림택권 목사, 이하 WAIC) 제24회 목사고시 일정이 확정됐다.
목사고시 접수 기간은 오는 9월 9일까지이며, 면접은 9월 22일(월), 안수식은 10월 13일(월) 수지 선한목자교회(담임 강대형 목사)에서 각각 진행된다.
응시자격은 국내외 정규 신학대학원 M.Div(목회학) 졸업자로, 2년 이상 사역 경력이 필요하다.
이 외에 Th.M 과정 졸업자 중 학부 신학과 졸업자는 웨이크신학원(6개월) 수강 후 응시 가능하다. 학부 비신학 전공자는 9개월 수강해야 한다. 정규 신학대학원 일반석사(M.A) 학위 소지자로서 7년 이상 목회나 선교 사역에 현저한 공적이 있다고 인정된 경우에도 웨이크신학원 9개월 수강 후 응시가 가능하다.
청원서 등 서류는 WAIC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해야 한다(문의: 02-546-2725, zionsung77@naver.com).
이와 함께 5월 개강하는 웨이크신학원 목회학 과정 신입생도 모집한다. 웨이크신학원은 명예총장 박조준 목사, 이사장 임우성 목사, 석좌교수 민경배·정일웅·김영한 박사 등이 재직하고 있다.
전 세계 초교파 시대를 이끌 역량 있는 기독교 리더를 양성하는 웨이크신학원은 WAIC 인준 신학 교육기관으로, 위 학자들 외에 석좌교수 임승안 박사, 선교학 김승호 교수, 구약학 김열 교수, 실천신학 탁지원·황덕영·한은택 교수 등이 수업을 진행한다.
본 과정은 2년 3개월 7학기 과정이며, 수료자에게는 WAIC 목사안수 청원 자격을 부여하며, 교육부 정규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들이 응시할 수 있다(문의: 02-3443-4684, https://w-aps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