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 [북마크] 별들이 더 어두워지기 전에

    [북마크] 별들이 더 어두워지기 전에

    우리 신앙의 문제가 무엇입니까? 하나님을 즐거워하는 대상으로 여기지 않는 것입니다. 세상과 죄는 그토록 즐거워하면서 모든 아름다움의 총화이며 복락과 기쁨의 원천인 하나님은 즐거워하지 않는다는 것이 우리 죄의 근…

  • [북마크] 출근하는 그리스도인에게

    [북마크] 출근하는 그리스도인에게

    나는 하나님과 함께 출근한다. 나의 동역자이신 주님의 손을 잡고 간다. - 출근하는 그리스도인에게, 문애란, 사진 이요셉

  • [북마크] 솔로몬: 어떻게 유혹을 이길 것인가

    [북마크] 솔로몬: 어떻게 유혹을 이길 것인가

    그리스도인의 삶을 시작할 때 단 한 번 하나님을 선택하면 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어떤 선택을 할 때마다 하나님을 선택해야 한다. _ <솔로몬:어떻게 유혹을 이길 것인가>, 필립 라이큰, 189쪽

  • [북마크] 박영선, <인생>, 119쪽

    [북마크] 박영선, <인생>, 119쪽

    하나님이 은혜를 담으려고 하시면, 우리에게 일어나는 어떤 재앙도 재앙으로 끝나지 않습니다. _ <인생>, 박영선, 119쪽

  • [북마크] 개척 교회는 재미있다

    [북마크] 개척 교회는 재미있다

    기도를 쉬는 순간 나는 잠시 죽음을 경험한다. 내 안에 가득 찬 현실이 나를 어둠으로 몰고 간다. 그래서 하나님으로 채워야 한다. 기도의 끈을 놓지 말아야 한다. _ 조대현, <개척 교회는 재미있다>

에디터 추천기사

북한 2025 신년경축대공연 김정은

평양 한복판 김정은 앞 ‘예루살렘 그 거룩한 성’ 성가 멜로디, 우연인가?

‘우리의 국기’ 연주 중 간주 부분 세계적 성가곡 ‘거룩한 성’ 유사 조옮김해 보면 박자와 음정 일치 표절보단 개사 후 ‘복붙’한 정도 예루살…

복음통일 컨퍼런스 33차

25년 후 기독교 인구 265만 명 감소 예상… 경상도가 감소율 최고

25년 후에는 국내 기독교인의 인구가 지금보다 265만 명 줄어든 560만 명 수준에 그칠 것이라는 분석이 제시됐다. 특히 지방 소멸 위험 증가 속에서 경상…

윤석열 대통령에게 보낼 성경에 사인하는 김진홍 목사.

윤석열 대통령, 옥중에서 성경 읽는다

김 목사 “나도 옥중에서 성경 읽다 영적 체험 尹도 하나님 만나 새로워진 뒤 직 복귀하길” 시편 “여호와께서 붙드심이라” 글귀도 적어 윤석열 …

윤 대통령을 둘러싼 사법부의 행태 규탄 기자회견

“윤 대통령 인권 침해 반대… 인권위, 불구속 수사 권고해야”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체포와 구속을 강력히 규탄하며 국가인권위원회가 대통령의 방어권을 보장하고 불구속 수사를 권고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왔…

Carl R. Trueman 칼 트루먼

세상 바꾸려는 비판 이론, 세상 바꾸는 참 복음으로 바꾸자

서던 침례 신학교 총장인 앨버트 몰러는 이렇게 평가했다: “칼 트루먼이 존재하지 않았다면 우리가 그를 발명해야 했을 것이다.” 재치 있고 탁월…

분당우리교회

이찬수 목사 “‘유사 내전’이라 할 정도로 대립 심화”

분당우리교회(담임 이찬수 목사)에서 ‘나라를 위한 기도’와 ‘나라를 위한 기도제목’을 홈페이지에 소개했다. 이찬수 목사는 지난 15일 ‘지금은…

소셜 sns 인스타

한국 신학교육 과제: 담임목사는 ‘현장’, 부목사는 ‘트렌드’ 지적

교회의 현대사회 소통‧대응에 한계 보여줘 담임의 정규신학 만족도 5점 만점에 3.5점 목회자 대다수 평신도 신학교육에 ‘긍정적’ 한국 신학교…

윤석열 구속영장 서부지법

“폭력 금물이지만… 갑질·법 무시·권력 남용한 사법부가 자초”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임다윗 목사)에서 ‘사법부는 정말 <국민저항권>을 불러들이려는가? 법의 원칙 무너트리면 사법부 존재 의미도 없다’는 제목의 …

김신의 기자

저출생 극복 위한 아동 돌봄, 교회 기존 시설 이용 가능해져

지역 내 영유아·노인·장애인 등 돌봄사각지대 예방 차원 허용 별도 공간 마련·용도변경 생략 아동돌봄 입법청원 운동 열매 한국교회가 돌봄사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