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새해에는 선한 사마리아인 같은 성도 됩시다
“네 생각에는 이 세 사람 중에 누가 강도 만난자의 이웃이 되겠느냐 이르되 자비를 베푼 자니이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가서 너도 이와 같이 하라 하시…
기상청은 김장철을 맞아 ‘김장 적정시기 예상’을 통해 올해 김장하기 가장 좋은 때로 서울, 경기도 및 중부 내륙지방은 11월 하순부터 12월 초순, 남부지방과 동해안, 서해안은 12월 상순부터 중순까지, 남해안은 12월 하순 이후…
‘청정해역’의 사장 김석중 집사(속초감리교회)는 강원도 속초 장사항에서 이름 그대로 깨끗하고 싱싱한 회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특히 40년 이상 바닷사람으로 살아온 그는, 자연 그대로의 맛과 영양에 바닷사람들의 …
환절기의 차갑고 건조한 공기에 자극을 받은 피부에 두드러기가 발생해 불편함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크게 늘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환자들이 두드러기 발생 시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자연스럽게 사라지기를 기다리는 경향…
‘약돌 생닭’으로 만든 ‘착한 치킨’ 쿱치킨이 시장의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다. 쿱치킨은 서울 홍대와 신천에 ‘쿱앤쿡’ 지점을 열고 본격적인 영업과 함께 지점 확산에 나섰다. 쿱치킨은 약돌 생닭을 사용, 불포화…
당근케이크 전문점 보네르땅(대표 김명희)은 서울시,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이전영)과 오는 30·31일 오후 1-6시, 서울시청 내 시민청 다누리매장 앞에서 ‘당근케이크로 만드는 달콤한 미소 콘테스트’를 실시한다. 이…
한 음식점이 오랜 시간 꾸준한 사랑을 받을 수 있는 비결은 무엇일까? 20년, 30년 전통의 맛집으로 불리며 장수하는 음식점에는 남다른 무언가가 있다. 종로구 통인동에 위치한 족발 맛집 '효자왕족발'에도 남다른 비밀이 숨어 …
당근케이크 전문점 보네르땅(대표 김명희)에서는 오는 22일까지 서울 논현점에서 사진작가 강희갑의 두 번째 개인전 ‘겨울왕국’을 진행한다. 김명희 보네르땅 대표는 “활발한 문화생태계 조성의 일환으로 예술작가와 대…
화덕에 통째로 구운 꼬치구이를 내세운 외식프랜차이즈 ‘미스터탄둘(대표 권광수)’이 불황에도 불구하고 동종업계 대비 우월한 프랜차이즈 창업 성적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올 1분기까지 방배, 역삼, 오리, 거제점 등 전국…
요리책으로는 이례적으로 100만부 판매와, 그 해(2005년) 히트상품으로 지정되기도 했던 ‘원시리즈’를 출간한 영진닷컴에서 새로운 요리책 시리즈를 출간했다. 바로 한 가지 재료로 만들 수 있는 모든 요리를 담은 올 댓(All that)…
베이커리 전문점 보네르땅(대표 김명희)은 암 예방에 좋은 당근을 활용한 요리 레시피를 자신의 페이스북에 게시한 사람 중 10명에게 보네르땅 당근케이크(3만원) 상품권을 제공한다. 김명희 대표는 “암 발생의 3분의 1은 예…
가을이 성큼 다가왔다.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바람이 불어오는 이런 날씨에 뜨끈하고 얼큰한 국물에 쫄깃쫄깃한 면을 넣어 만든 짬뽕 한 그릇은 온몸을 따듯하게 만들어 준다.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퓨전 중국집 ‘미각’…
인천문예전문학교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정선형(22·남) 학생이 중국 현지에서 열린 ‘제3회 국제 중국요리 청년요리사 대회’에서 최연소 금메달을 기록했다. 이번 대회는 6개국에서 90명의 청년 조리사들이 본선에 올라 중…
서울 강북구 수유동에 위치한 한신대학교 신학대학원 만우기념관 1층에 ‘하루밥상’이라는 한정식당이 들어섰다. 쌀쌀한 바람이 시원한 산공기와 어우러져 청명한 느낌을 주는 3월 초, 한신대 캠퍼스의 볕 좋은 곳에 아늑하게…
대부분의 설렁탕집이 24시간 영업을 하는 이유는, 뼈를 삶아 낸 국물은 밤이나 새벽에 먹기에도 편하고 소화도 잘 되기 때문이다. 물론 시간이 없어 빨리 식사를 해야 할 때도 마찬가지다. 한국 사람에게 없어서는 안 될, 국물 음…
옛부터 콩은 밭에서 나는 쇠고기라고 할 정도로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했다. 특히 콩을 원료로 하는 식품 중에 두부가 단연 제일이다. 두부는 콩에서 단백질을 추출해 만든 식물성 단백질 식품으로 칼슘, 불포화지방산, 각종의 …
“네 생각에는 이 세 사람 중에 누가 강도 만난자의 이웃이 되겠느냐 이르되 자비를 베푼 자니이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가서 너도 이와 같이 하라 하시…
이찬수 목사(분당우리교회)가 자신의 설교에 대한 세간의 오해에 대해 아쉬움을 토로했다. 1월 26일 주일예배에서 이찬수 목사는 설교 말미 “이 나라를 위해 기도할 것을 강조하면서 판단을 유보하고 하나님 뜻을 위해 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