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새해, 365일 날마다 큐티·묵상·기도 돕는 책들
2025년 새해를 맞아, 365일 매일 하루하루 찾아서 읽을 수 있는 도서들을 소개한다. 팀 켈러, 사랑으로 나아가는 오늘 팀 켈러 | 윤종석 역 | 두란노 | 39…
설 연휴가 시작되면서 명절 증후군을 호소하는 며느리들이 많다. 명절증후군은 명절 기간 스트레스를 받아 생기는 여러 증상을 이르는 말로 두통과 소화불량 피로감 등 육체적 증상과 우울감 무기력증 불안감 등 정신적 증…
20세기를 대표하는 네덜란드 판화가인 에셔(M.C.Escher) 전시회가 연세대학교 박물관에서 지난달 11일부터 열리고 있다. 철저히 수학적으로 계산된 세밀한 선들로 현실과 가상을 표현하는 그의 작품은 보는 이들에게 새로운 영…
설 연휴를 앞두고 영유아 자녀를 동반한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부모들이 많다. 아이와 해외여행 시 주의할 점과 유용한 팁을 소개한다. 각 항공사에서는 영유아를 동반한 가족여행객을 위해 유아 동반 탑승객에게 우선 탑…
교육부는 12일 유아교육 국가책임 확대를 위한 '국공립 유치원 비율 40% 달성'을 추진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안을 발표했다. 이날 김상곤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대전 소재 산내유치원을 방문해 학부모 간담회에서 이러한 …
서울시 아동복지센터는 오는 24일 부모와 학령기 자녀가 함께 무료로 심리검사를 받을 수 있는 '자녀와 함께 떠나는 심리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홈페이지에서 참가할 가족 30쌍을 선착순 모집하며 이날 검사에…
한국소비자원이 8일 시중에서 판매되는 유아용 기저귀 8개 제품을 대상으로 흡수성능 안전성 촉감 등을 시험한 결과 제품마다 성능 차이가 크게 났다고 밝혔다. 소비자원은 최근 1년 내 유아용 일회용 기저귀를 구입한 경험…
문화체육관광부는 설 연휴 기간인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국립박물관 미술관을 무료로 개방한다. 단 16일 설 당일은 휴관한다.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국립중앙박물관은 전통 연희를 한 자리에서 관람할 수 있는 설맞이 특집…
면역력이 약한 영유아가 걸리기 쉬운 수족구병 예방 백신이 국내 최초로 개발된다. 질병관리본부 국립보건연구원은 8일 국내 기술로 수족구병 예방 백신후보주를 개발해 국내 제약업체인 CJ 헬스케어에 기술을 이전한다고 …
한국 어린이들이 다른 나라에 비해 기상과 취침시간이 늦고 학습과 TV 인터넷에 노출되는 시간이 긴 것으로 나타났다. 9일 육아정책연구소가 발표한 '영유아 사교육 실태와 개선 방안(Ⅲ)-국제비교를 중심으로' 보고서에 따르…
고양 스타필드에 위치한 키즈카페인 토이 킹덤 플레이는 국내 최초 에듀테인먼트 테마파크를 표방하고 있다. 체험 놀이 학습까지 가능하다는 이 테마파크에는 아이들의 놀이와 성장에 필요한 7개 타입의 체험 프로그램과 놀…
초등학교 입학 자녀를 둔 학부모를 위해 오전 10시 출근제가 시행된다. 대통령 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와 고용노동부 등 관계 부처는 초등학교 입학 자녀를 둔 부모가 오전 10시에 출근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한다고 밝혔…
겨울에도 하우스 재배 기술이 발달하면서 딸기를 먹을 수 있게 됐다. 딸기는 하루에 200g 정도 섭취하면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 C의 권장량을 넘게 섭취 가능하다. 안토시아닌 라이코펜 같은 폴리페놀도 함유하고 있어 몸에 좋은 …
깐쇼새우 만드는 법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깐쇼새우는 잘 손질한 새우를 바삭하게 튀겨 케찹과 고추로 만든 두반장으로 만든 소스와 즐기는 요리로 아이들 간식으로 주기에 좋다. 담백한 새우튀김에 부드러운 소스로 조…
교육부는 지난 5일 '2018 교육부 국가안전대진단' 계획에 따라 내달 30일까지 약 8만 5천여개 교육기관 시설물 관리 현황을 파악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안전대진단에서는 유치원부터 대학까지 학생들이 사용하는 모든 건물과 …
추운 겨울 출산은 산후조리를 잘못하면 산후풍에 노출될 위험이 이다. 출산 직후에는 골반을 구성하는 관절을 비롯해 신체 모든 부분이 느슨해진다. 출산으로 인해 기가 허해진 상태에서 찬바람이 몸으로 들어가면 아랫배 …
2025년 새해를 맞아, 365일 매일 하루하루 찾아서 읽을 수 있는 도서들을 소개한다. 팀 켈러, 사랑으로 나아가는 오늘 팀 켈러 | 윤종석 역 | 두란노 | 39…
기독교인이라 해도 정치적 성향은 다 다를 수 있다. 하지만 기독교인이 친중 친북 좌파 정권을 지지하려면, 적어도 다음 사항들을 심각하게 고민해 볼 필요가 있다. 기독교가 추구하는 가치관은 친중 친북 좌파 정권의 그것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