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주간지 ‘뉴스매거진’이 선정, 시상
시사 주간지 ‘뉴스매거진’이 선정한 ‘2008 인물대상’ 종교부문에서 한기총 엄신형 대표회장이 수상했다.
이 상은 올 한 해 각 분야에서 두드러진 업적을 거둔 인물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것으로 올해로 6회째를 맞았다. 올해 시상식은 18일 오후 2시 서울 63빌딩에서 개최됐다.
수상자는 의정대상에 박진·최인기 의원, 행정대상에 허남식 부산시장, 국방대상에 장종대 논산훈련소장, 사회복지대상에 김성이 전 보건복지부 장관, 지방자치대상에 정송학 서울 광진구청장 등이다.
종교대상에는 엄신형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과 전국일붕문도회 중앙회장인 김도기 스님이 선정됐으며, 임영철 여자 핸드볼 국가대표 감독과 탤런트 이순재 씨는 각각 체육대상과 대중예술대상을 수상했다.
사회봉사대상에는 100%환급형 상조보험을 서비스화 하여 그동안 남모르게 선행을 베풀어온 효원라이프상조 김상봉 대표가 유일하게 수상을 했다.
올해의 인물대상 역대 수상자로는 「세계평화대상」에 반기문 UN사무총장, 「의정대상」 한나라당 김영선 의원, 민주당 김효석 의원, 「행정대상」에 충청북도 정우택 도지사, 「안보대상」에 전 기무사령관 허평환 중장, 「문화대상」에 연기자 최불암 씨 등이 수상하는 등 해가 거듭될수록 그 위상이 높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