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정신건강 위험수위… 춤으로 행복 찾기

하이패밀리(송길원, 김향숙) 주최 제10차 사모 세미나가 2024년 6월 17일(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경기도 양평군 하이패밀리 본부에서 “포지셔닝(Positioning)”을 주제로 진행된다. 이 세미나는 한국교회의 오랜 과제인 사모 포지션(position)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의 결실이다. 주최측은 “사모, 그들은 누구인가? 교역자도 아니며 집사, 권사도 아니며 그렇다고 평…

최신기사

  • 김덕수 박사, sc 안전한 대화법

    김덕수 상담심리학 박사의 ‘안전한 대화법’, UN·교황청에서도 열풍

    전 세계 최초의 부부상담 도구 임상결과로 알려진 하빌 박사의 이마고 부부대화가 ‘안전한 대화’(Safe Conversation)로 업그레이드 됐다. 미국 달라스와 텍사스에서는 시민대화법으로 인정돼 해당 주(州)의 운동으로 도입되는가 …

  • 라이트이너스

    라이트이너스, 3월부터 평택 광은기도원에서 ‘7시간 기도회’

    기도와 치유 무브먼트를 일으키고 있는 선교단체 라이트이너스(대표 정재유 선교사)가 오는 3월부터 경기 평택 광은기도원 본당에서 ‘7시간 기도회’를 개최한다. 이 기도회는 광은기도원(원장 김한배 목사)과 라이트이너스…

  • 엔딩 파티

    살아 있는 사람 위한 장례식 ‘엔딩 파티’, 긍정적 인식 높아져

    건강한 장례문화 확산을 위한 ’엔딩 파티(Ending Party, 餘生宴)’를 긍정적으로 인식하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엔딩 파티’란 ‘살아있는 사람을 위한 장례식’으로, 죽음을 앞둔 이가 지인들을 초청해 마지막 인사를 나누는…

  • 1인 가구

    초핵가족화, 5060 고독사, 비혼 출산, AI, 마약…

    가정사역단체 하이패밀리(대표 송길원·김향숙)에서 2024년 연말을 맞아 올해 가정 이슈 관련 10대 뉴스를 선정 발표했다. 다음은 구체적 내용. 1. 초핵가족화, 1인 가구 증가 앞당겨져 대한민국은 1인 가구 급증으로 인해 ‘초…

  • 행사모

    “사모가 건강해야, 교회가 힘이 납니다”

    영적·정신적·신체적·대인관계 건강 목회자 부부 행복해야 교회도 행복 은혜받은 사모들이 다른 사모 도와 ‘행복한 사모대학’ 20주년 기념 감사예배 및 행복축제가 12월 10일 오후 서울 중랑구 은혜제일교회(담임 최원호 …

  • 라이트이너스

    라이트이너스, 일본 ‘치유 선교 행전’ 실시

    오사카에서 사역자 치유 세미나 노방전도에서 많은 사람 치유돼 목회자들 7시간 기도할 것 권면 2024 라이트이너스 일본 단기 선교가 지난 11월 17-21일 4박 5일간 일본 오사카를 비롯한 고베, 교토, 나라 등지에서 개최됐다. …

  • 라이트이너스

    ‘말씀 듣는 중 치유’ 라이트이너스 초대교회 치유학교

    ‘초대교회 예수제자학교’로 다음 기수부터 명칭 변경해 믿고 순종하면 하나님 역사 라이트이너스 초대교회 치유학교 8기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수강생들이 전국에서 몰려들고 있다. 라이트이너스 초대교회 치유학…

  • 애도목회포럼

    제1회 애도목회포럼, 11월 12일 감신대 중강당

    애도와목회돌봄연구소(이사장 박장규 목사, 동탄교회)에서 오는 11월 12일 오후 2시, 제1회 애도목회포럼을 서울 서대문구 감리교신학대학교 백주년기념관 중강당에서 개최한다. 애도와목회돌봄연구소는 2023년 9월 한국교회에…

  • 이명호 목사, 윤호균 목사, 인천이룸교회, 부흥성회

    인천이룸교회, 윤호균 목사 초청 부흥성회 개최

    전인치유사역자로 알려진 인천이룸교회 이명호 목사가 오는 11월 24일 오후 7시 교회 본당에서 윤호균 목사 초청 부흥성회를 개최한다. 그는 육체적, 정신적, 영적 질병을 치유하는 사역에 집중하며, 이를 통해 많은 이들이 건…

  • 라이트이너스 정재유 박재영

    라이트이너스, 10월 11일 치유와 회복 위한 집회

    주강사 원준상 선교사 나서 합심기도와 치유기도 함께해 환자들 위한 기도는 ‘성경적’ 초교파 선교단체 라이트이너스(Light In Us Minisrty)에서 치유와 회복을 위한 집회 ‘더 네임 오브 지저스 크루세이드(The Name of Jesus Crusade…

  • 라이트이너스 정재유 박재영

    “하나님의 치유에는, 부작용이 없습니다”

    치유, 가족들까지 영생과 큰 기쁨 브라질 원준상 선교사 훈련 받아 우울증 등 정신적 영역 더 어려져 은사주의·신사도 프레임 안타까워 ‘지상 대명령’, 치유 사역 포함돼 환자에 손 얹는 순종의 믿음 필요 ‘복음의 광…

  • 이명호 목사와 최모산 사모.

    인천이룸교회 이명호 목사, 전국서 치유 집회… 8월부터 해외 순회

    인천시 남동구 만수동 소재한 인천이룸교회 이명호 목사는 천인치유 목회자로 알려져 있다. 이명호 목사는 “오늘날 현대인들의 질병은 육체적, 정신적, 영적인 질병 특성이 강력하고 난치병이 많다. 최첨단 의학기술이 급진…

  • 생명의전화

    생명의전화, 제10대 임혜숙 이사장 취임

    생명의전화 제10대 이사장 임혜숙 장로 취임식이 진행됐다. 지난 6월 27일 서울 은평구 진관감리교회에서 열린 이사장 이·취임식에서는 그동안 생명사랑 운동을 앞장서서 이끌어 온 강용규 목사에 이어, 임혜숙 장로가 이사장…

  • 하이패밀리 송길원

    한국교회의 오랜 과제, ‘사모 포지션’을 말한다

    하이패밀리(송길원, 김향숙) 주최 제10차 사모 세미나가 2024년 6월 17일(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경기도 양평군 하이패밀리 본부에서 “포지셔닝(Positioning)”을 주제로 진행된다. 이 세미나는 한국교회의 오랜 과제…

에디터 추천기사

기독교대한감리회 전국원로목사연합회(회장 김산복 목사)가 3월 31일 오전 감리교 본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감리교 내 친동성애적·좌파적 기류에 대해 심각히 우려하며 시정을 촉구했다.

감리교 원로목사들, 교단 내 친동성애적·좌파적 기류 규탄

총회서 퀴어신학 이단 규정한 것 지켜야 요구 관철 안 되면, 감신대 지원 끊어야 좌파세력 준동 광풍 단호히 물리칠 것 기독교대한감리회 전국원로…

꾸란 라마단 이슬람 교도 이슬람 종교 알라

꾸란, 알라로부터 내려온 계시의 책인가?

이슬람 주장에 맞는 꾸란이 없고, 꾸란 주장 맞는 역사적 증거 없어 3단계: 꾸란은 어떤 책인가요? 이슬람의 주장: 꾸란은 알라의 말씀입니다. 114…

한교봉, 산불 피해 이웃 위한 긴급 구호 활동 시작

한교봉, 산불 피해 이웃 위한 긴급 구호 활동 시작

한국교회봉사단(이하 한교봉)이 대규모 산불 피해를 입은 영남 지역을 대상으로 1차 긴급 구호 활동에 나섰다. 한교봉은 이번 산불로 피해를 입은 교…

헌법재판소(헌재)

기공협 “헌법재판소, 대통령 탄핵선고 속히 하라”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상임대표 김철영 목사, 정책위원장 권순철변호사, 이하 기공협)는 3월 31일 ‘헌법재판소는 속히 대통령 탄핵선고를 해야 …

나이지리아 살해 및 구금

“이슬람국가, 나이지리아서 ‘은밀한 지하드’ 중”

박해감시 단체 국제기독연대(ICC)의 제프 킹(Jeff King) 회장이 “기독교인을 가장 많이 살해하는 국가는 북한이 아니라 나이지리아”라고 강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