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건강검진 전문 기독병원 ‘한국기독의원’ 첫걸음

이지희 기자  jhlee@chtoday.co.kr   |  

수익금은 교계와 사회에 환원… 목회자·평신도에 혜택

▲한국기독의원 이사장 최호칠 목사 ⓒ이지희 기자

▲한국기독의원 이사장 최호칠 목사 ⓒ이지희 기자

최근 경기도 안양 인덕원 4거리에 개원한 KMS 한국기독의원(이사장 최호칠 목사·본지 편집위원)이 수준 높은 종합건강검진서비스와 의료 진료서비스를 교계에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대형빌딩 단일층(250평)에 최신 종합건강검진 시설과 전문 의료진을 갖춘 KMS 한국기독의원은 1년의 준비 기간을 거쳐 지난달 7일 개원예배를 드리고 본격 운영을 시작했다. 이사장 최호칠 목사는 “국제적인 경기악화로 재정운영의 어려움이 있었지만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하면서 기독병원 개원을 이룩했다”며 “병원 설립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과 후원을 아끼지 않은 MS네트웍스 박중렬 대표이사(KMS 한국기독의원 행정원장)를 비롯하여 함께 고생해 준 임직원들과 기도로 후원해 준 교계 성도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지난 개원예배에는 1백여 명의 교계의 지도자들이 참석해 개원을 축하했으며 장애인계의 대부로 통하는 크리스천 가수 겸 방송인 박마루 씨(복지TV 기획이사)가 병원 홍보대사로 위촉되었다.

▲병원 내부는 카페 같은 아늑한 느낌으로 환자 및 주민들을 위한 휴식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지희 기자

▲병원 내부는 카페 같은 아늑한 느낌으로 환자 및 주민들을 위한 휴식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지희 기자

KMS 한국기독의원은 원목실을 통해 목회자 및 가족에게는 종합건강검진비용의 50%, 평신도에게는 30% 수준의 저렴한 비용으로 검사 받을 수 있도록 의료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건강검진센터는 기본적인 건강검진과 5대 암(자궁경부암, 유방암, 위암, 간암, 대장암) 검진, 각종 성인병 검진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KMS 한국기독의원은 내과, 소아과, 가정의학과, 이비인후과, 피부과, 노인질환, 특수클리닉(비만, 통증 등)과 같은 외래진료를 수행하고 있다. 의료진은 김인수 대표원장(의학박사, 소화기내과 전문의, 순천향대학교의과대학재단 이사), 차승훈 원장(가정의학과)과 간호과, 임상병리과, 방사선과, 원무과 검진사업부 직원 등이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달 KMS 한국기독의원은 가톨릭의대부속 강남성모병원, 순천향의대부속 서울병원과 ‘협력병원 조인식’을 갖고 두 대학병원과 협진하는 의료지원시스템을 갖췄다. 앞으로는 기독교계와 학교, 사회복지·장애인시설, 사회 NGO단체 등과 업무지원협정(MOU)을 맺어 효율적인 의료지원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또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세워진 의료선교기관인 만큼 원목실 사역을 활성화 할 방침이다. 현재 검진전문병원 특성상 매주 월, 수요일 오전 8시부터 8시20분까지 병원 로비에서 직원예배가 드리고 있으며 신앙상담 및 의료지원상담은 물론 전문 사회복지사의 복지 상담지원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박중열 행정원장은 “특급호텔 로비와 같은 분위기의 인테리어 시공으로 누구나 즐겨 찾고 영육의 쉼을 얻을 수 있는 검진 및 치료의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병원 수익금은 원목실을 통해 사회에 환원하겠다”고 밝혔다.
 
진료 및 종합검진 문의) 031-424-4200 KMS 한국기독의원(종합검진센타) 인덕원 전철역 3번 출구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극복 스톤 롤 슬라이드 투쟁 어려움 저항 심연 도전 장애물 경험 불편 역경

회복탄력성, 넘어지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은 현대 사회의 피상적 강함 개념을 넘어, 진정한 의미의 강인함을 새롭게 조명하는 책이다. 저자는 강인함이 단순한 공격성이나 무감정함이 아닌, 오히려 부드러움 속에 숨겨진 깊은 내…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미래목회포럼

“애국가, 신앙과 민족정신 만나 표현된 최고의 걸작”

애국가 통해 나라 사랑 되새기자 하나님만 독립 해방 주신다 고백 이념과 갈등 넘어 하나 묶을 도구 미래목회포럼(대표 황덕영 목사, 이사장 이상대 목사) 정기포럼이 ‘애국가와 나라사랑: 애국가에 담긴 하나님의 섭리’라는 주제로 5월 8일 오전 서울 중구 한…

금산교회

여성 차별과 신분제 타파, 문맹 퇴치와 한글 보급까지

3.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 남존여비로 여성 교육 전무 선교사들, 여성 교육 강조해 하나님 동일한 형상 일깨워 이화학당 등 교육기관 설립 내한 선교사들의 활동으로 나타난 세 번째 큰 변화는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였다. 이는 여성 교육과 여권 신장의 결…

거모연

감리교 ‘거모연’, 민주당의 ‘헌법 파괴적 입법’ 규탄

감리교 시민단체 ‘거센 파도를 이기는 모래알 연합’(대표 박온순 목사, 이하 거모연)이 8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청년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의 최근 입법 행보를 강력히 비판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정부가 들어…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