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남침례회 대형교회, ‘여목사 이슈’로 교단 탈퇴

박해감시 단체 국제기독연대(ICC)의 제프 킹(Jeff King) 회장이 “기독교인을 가장 많이 살해하는 국가는 북한이 아니라 나이지리아”라고 강조했다. 제프 킹 회장은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와의 인터뷰에서 “급진적 이슬람주의자들은 기독교인을 북쪽에서 농업의 중심지인 중부 지역으로 밀어냈다. 무장 세력은 마을을 습격해 전체 지역사회를 죽이고 이주시켰다. 이는 …

최신기사

  • Unsplash

    2024년 네덜란드 안락사 수 약 1만 건… 전년대비 10% 증가

    2024년 한 해 동안 네덜란드에서 안락사한 사람의 수는 약 1만 명으로 전년대비 10% 가량 증가했으며, 심리적인 문제를 겪고 있는 사람의 수는 60% 가량 증가했다. 네덜란드 ‘지역 안락사 검토위원회’(RTE)가 3월 31일(이하 현지…

  • Pixabay

    러시아 법원, 위트니스 리의 신약성경 번역본 금지

    러시아 모스크바시 법원이 중국 기독교인 위트니스 리(Witness Lee)가 번역한 성경을 금지했다. 위트니스 리는 모스크바에서 지방교회를 설립자로서 중국 공산당에 의해 투옥된 유명한 워치맨 니(Watchman Nee)의 제자이며, 금지된 …

  • 세이브더칠드런

    세이브더칠드런, 원조 삭감 피해 3개국 4.4억 지원

    원조 중단, 아동에 큰 위기 인도적 지원 이어나갈 것 긴급 모금 캠페인 진행 중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은 국제 원조 축소로 타격을 입은 콩고민주공화국, 미얀마, 부르키나파소 등 3개국의 인도적 위기에 대응하기 …

  • ADF International

    美 국무부 “생명운동가 기소한 英, 표현의 자유 우려”

    미국 국무부가 최근 “영국에서 낙태시술소 ‘완충구역’에서 팻말을 든 혐의로 기소된 생명운동가 사건을 주시하고 있다”며 영국 내 표현의 자유를 우려하는 성명을 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리비아 토시…

  • Creative Common

    美 가톨릭계 대학 “성경 관련 필수과목, ‘퀴어신학’으로 대체 가능”

    미국 오리건주에 있는 사립 가톨릭 대학교가 내년 가을 학기부터 성경 본문에 관한 필수과목을 ‘퀴어신학’으로 대체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1901년에 설립된 포틀랜드대학교(University of…

  • kxan.com 보도화면 캡쳐

    美 텍사스주지사, 대형 모스크 건설 프로젝트 수사 지시

    미국 텍사스주지사는 댈러스에 자리한 49만 평 규모의 이슬람 단지에 모스크를 건설하는 프로젝트에 대해 ‘잠재적 범죄 활동’에 해당된다며 수사를 지시했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텍사스주 그레그 애벗(Greg Abbott)…

  • CBS 뉴스/ 유튜브 영상 캡쳐

    가자지구 시위대가 하마스를 반대하는 이유

    최근 가자지구에서 하마스에 반대하는 대규모 반정부 시위가 벌어진 가운데, 서방의 일부 친하마스 움직임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이스라엘과 유대인들을 지원하는 기독교 비영리 단체 ‘필로스 프로젝트’(Th…

  • 쉐키나 뉴스 유튜브

    사마리안퍼스·크리스천에이드, 미얀마 참사에 대응

    기독교 구호 단체들은 28일(이하 현지시각) 미얀마 중부와 태국 일부 지역에 규모 7.7의 지진이 발생한 이후 구호품 제공과 인력 구조에 힘쓰고 있다. 규모 6.4의 강력한 여진이 발생하면서 피해 규모가 더욱 커져 1,700명 이상 사망…

  • 한국 순교자의 소리 제공

    “VOA 등 대북 방송 중단으로, 타 방송에 전파 방해 커질 것”

    지난 3월 14일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대통령이 미국 정부가 운영하는 대북 방송사인 ‘자유아시아방송’(Radio Free Asia, 이하 RFA)과 ‘미국의소리’(Voice of America, 이하 VOA)의 예산을 대폭 삭감하는 행정명령을 내리면서, 매일 7…

  • Paul Weaver/ Unsplash.com

    美 기독교인, “하나님 존재하고 삶에 영향 미쳐” 53% 불과

    미국 기독교인 중 53%가 “하나님이 존재하고 삶에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며, 삼위일체를 믿는 기독교인은 16%로 나타났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애리조나기독교대학교(Arizona Christian University)의 문화연구센터(CRC)…

  • 굿네이버스

    굿네이버스, 미얀마 지진 50만 달러 규모 긴급구호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는 규모 7.7의 강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미얀마에 50만 달러 규모의 긴급구호를 진행한다. 지난 3월 28일(이하 현지시간) 미얀마 중부 만달레이(Mandalay) 지역에서 규모 7.7의 강진이 발생했다. …

  • Pixabay

    캐나다복음주의협회, 조기 총선 앞두고 기독교인 지침 제공

    캐나다복음주의협회(EFC)가 오는 2025년 4월 28일 조기 총선을 앞두고 기도, 정치 참여, 교회의 법적 책임에 대한 지침을 제공하는 자료를 공유했다. 카니 총리는 지난 23일(현지시각) 오타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도널드 트럼…

  • 에녹 버크

    英 법원, 성중립 대명사 거부 교사에 벌금 약 6천만 원 강제 징수

    트랜스젠더 학생이 선호하는 대명사 사용을 거부했다는 이유로 세 번째 징역형을 선고받은 영국의 한 교사에 대해 법원이 일부 벌금 (4만 유로, 약 6,380만 원) 강제 인출 명령을 내렸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버크…

  • 나이지리아 살해 및 구금

    “이슬람국가, 나이지리아서 ‘은밀한 지하드’ 중”

    박해감시 단체 국제기독연대(ICC)의 제프 킹(Jeff King) 회장이 “기독교인을 가장 많이 살해하는 국가는 북한이 아니라 나이지리아”라고 강조했다. 제프 킹 회장은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와의 인터뷰에서 “급진적 이슬…

에디터 추천기사

기독교대한감리회 전국원로목사연합회(회장 김산복 목사)가 3월 31일 오전 감리교 본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감리교 내 친동성애적·좌파적 기류에 대해 심각히 우려하며 시정을 촉구했다.

감리교 원로목사들, 교단 내 친동성애적·좌파적 기류 규탄

총회서 퀴어신학 이단 규정한 것 지켜야 요구 관철 안 되면, 감신대 지원 끊어야 좌파세력 준동 광풍 단호히 물리칠 것 기독교대한감리회 전국원로…

꾸란 라마단 이슬람 교도 이슬람 종교 알라

꾸란, 알라로부터 내려온 계시의 책인가?

이슬람 주장에 맞는 꾸란이 없고, 꾸란 주장 맞는 역사적 증거 없어 3단계: 꾸란은 어떤 책인가요? 이슬람의 주장: 꾸란은 알라의 말씀입니다. 114…

한교봉, 산불 피해 이웃 위한 긴급 구호 활동 시작

한교봉, 산불 피해 이웃 위한 긴급 구호 활동 시작

한국교회봉사단(이하 한교봉)이 대규모 산불 피해를 입은 영남 지역을 대상으로 1차 긴급 구호 활동에 나섰다. 한교봉은 이번 산불로 피해를 입은 교…

헌법재판소(헌재)

기공협 “헌법재판소, 대통령 탄핵선고 속히 하라”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상임대표 김철영 목사, 정책위원장 권순철변호사, 이하 기공협)는 3월 31일 ‘헌법재판소는 속히 대통령 탄핵선고를 해야 …

나이지리아 살해 및 구금

“이슬람국가, 나이지리아서 ‘은밀한 지하드’ 중”

박해감시 단체 국제기독연대(ICC)의 제프 킹(Jeff King) 회장이 “기독교인을 가장 많이 살해하는 국가는 북한이 아니라 나이지리아”라고 강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