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희 기자

이지희 기자

한국크리스천포럼

“말로만 아니라 행함으로 복음통일 앞당겨야”

"복음통일, 말로만 아니라 행함이 있는 믿음이 통일을 앞당깁니다." 지난 20일 인천제일감리교회에서 열린 제132회 한국크리스천포럼에서 강사로 나선 사단법인 북한기독교총연합회(북기총) 후원이사장 김종욱 목사(인천 이레교회)는 "매년 동남아시아를 거쳐 한국…
대한예수교장로회 개혁(종로) 총회

예장개혁(종로) '2020 하례식·제40회 목사장로 기도회' 성황리에 마쳐

대한예수교장로회(예장) 개혁(종로) 총회가 지난 7일 오전 서대전 웨딩컨벤션에서 300여 명의 목사, 장로, 사모가 함께 모인 가운데 2020 하례식 및 제40회 목사장로 기도회를 성대하게 치렀다. 이날 신년감사예배는 예장 합동개혁 총회 자문위원 박권순 목사의 인도…
누가사이버대학·누가신대원

누가사이버대학·누가신대원 ‘2020 선교사 파송의 비전’ 선포

(사)누가선교회 소속 누가사이버대학과 누가신대원이 '2020 비전선포식과 신년하례예배'를 4일 서울 중구 누가신대원 대강당에서 진행했다. 신년사를 전한 누가사이버대학·누가신대원 총장 김성만 목사(누가선교회 이사장)는 "많은 신학교에서 신학이 예수 그리스…
북한기독교총연합회

“평화와 통일, 北 주민과 탈북민 인권 존중에서부터”

"한국전쟁 발발 70년을 맞아 남북 당국자들이 평화공존, 평화무드로 가지만, 그 이면에 고통받는 북한 주민의 인권에 침묵하고 남쪽에 들어온 수많은 탈북민의 사실적 목소리를 외면하는 것이 너무 안타까워 이 자리에 나왔습니다. 2020년을 시작하면서 이제까지처럼…
선교통일한국협의회 2020년 신년하례예배

“올바른 통일 준비와 북한선교, 열방선교의 디딤돌 될 것”

선교통일한국협의회(선통협·대표회장 김종국, 상임대표 조요셉)가 2020년 새해에도 한반도 정세 변화에 대비하여 통일선교의 비전을 한국교회와 적극적으로 나누고, 효율적인 통일선교 인프라 구축과 실행을 위한 플랫폼 마련을 위해 다양한 사역을 펼친다고 밝혔…
김상호 선교사

‘땅 끝’ 필리핀 수상마을, 성탄 축제 성대하게 열려

지난 22일 지구촌에서 가장 낮은 곳 중 하나인 필리핀 수상마을 빈민촌 바꼴지역에서 성탄 축하예배와 축제 한마당이 성대하게 열렸다. 성탄을 앞두고 사단법인 구손평화봉사단(김상호·전미식 선교사)은 김상호 선교사가 개척한 5개 교회인 믿음교회, 소망교회, …
북한기독교총연합회

“탈북민 목회자들도 나라와 민족 바라보며 기도할 때”

북한기독교총연합회(북기총·CCNK, 회장 이빌립 목사)가 28일 서울 양천구 대한교회(윤영민 목사) 본당에서 12월 정기모임을 갖고 2020년 새해에도 한국교회와 함께 복음통일과 북한교회 재건, 통일한국교회 설립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북기총은 2006년 탈북민 …
최원호 박사

최원호 박사 ‘2020행복목회프로젝트’ 펼친다

용두동 감리교회(최범선 목사)가 지난 11월 6일부터 12월 25일까지 8주에 걸쳐 평신도 신학당을 개최했다. 용두동 감리교회는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에 있는 100년이 넘은 유서 깊은 교회로, '100년의 은총, 100년의 섬김'을 실천해 온 대표적인 한국교회다. 최범선 담임목…
북기총 후원이사회 김종욱 목사

“탈북민 목회, 탈북민교회서 탈북민 목회자가 해야”

국내 3만3천 탈북민 중 신학을 공부한 탈북민은 100여 명이 넘는다. 많으면 많고 적으면 적은 이들이 개척한 교회는 전국에 40여 곳이 있다. 소문을 듣고 찾아온 탈북민 성도들이 삼삼오오 모이다 보니 열악한 환경에 대부분 미자립교회를 벗어나지 못한다. 기대고 의…
오세안 권사

“고난 속에 부흥했지만, 자유 속에 오히려 준 성도”

선교여행을 떠나오기 전 막연하게 느낀 '동유럽의 체제 전환 국가'에서의 선교는 크로아티아 자그레브 침례교회와 오시에크의 복음주의신학교 ETS에서의 세미나, 베오그라드 신학교 방문, 루마니아의 아라드 아우렐 블레이크 대학과 현지교회에서의 예배와 친교를 …
최원호 박사 나는 열당한 나를 사랑한다

열등감은 불행의 근원일까? 삶을 변화시키는 원동력일까?

모든 인간이 가진 지극히 자연스러운 감정 중 하나인 열등감. 열등감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온갖 불행과 고통에 사로잡혀 자포자기하고 주저앉게 될 수도, 자신을 발전키는 강력한 원동력이 될 수도 있다. 외면하고 부정하고 감출수록 점점 커져 인생의 시한…
탈북민 공기업 취업 제고 방안 모색 토론회

“북한이탈주민도 공기업 취업 관문 넓혀야”

정부가 국정과제로 내세운 '생활밀착형 북한이탈주민 지원제도'를 통해 3만3천 북한이탈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자립·자활 기반을 확대하려면 국가, 지자체, 공기업 등 공공기관부터 북한이탈주민의 의무채용 도입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왔다. 이를 위한 탈북대학…
UPMA 미전도종족선교연대

UPMA “미전도종족선교 활성화에 더욱 앞장설 것”

미전도종족선교연대(UPMA)가 11일 부천참빛교회에서 이사장 이취임예배를 드리고, 2020년에도 한국교회 미전도종족 지역 정보와 선교 전략 연구에 더욱 앞장서기로 했다. 이날 전임 이사장 김윤하 부천참빛교회 원로목사에 이어 신임 이사장으로 취임한 박정곤 거…
숭실통일아카데미

“북한 조직생활이 빚어낸 북한사회의 특징 7가지”

북한에서 태어나 만 7세인 초등학교(소학교) 2학년 이상이 되면 수령 한 사람을 제외한 모든 북한 사람이 '조직'(혁명초소)에 소속된다. 주민의 직장 단위로 구성되는 이 조직은 정치, 군사, 경제, 문화, 사상 교양 단체로, 북한 사회 전 분야는 조직생활체계로 유지된…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