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속 인물들이 숫자 아닌 ‘사람’으로 보이기 시작할 때
하나님 말씀 다르게 보일 것 그들 향한 사랑 깨닫기 때문 우리만 눈물 흘리는 것 아냐 하나님 내 눈물 기억 깨달아 돼지 12마리가 소풍 가서 시냇물…
경기도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25일 오전 신천지 과천본부에 대한 긴급 강제조사에 들어갔다. 서울시도 이날부터 서울 전 지역에서 신천지 관련 집회 등을 전면 금지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경기도 역학조사 과정…
신천지 이만희 교주가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보안 유지를 전제로 정부에 전 성도 명단을 제출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25일 신천지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한 특별 편지에서 “신천지예수교회는 정부의 시책에 적극 협력하여 신…
코로나19 확진 판정 직후에야 신천지 신도임이 밝혀지는 사건들이 발생하면서, 그동안 위장을 일삼아 온 신천지의 실태가 극명하게 드러나고 있다. 대구 서구보건소에서 감염 예방 업무 총괄을 맡았던 A팀장은 22일 코로나 검…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사태를 맞아 “신천지는 보건 당국의 조치에 적극 협조해 주기를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소강석 목사는 SNS를 통해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소강상태에 들어섰나 싶었…
코로나19(우한폐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와 관련,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이하 신천지)의 이만희 교주가 처음 입장을 내놨다. 2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신천지 애플리케이션에서는 필독 공지에 ‘총회장님 특별편…
한국 교회에서 ‘이단’으로 규정된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이하 신천지)에서의 우한 포교 활동이 코로나19 전파와 관련된 것이 아닌가 하는 의혹이 제기되자 사이트에 있던 ‘중국 무한교회’ 문구를 삭제했다. 최근 현…
신규 코로나19 확진자 중 신천지인이 대거 발생한 가운데, 신천지대책전국연합의 엄승욱 제2총무가 “지금 방역 당국에서 생각하는 것처럼 신천지에 대한 파악이 쉽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20일, CBS 라디오 ‘시사자키 전광…
한국교회 주요 교단에서 이단으로 규정된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이하 신천지) 측이 “일부 성도 개인 차원에서 총회본부와 다른 방침을 밝히거나 ‘거짓 대응 매뉴얼’ 등 얼토당토 않은 허위 정보를 흘린 일이 발생한 데…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에서 ‘슈퍼전파자, 신천지는 ‘교회’가 아닌 ‘장막성전’이다: 각 교회는 신천지의 예배 참여를 통한 질병확산 경계해야’라는 제목의 논평을 20일 발표했다. 교회언론회는 “대구 지역…
대구 신천지 신도들로부터 시작된 코로나19의 집단 감염으로 순식간에 확진자가 82명으로 늘어나자 전 국민이 다시 불안감에 휩싸였다.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한교연)은 20일 ‘코로나 19 긴급 담화문’을 내고 정…
신천지 대구교회 신도가 코로나19 ‘슈퍼 전파자’로 15명을 감염시키면서, 대구·경북 지역 교회들에도 비상이 걸렸다. 교회들은 SNS 등을 통해 긴급히 주중 모임 취소를 알리고 주일예배에 대비한 방역 활동에 나서는 등 발빠르…
하나님 말씀 다르게 보일 것 그들 향한 사랑 깨닫기 때문 우리만 눈물 흘리는 것 아냐 하나님 내 눈물 기억 깨달아 돼지 12마리가 소풍 가서 시냇물…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광분하는 사람들 잘 알려진 대로 빙산은 아주 작은 부분만 밖으로 드러나고, 나머지 대부분은 물에 잠겨 있다. 그래서 보이지 않고 무시되기 쉽다. 하지만 현명한 사람이라면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