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CK, 미디어법·용산참사·쌍용 대책위 구성키로

송경호 기자  khsong@chtoday.co.kr   |  

회원 교단장들 뜻 모아 전체의 입장과 지침 마련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회장 김삼환 목사, 이하 NCCK) 제57회 3차 정기실행위원회가 7월 23일 오후 2시 기독교회관 2층 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날 실행위원회는 서재일 부회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22일 날치기 통과된 미디어법과 용산참사 그리고 쌍용자동차 평택공장 사태 등에 대한 입장과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시국대책위원회’를 조직하기로 했다.

대책위는 NCCK 권오성 총무에게 위임돼 구성하기로 했으며, 동시에 회원 교단장들의 뜻을 모으고 문제 해결을 위한 회원교단 전체의 입장과 지침을 마련키 위해 ‘시국대책회의’ 를 긴급히 마련하기로 했다.

예장 통합 조성기 사무총장은 “긴급한 시국 현안에 대해 NCCK가 단합된 모습으로 대사회 입장 표명을 해야 할 필요가 있다”며 “실행위원회, 임원뿐 아니라 각 회원교단장의 뜻을 모아서 구체적인 행동에 나서자”고 말했다.

이밖에 지난 2차 실행위원회에서 건의된 한국찬송가공회 법인화 과정에 대한 보고가 이뤄졌다.

지난 실행위원회에서 법인화 과정에서의 문제점에 대해 회원교단 총무단이 맡기로 했으며, 이날 보고는 성공회 김광준 신부가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김광준 신부는 “찬송가공회 문제는 한국교회 연합과 일치를 정리해가는 중요한 문제로, 총무단만의 합의로 결론을 이끌어 내는 것은 적절치 않다는 결론을 냈다”며 별도의 대책위원회를 구성할 것을 건의했다.

이에 따라 각 회원 교단에서 1인의 위원을 선정하고 선정된 위원들이 3인을 추천해 총 10인의 대책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하고, 대책위원회 구성을 7월말까지 완료하기로 했다.

이밖에도 지난 2차 실행위원에서 적절한 시기를 선택해 실행하기로 한 북한 어린이 인도적 지원 사업도 NCCK 화해통일위원회의가 주축이 돼 회원교단의 협력을 얻어 바로 실행하기로 했다.

한편, NCCK 권오성 총무는 3차 실행위원회에서 결의된 ‘시국대책위원회’ 구성을 위해 24일 평택 쌍용자동차와 대책위 그리고 지역 교회를 방문, 현장 분위기와 사건의 진상 그리고, 긴급히 교회가 지원해야 할 이들에 대한 조사 활동을 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돋보기 메모 관찰 성찰 내면 탐정 탐구 찾기 노트

‘성찰’, 숨은 죄 발견하는 내시경

눈 열어 하나님 자세히 바라보자 하나님 알아야 나 자신 알게 돼 성찰, 자신을 반석 위 세우는 것 자기 문제에 매우 민감한 사람 눈 가늘게 뜨고 자기 안 살펴야 숨어있는 죄 발견해, 제…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행동하는프로라이프를 비롯한 59개 단체가 5일(수) 정오 헌법재판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헌법재판소(헌재)의 이중적 태도를 강력히 규탄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헌재, 낙태법 개정 침묵하면서 재판관 임명만 압박?”

행동하는프로라이프를 비롯한 59개 단체가 5일(수) 정오 헌법재판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헌법재판소(헌재)의 이중적 태도를 강력히 규탄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이번 기자회견은 행동하는프로라이프 연대를 중심으로 바른교육교수연합, 자유와 정의를 실천하는…

1인 가구

“교회에서 ‘싱글’ 대할 때, 해선 안 될 말이나 행동은…”

2023년 인구총조사 기준으로 1인 가구는 무려 782만 9,035곳. 전체 가구 2,207만의 35.5%로 열 집 중 네 집이 ‘나 혼자 사는’ 시대가 됐다. 2024년 주민등록인구 통계상으로는 지난 3월 이미 1,000만 가구를 돌파했다고 한다. 2050년에는 전체의 40%로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

림택권

“오늘도 역사하시는 ‘섭리의 하나님’까지 믿어야”

“두 개의 평행선으로 이뤄진 기찻길이어야만 기차가 굴러갈 수 있듯, 우리네 인생도 형통함과 곤고함이라는 평행선 위를 달리는 기차와 같지 않을까 한다. 우리 앞날은 어떻게 될지 모르기에 그저 좋은 날에는 하나님께 감사드리고 곤고한 날에는 하나님이 우리에…

조혜련

방송인 조혜련 집사가 이야기로 쉽게 전하는 성경

생동감 있고 자세한 그림 1천 장 함께해 성경 스토리 쉽게 설명 재미 함께, 신학교수 감수 거쳐 조혜련의 잘 보이는 성경이야기 조혜련 | 오제이엔터스컴 | 614쪽 | 55,000원 CGN 에서 성경 강의를 할 정도로 성경을 많이 읽고 연구한 방송인 조혜련 집사가 ‘성경…

열방빛선교회 촤광 선교사

“수령 위해 ‘총폭탄’ 되겠다던 탈북민들, 말씀 무장한 주의 군사로”

“수령님을 위해 총폭탄이 되겠다던 북한 형제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죄를 깨닫고 회개하고 거듭나면서, 지금부터는 살아계신 하나님을 위해 남은 생명을 드리겠다고 고백하더라” 열방빛선교회 대표 최광 선교사는 지난 25년간 북한 선교와 탈북민 사역을 …

북한인권재단 출범 정책 세미나

“인권 말하면서 北 인권 외면하는 민주당, ‘종북’ 비판 못 피해”

재단 설립, 민주당 때문에 8년째 표류 중 정치적 논쟁 대상 아닌 인류 보편의 가치 정부·여당·전문가·활동가들 역량 결집해야 국민의힘 박충권 의원이 주최한 ‘8년의 침묵, 북한인권재단의 미래는’ 정책 세미나가 3일 오전 10시 국회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