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새해에는 선한 사마리아인 같은 성도 됩시다
“네 생각에는 이 세 사람 중에 누가 강도 만난자의 이웃이 되겠느냐 이르되 자비를 베푼 자니이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가서 너도 이와 같이 하라 하시…
미국 국제종교자유위원회(USCIRF)는 25일(현지시각) 북한을 ‘종교 자유 특별 우려국’으로 재지정하도록 국무부에 권고했다. USCIRF는 이날 공개된 2022년 연례 보고서에서 “북한 노동당이 주민들의 종교적 신념과 활동을 감시 …
유엔총회가 러시아의 유엔 인권이사회 이사국 자격을 정지하는 결의안을 통과시켰다. 유엔은 7일(이하 현지시각) 긴급 특별총회를 열어 러시아의 인권이사회 이사국 자격을 정지하는 결의안을 찬성 93표, 반대 24표, 기권 58표…
국제인권단체 휴먼라이츠워치(HRW)가 유엔 인권이사회 북한결의안 공동제안국에 불참한 한국 정부를 향해 “정치적 목적을 위해 북한 인권을 포기했다”고 비판했다. 4일 미국의소리(VOA)에 따르면, 휴먼라이츠워치는 “문재…
세계복음연맹(WEA)이 우크라이나 난민 구호를 위한 긴급 모금에 동참해 줄 것을 촉구하는 공개 서한을 최근 발표했다. 브라이언 윈슬레이드(Brian Winslade) WEA 사무차장은 서한에서 “친애하는 친구여”라는 인사말을 남긴 후 “…
러시아 목회자들이 우크라이나에 관해 설교하고 기도하기 전, 새 법률에 따른 위험성을 깊이 고려하게 됐다고 한국순교자의소리(VOM Korea)가 전했다. 순교자의소리에 따르면, 이번 달 러시아에서는 다음의 3가지 사례가 발생했…
러시아복음연맹(Russian Evangelical Alliance, REA) 사무총장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비판하는 성명을 발표하고 “조국 지도부의 결정에 애통함과 후회를 느낀다”고 전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비탈리 블라센…
세계보건기구(WHO)가 전 세계적으로 낙태의 완전한 비범죄화를 촉구하는 200페이지 분량의 문서를 발표했다. WHO는 이 문서에서 낙태를 ‘구명 치료’(lifesaving care)라고 설명했다. WHO는 9일(현지시각) 2012년 지침을 개정한 ‘낙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고국을 탈출한 난민 수가 200만 명을 넘어섰다. 유엔난민기구(UNHCR)는 8일(현지시각) 우크라이나 난민 수가 201만 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러시아 침공 후 약 2주 만이다. 우크라이나 인…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논의하기 위한 유엔 긴급특별총회가 28일(이하 현지시각) 소집될 예정이다. 27일 로이터 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는 이날 긴급회의를 열고 15개국 중 찬성 11표로 긴급…
저명한 신학자인 R. T. 켄달(RT Kendall) 목사가 최근 신간에서 “교회가 하나님에 대한 두려움을 상실했다”며 “이를 가르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두려움: 좋은 것, 나쁜 것, 추한 것’(Fear: The Good, the Bad, and the Ugly)이라는 제…
안토니오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은 코로나19 팬데믹 사태를 이용해 반유대주의와 외국인 혐오범죄 등 반인권적 행태가 새롭게 폭발하고 있다”며 경고의 목소리를 냈다. 구테흐스 사무총장은 ‘국제 홀로코스트 희생자 기…
미국 오픈도어선교회 대표가 기독교인 등 소수종교인 박해를 이유로 중국 베이징 동계올림픽 불참을 촉구하고 나섰다. 종교 박해 감시단체인 미국 오픈도어의 데이비드 커리(David Curry) 대표는 최근 ‘세계 기독교 박해국가 …
세계보건기구(WHO)는 백신과 치료약의 불평등 문제를 빨리 해결할 수 있다면, 올해 안에 코로나19 대유행의 최악 상태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그러나 또 다른 변이가 나타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바이러스의 완…
지난해 11월 유엔 본부의 외부 광장에 설치됐던 ‘국제 평화와 안전의 수호자’ 동상이 철거됐다. 동상은 공개된 직후부터 계시록에 등장하는 짐승과 비슷한 외모로 기독교인들 사이에 논란이 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
유엔총회가 북한의 인권침해를 규탄하고 개선을 촉구하는 내용이 담긴 북한인권결의안을 통과시켰다. 올해로 17년째다. 유엔총회는 16일(현지시각)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본회를 열어 북한의 조직적이고 광범위한 인권침해…
“네 생각에는 이 세 사람 중에 누가 강도 만난자의 이웃이 되겠느냐 이르되 자비를 베푼 자니이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가서 너도 이와 같이 하라 하시…
이찬수 목사(분당우리교회)가 자신의 설교에 대한 세간의 오해에 대해 아쉬움을 토로했다. 1월 26일 주일예배에서 이찬수 목사는 설교 말미 “이 나라를 위해 기도할 것을 강조하면서 판단을 유보하고 하나님 뜻을 위해 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