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새해에는 선한 사마리아인 같은 성도 됩시다
“네 생각에는 이 세 사람 중에 누가 강도 만난자의 이웃이 되겠느냐 이르되 자비를 베푼 자니이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가서 너도 이와 같이 하라 하시…
국제의료봉사단체 그린닥터스재단(이사장 정근 장로)과 온종합병원(병원장 김동헌) 등이 부산 북구 구포동 소재 한 노인요양원에서 왕진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국내 왕진봉사는 통영 비진도, 산청 홍계리, 남해 항촌마을에 …
한국교회봉사단(총재 김삼환 목사, 이사장 오정현 목사, 대표단장 김태영 목사, 이하 한교봉)이 모로코 대지진 피해 구호활동 및 이재민 겨울나기 돕기를 현지 전문 사역 관계자들과 함께 진행하고 있다. 지난 9월 8일 밤 11시…
연동교회, 세 번째 생명나눔예배 누적 희망등록자 558명 기록해 동명교회, 창립 50주년 기념 나눔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목사, 이하 운동본부)는 지난 10월 연동교회를 비롯한 전국 11곳 교회에서 성도 425명이…
10년 넘게 유방에 자라난 거대종양으로 고생했던 남아프리카공화국의 한 젊은 여성이 고신대복음병원(병원장 오경승)에서 종양제거수술을 받고 새로운 삶을 얻었다. 그 주인공은 남아공 출신의 마시시 채피소(21세, Mashishi Tshepis…
주중 귀촌살이 하는 전직 교장, 그린닥터스에 의료봉사 요청 의사, 간호사, 청소년봉사자 등 70여명, 경남 남해군 남면서 70~90대 어르신 100여명 외과·안과·정형외과·신장내과 진료 암 투병 어르신 집 한밤중까지 방문… 마사…
만나(manna)에서 주최하는 소아희귀질환 치료비 후원을 위한 ‘만나 바자회’가 10월 21일 토요일, 성수동 ‘모리티아 카페’에서 열린다. 2020년도에 시작해 올해로 벌써 여섯 번째를 맞이했다. 조인성·김기방·이진은 2020년도…
바로 옆집에 로켓이 떨어져 건물이 산산이 파괴됐다. 이웃 주민이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살아 있다는 소식은 아직 들려 오지 않았다. 공습 사이렌은 하루에도 서너 차례 울리고, 시시각각 앰뷸런스가 환자들을 이송해 왔다. 당…
비영리재단법인 승일희망재단(공동대표 박승일, 션)은 10월 7일(토) 호반그룹과 함께 비치 플로깅 & 아이스버킷 챌린지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루게릭요양병원 건립을 응원하는 호반그룹의 후원과 지원으로 진…
(사)성민원(이사장 권태진 목사)이 운영하는 성민무료급식센터에서 추석 명절을 맞아 ‘사랑의 특식 행사’를 지난 9월 22일과 26일 각각 진행했다. 성민무료급식센터(군포제일교회 복지센터)를 이용하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
고신대복음병원(병원장 오경승) 직업환경의학과 오현철 교수가 해양수산부 조승환 장관으로부터 표창장을 수상했다. 해양경찰정비창 안교진 창장은 표창장을 대신 수여하면서 “오현철 교수가 그동안 해양경찰정비창의 보건…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13일 서울역 쪽방촌을 방문해 사랑의 쌀 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샬롬나비는 이날 소망을찾는이교회(담임 김용삼 목사)에서 예배를 드린 후 서울역 주변 쪽방…
진도 6.8의 강진이 발생한 모로코와 대홍수로 대규모 사상자가 나온 리비아를 돕기 위해 한국교회봉사단(총재 김삼환 목사, 이사장 오정현 목사, 대표단장 김태영 목사, 이하 한교봉)이 긴급구호를 펼친다. 지난 8일(현지 시각)…
본도시락 도움으로 도시락 제공해 건물 입구 막혀, 거리 바닥서 식사 서울역 인근에서 노숙인들에게 식사를 제공하고 있는 ‘참좋은친구들(이사장 신석출 장로)’이 사역을 재개했다. 참좋은친구들은 지난 9월 7일 오후 6…
사회복지법인 한국생명의전화는 세계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맞이해 생명의 소중함을 전파하고 희망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의미를 담은 자살예방 캠페인 ‘2023 생명사랑 밤길걷기’를 지난 9일(토) 여의도공원 문화의마당에…
홀트아동복지회(회장 신미숙)는 5일 “지난 8월 23~24일, 미혼한부모가정의 심리·정서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가족애(愛)너지 캠프’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경기도 용인시에 소재한 에버랜드와 캐리비안베이에서 1박 2…
“네 생각에는 이 세 사람 중에 누가 강도 만난자의 이웃이 되겠느냐 이르되 자비를 베푼 자니이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가서 너도 이와 같이 하라 하시…
이찬수 목사(분당우리교회)가 자신의 설교에 대한 세간의 오해에 대해 아쉬움을 토로했다. 1월 26일 주일예배에서 이찬수 목사는 설교 말미 “이 나라를 위해 기도할 것을 강조하면서 판단을 유보하고 하나님 뜻을 위해 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