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조선일보 출신 하원 부총장, 백석대 신임 총장에 선임

송경호 기자  khsong@chtoday.co.kr   |  

정치부장 및 스포츠조선 대표 등 독특한 경력 눈길

▲신임 총장에 선임된 하원 대외협력부총장

▲신임 총장에 선임된 하원 대외협력부총장

진리와 자유의 기독교 정신을 건학이념으로 하는 백석대학교 신임 총장에 하원(61) 대외협력부총장이 선임됐다.

학교법인 백석대(이사장 이석현)는 지난 13일 이사회를 갖고 하 부총장을 장종현 박사의 후임이자 제4대 총장으로 결정했다고 15일 밝혔다.

하 신임 총장은 서울대학교 문리대와 같은 대학원 신문학과, 미국 드레이크(Drake)대 대학원 신문학과를 졸업했다.

이후 1972년 조선일보 기자로 입사해 정치부 차장, 프랑스 특파원, 일본 특파원, 정치부장, 편집국 부국장, 총무국장, 이사대우 출판국장, 스포츠조선 대표이사 사장 등을 역임하는 등 독특한 이력을 갖고 있다.

하 신임 총장의 임기는 16일부터 2012년 2월 15일까지 3년이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기독교대한감리회 전국원로목사연합회(회장 김산복 목사)가 3월 31일 오전 감리교 본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감리교 내 친동성애적·좌파적 기류에 대해 심각히 우려하며 시정을 촉구했다.

감리교 원로목사들, 교단 내 친동성애적·좌파적 기류 규탄

총회서 퀴어신학 이단 규정한 것 지켜야 요구 관철 안 되면, 감신대 지원 끊어야 좌파세력 준동 광풍 단호히 물리칠 것 기독교대한감리회 전국원로목사연합회(회장 김산복 목사)가 3월 31일 오전 감리교 본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감리교 내 친동성애적·좌파…

꾸란 라마단 이슬람 교도 이슬람 종교 알라

꾸란, 알라로부터 내려온 계시의 책인가?

이슬람 주장에 맞는 꾸란이 없고, 꾸란 주장 맞는 역사적 증거 없어 3단계: 꾸란은 어떤 책인가요? 이슬람의 주장: 꾸란은 알라의 말씀입니다. 114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꾸란은 하늘에 있는 창조되지 않은 영원하신 알라의 말씀이 서판에 있는 그대로 무함마드…

한교봉, 산불 피해 이웃 위한 긴급 구호 활동 시작

한교봉, 산불 피해 이웃 위한 긴급 구호 활동 시작

한국교회봉사단(이하 한교봉)이 대규모 산불 피해를 입은 영남 지역을 대상으로 1차 긴급 구호 활동에 나섰다. 한교봉은 이번 산불로 피해를 입은 교회와 성도 가정을 직접 방문하며, 무너진 교회와 사택, 비닐하우스와 농기구 등으로 폐허가 된 현장을 점검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