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경호 기자

송경호 기자

한기총 경매 위기 모면

한기총 “WEA 총회, 모든 의혹 해소 후 원점 재검토해야”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가 22일 세계복음주의연맹(WEA) 존 랭로이 이사, 굿윌 샤나 의장의 즉각 사임을 촉구하며 “모든 의혹 해소 후 원점에서 WEA총회 개최 재검토하라”고 촉구했다. 한기총은 “13년 WCC총회로 일어났던 사태가 …
하나님께로 돌아가는 길

‘성 보나벤투라’의 영성신학 다룬 <하나님께로 돌아가는 길>

성 보나벤투라(Sanctus Bonaventura, 1221-1274)의 영성신학을 다룬 <하나님께로 돌아가는 길>(유하출판사)이 출간됐다. 보나벤투라는 조직신학자로서 토마스 아퀴나스와 동시대를 살며 그와 같이 ‘성인’으로 인정받았다. 출판사는 개신교인들에게도 이 책을 권하는 이…
자유통일당 로고.

자유통일당 “사드 군사기밀 유출, 철저한 조사로 관련자 처벌해야”

문재인 정부 청와대 안보 라인이 2020년 한미 양국의 군사 작전 기밀과 사드 배치 정보를 당시 성주 사드기지 앞 시위를 진행한 시민단체와 중국 측 군사 담당자들에게 사전 제공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자유통일당 이동민 대변인이 “이는 결과적으로 5명의 부상…
제56회 국가조찬기도회

[포토] 국가조찬기도회 2년 만에 참석, 기도하는 윤석열 대통령

윤석열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제56회 대한민국국가조찬기도회가 주제로 22일(금) 오전 7시 서울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개최됐다. ‘공의, 회복, 부흥’(하박국 3:2, 마태복음 6:9~13)을 주제로 열린 국가조찬기도회는 1부 찬양 및 기도, 2부 기도회, 3부 조찬 순으…
자유통일당 로고.

자유통일당 “이재명 체포동의안 재논의는 필요 없다”

자유통일당 대변인단이 20일 “이재명 체포동의안 재논의는 필요 없다”는 제목의 논평을 발표했다. 이들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위증교사 혐의에 대한 법정 구속 가능성이 커지자, 민주당이 억지  주장을 펼치고 있다”며 “이미 국회에서 가결된 체…
자유통일당 로고.

자유통일당 “‘이재명 리스크’ 민주당, 탄핵 남용 중단하라”

자유통일당 이동민 대변인이 20일 “민주당은 국가 안보 위협하는 탄핵 남용 즉시 중단하라”는 제목의 논평을 발표했다. 이 대변인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사법 리스크가 고조되자, 민주당이 또 다시 탄핵 카드를 꺼내 들었다”며 “이번엔 대북 전단 …
자유통일당 로고.

자유통일당 “민노총, 국민 피해 입히는 불법 투쟁 즉각 중단하라”

자유통일당 이동민 대변인이 21일 “평일에도 도심 점거하는 민노총, 더 이상 국민에게 피해를 주지 말라”는 제목의 논평을 발표했다,. 이 대변인은 “민주노총과 전국농민회총연맹이 평일에도 도심 집회를 이어가며 20일 서울 도심을 마비시켰다”며 “숭례문 …
2024 다니엘기도회 간증자들

21일간의 다니엘기도회 피날레… 마지막 날은 ‘9명 간증’

21일간 ‘열방과 함께하며’ 이어 온 2024 다니엘기도회가 그 대장정의 막을 내리는 21일 마지막 날 저녁 시간은 오후 7시 20분부터 시작되는 찬양과 함께 ‘간증의 밤’으로 진행된다. 이날 성도들은 먼저 해외 지역 참여 교회를 위한 중보기도 시간을 통해 “전 세…
 ‘생명윤리와 학생인권조례’

“학생 담뱃갑서 콘돔 나와도, 학생인권조례 때문에 훈계 못 해”

한국기독교생명윤리협회 세미나가 ‘생명윤리와 학생인권조례’를 주제로 21일(목) 오후 2시 30분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됐다. 이상원 상임대표는 환영사에서 “학생인권조례는 그 내용이 반생명적 입장을 반영하고 있고, 초‧중‧고등학교에서 사실상 법률…
대한민국바로세우기국민운동본부(이하 대국본)는 11월 9일 광화문 일대에서 ‘대통령 불법 탄핵 저지를 위한 광화문국민혁명대회’를 개최했다.

대국본, ‘11.23 문재인 심판 위한 광화문 국민혁명대회’ 예정

대한민국바로세우기국민운동본부(대국본)가 문재인 전 대통령 측의 이적행위에 대한 수사 및 심판 촉구 국민대회를 11월 23일 토요일 광화문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집회는 문재인 정부가 사드(THAAD·고고도 요격체계)와 관련한 2급 군사기밀을 중국에 유…
10.27 한국교회 200만 연합예배 및 큰 기도회 성료 감사 및 보고회

“‘현장에만 110만’ 10.27 연합예배, 성혁명 맞서는 파도 시작”

‘10.27 한국교회 200만 연합예배 및 큰 기도회 성료 감사 및 보고회’가 21일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 열렸다. 지난 10월 27일(주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열린 예배는 서울시청 앞 광장을 중심으로 광화문-서울시의회-대한문-숭례문-서울역뿐만 아니라 여의대로…
헌재 낙태 반대

앞으로 한 달, ‘낙태법안 마련 촉구’ 집중 행동 나선다

낙태에 반대하며 태아의 생명을 보호하는 데 힘써 온 행동하는프로라이프(상임대표 이봉화)가 11월부터 12월까지 낙태법안 개정의 조속한 이행을 위해 집중 행동에 나선다. 무분별한 낙태 방지에 앞장서는 60여 단체들이 연합한 행동하는프로라이프는 20일 “2019년…
한기총 정서영-미즈시마 대사 환담

[포토] 정서영 한기총 대표회장에게 선물하는 미즈시마 日 대사

미즈시마 고이치(水嶋 光一) 신임 주한일본대사가 19일 오후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이하 한기총)를 내방해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등 주요 임원진과 환담을 나누고 양국 간의 관계 개선에 기독교계의 관심과 도움을 요청했다. 이날 양국 관계자들은 ‘미래지향적 한·…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