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속 인물들이 숫자 아닌 ‘사람’으로 보이기 시작할 때
하나님 말씀 다르게 보일 것 그들 향한 사랑 깨닫기 때문 우리만 눈물 흘리는 것 아냐 하나님 내 눈물 기억 깨달아 돼지 12마리가 소풍 가서 시냇물…
자녀를 안고 주님께로 나아가다 모든 청년들 가능한 빨리 결혼을 청소년 이성교제 성경적 가이드 (사)한국가족보건협회 김지연 대표가 성남 선한목자교회(담임 김다위 목사)에서 5월 한 달 간 ‘성경적 성교육’을 3회에 걸…
하나님 나라 눈뜨게 하는 디딤돌 말씀 묵상이 그곳까지 닿게 한다 성경, 읽는 게 아니라 먹어야 한다 후루룩 읽는 행위로만 만족 말고 씹고 맛보고 뜯고 표현하기까지 하나님 말씀 없이, 오늘 못 채워 세상은 아는 만큼 보…
나는 오늘도 하나님 말씀을 곱씹는 묵상 과정에 참여한다. 어제도 참여했고, 그제도 참여했고, 오늘도 여전히 참여하고 있다. 하나님 은혜다. ‘하나님’과의 관계에서 나라는 사람을 뚝 떼 보면 한없이 약하다. 그렇게 약할 …
‘금기적 욕망이 행동 결정’? 기독교와 배치 각종 성적 일탈 옹호 사실… 아성 무너져야 동성애 운동 길 열고, 소아를 성욕 대상으로 지그문트 프로이트의 정신분석학이 동성애 운동의 이론적 기초가 됐을 뿐만 아니라, 동성…
<프로이트의 황혼> 출간 기념해 정일권 박사 프로이트 실체 폭로 조배숙·조해진·심동섭 등 축사도 한국가족보건협회(대표 김지연)와 구리시 청소년성문화센터 주최로 ‘프로이트의 황혼과 성교육 현장의 변화’라는 주제…
하나님 말씀대로 살겠단 결심, 세상 옷 던져버릴 ‘용기’ 필요 나라는 실체 드러내겠단 결심, 하나님 앞에 드러나면 열매로 하나님 말씀을 곱씹는 묵상 행위를 오늘도 계속하는 그 사람이 용기 있는 사람이다. 말씀 묵상…
목포 등 원거리 희망자들 위해 김지연 대표가 직접 강의 나서 수료 시 곧바로 강사 활동 가능 에이랩아카데미(이하 에이랩)와 한국가족보건협회(이하 한가협)에서 마약중독 예방지도사 제7차 과정을 개강한다. 이 과정은 5…
성경, 하나님과 그 나라의 지식 지식 배우기만 하면 망상 빠져 박학, 심문, 신사, 명변, 독행을 너무 많은 생각, 오히려 독 된다 내가 무엇 생각하는지, 그래서 무엇을 선택할지 묵상에서 중요 나를 만드신 하나님, 하나님…
무대 데코, 다이나믹 롤링 챌린지 스타터팩, 3D 애니메이션 등 제공 아이들이 살아가는 이 시대는 바쁜 일상과 다양한 놀이문화로 친구들을 교회로 초청하는 것이 어려워졌다. 하지만 여름성경학교는 여전히 복음을 전할 매…
마약중독 예방교육 강사 전문 양성 심화 수업 내용 차시별 과제 부여 각계 공무원들 지속적 교육 필요 (사)한국가족보건협회(대표 김지연 약사, 이하 한가협)는 법무부 순천청소년 비행예방센터 마약중독 예방지도 전문인력…
하나님 말씀을 곱씹는 묵상이 주는 최고 유익은 질서 있는 생활 변화이다. 변화무쌍하게 살았던 일상이 질서 있는 생활로 바뀐다. 빠른 변화가 아니다. 누적된 시간으로 인한 변화다. 매일 하나님 말씀 앞에 서는 사람에게…
성경적 건강한 성가치관 교육 생명과 가정 중시 강사 양성해 ‘누구나 쉽게’ 체계적으로 구성 (사)한국가족보건협회(이하 한가협)가 주최하고 에이랩아카데미(이하 에이랩)가 협력하는 ‘정품 성경적 성교육 강사’ 43기 줌 …
‘유바디’ 모델을 기반으로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개발해 한국교회를 섬기는 유바디교육목회연구소(소장 박상진) 출범식 및 주승중 목사(주안장로교회) 이사장 취임식이 11일 오후 3시 종로구 연지동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
4월 열린 기독교대한감리회 각 연회가 소위 ‘창조세계의 부흥을 이끄는 녹색연회‘로 진행된 것과 관련, 총회 출간 가이드북에 소개된 여러 콘텐츠들을 비판적으로 검토한 이선희 전 목원대 교수님의 글을 연속 게재합니다. …
성경적 교육목회 모델인 ‘유바디’를 기초로 한국형 교육목회 모델을 제시하는 <유바디교육목회연구소> 출범식 및 이사장 취임식이 오는 11일(목) 오후 3시 종로구 연지동 한국교회100년기념관 1층 그레이스홀에서 열린다. …
하나님 말씀 다르게 보일 것 그들 향한 사랑 깨닫기 때문 우리만 눈물 흘리는 것 아냐 하나님 내 눈물 기억 깨달아 돼지 12마리가 소풍 가서 시냇물…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광분하는 사람들 잘 알려진 대로 빙산은 아주 작은 부분만 밖으로 드러나고, 나머지 대부분은 물에 잠겨 있다. 그래서 보이지 않고 무시되기 쉽다. 하지만 현명한 사람이라면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