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가자지구, 이스라엘, 하마스, 라파,

英 기독교 구호단체들, “라파 공격 즉각 중단” 촉구

기독교 구호 단체와 기타 기관들은 영국 총리 앞으로 이스라엘의 라파 공격을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하는 내용의 서한을 보냈다. 크리스천에이드(Christian Aid), 가톨릭 구호 기관 (CAFOD), 엠브레이스더미들이스트(Embrace the Middle East), 스코틀랜드가톨릭국제구호기금(S…
카란제, 모레노, 레이크우드교회, 총격 사건

레이크우드교회 총격범 전 시모 “정신병과 양육권 분쟁 때문”

미국 텍사스 레이크우드교회(Lakewood Church)에서 발생한 총격범 용의자 제네세 이본 모레노(Genesse Ivonne Moreno·36)의 전 시어머니 월리 카란자(Walli Carranza)는 그녀가 해당 교회에서 예배를 드렸다고 밝혔다. 카란자는 주일 총격 사건이 발생했을 때, 자신의 전 며느리가 …
미국의 비영리 교회인 오아시스 처치

美 교회서 메타버스 활용 사역 인기 급락

최근 발표된 ‘2024년 교회 기술 현황’ 연구에서 교회 기술 관련 직원 2200명 중 단 5%만이 현재 메타버스(Metabus)에서 사역을 수행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이 결과는 신앙과 비영리 부문 결제 및 참여 솔루션 업체 ‘푸쉬페이(Pushpay)…
미국 캘리포니아주 패서디나에 위치한 풀러 신학교.

풀러신학교, 성경적 성윤리 선언 거부한 고위 이사 해고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풀러신학교(Fuller Theological Seminary)가 동성애에 대한 성경적 입장을 거부한 고위 이사 중 한 명을 해고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릴리전뉴스서비스(RNS)를 인용한 바에 따르면, 2020년부터 풀러신학교의 직원으로 일하던 루스 슈미트(…
오늘의 운세

큐티 적용, ‘오늘의 운세’처럼 흐르는 이유

표면적으로 일상 적용하기 때문 문맥 무시한 채 아는 단어만 조합 엉뚱한 적용 불러 ‘오늘의 운세’로 오늘이 예배 되게 하는 연결점을 대학을 다닐 때 가판대에서 스포츠 신문을 사면 ‘오늘의 운세’부터 보는 친구가 있었다. 하루는 그에게 물었다. “그…
양화진문화원

양화진문화원, 양화진 참배객 1백만 돌파 기념 강좌

100주년기념교회에서 운영하는 양화진문화원(원장 김헌)이 참배객 1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양화진의 역사와 미래’를 제목으로 제12회 양화진역사강좌를 오는 2월 15일부터 매주 목요일 총 4회 오후 7시 30분 진행한다. 이번 강좌에서는 양화진외국인선교사묘원의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