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슬림을위한30일기도] 은혜와 진리 헌장(2)

이지희 기자  jhlee@chtoday.co.kr   |  

앞에서도 소개했듯이 그리스도인은 다음 내용을 토대로 자신의 마음을 살피고 기도할 필요가 있다. 다시 요청하지만, 그 동안 무슬림에게 그리스도의 마음으로 대하지 못했던 태도를 회개하자. 이는 십자가에 못 박히고 부활하신 우리 주의 이름을 어지럽힌 행동이었다. 다음 각 지침을 읽으면서 나 자신과 속한 교회와 그리스도의 몸 전체가 잘 준비되어 무슬림을 대하도록 기도하자.

5. 상대를 존중하면서도 담대히 복음 전하기

평강의 왕이신 예수의 영 안에서 복음을 긍정적으로 제시하고 상대를 존중하며 전하자. 상대를 공격해서도 안 되고 진리를 제시하는 것을 피해서도 안 된다(벧전3:15). 성경은 여러 예화(행4:31, 9:27~28, 13:46, 14:3, 17:30~31, 19:8)로 복음을 전하는 데 아주 담대했던 초대교회 성도들을 본받으라고 말한다. 그 말씀에 순종하여 복음을 전할 때는 상대를 존중하면서도 담대하게 해야 한다.

6. 인터넷 세상에서 지혜롭게 대처하기

과거에는 종교 지도자의 말이 그 공동체 안에서만 통용되었다. 하지만 오늘날은 우리가 한 말이 전세계에 퍼질 수 있다. 우리가 누구이고, 무엇을 믿고, 무엇을 하며, 왜 그 일을 하는지 설명하려 할 때 그 말은 원래 청중을 거쳐 멀리 전달된다. 논란의 여지가 있는 말을 하고서 해명하려 애쓰지만, 이미 물은 쏟아진 후다. 지혜가 필요하다(잠17:27).

7. 종교적 자유에 확고한 자세 견지하기

우리는 모든 사람과 공동체에 종교적 자유가 있다고 믿는다. 무슬림이 그리스도인에게 존중하는 태도로 자신의 믿음을 표현할 권리가 있으며, 그리스도인 역시 그럴 권리가 있음을 옹호한다. 더욱이 우리는 무슬림과 그리스도인 모두 양심에 따라(고후4:2) 자신의 종교 신념과 행위, 종파를 바꿀 권리가 있다고 믿는다. 그러므로 우리는 무슬림이나 그리스도인이나 다른 어떤 사람들에게 행하는 종교적 박해를 단호히 반대한다.

8. 평화를 추구하되 타협하지 않고 대화 나누기

무슬림과 그리스도인이 나누는 대화는 무슬림을 이해하고 그들과 관계를 세우며 평화를 도모하고 믿음을 나누는 기회다. 우리는 바울이 사람들과 변론했듯이(dialegomai, 행17:2, 17) 상대를 존중하고 타협하지 않으면서 담대하게 복음을 전하기 원한다.

9. 모든 사람을 사랑으로 대하기

예수님이 언급하셨듯이 전세계 무슬림은 우리의 이웃이다(눅10:29~37). 하나님이 주신 명령은 ‘네 이웃을 네 자신같이 사랑하라’(레19:18; 눅10:27)이다. 평화롭게 하는 자와 원수를 사랑하는 자는 하나님의 ‘아들(딸)’이라고 했다(마5:9, 44; 눅6:35). 평강의 왕이신 아버지와 동일하게 행동하는 이들은 하나님의 자녀다(빌4:9; 살전5:23). 자신을 내주는 희생적 사랑으로 원수를 대하는 것이 바로 복음의 증거다(롬5:10; 골1:21).

출처: www.30prayer.org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월드와치리스트, 기독교 박해지도

오픈도어선교회, 2025 기독교 박해국 목록 발표

오픈도어선교회가 15일 서초동 사랑의교회 국제회의실에서 ‘2025년 기독교 박해국 목록’(World Watch List)을 발표했다. 이날 오픈도어 김경일 사무총장은 “기독교 박해국 목록이 기독교인들에게 영적인 도전을 주고, 오늘날 더욱 적대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선교 환…

한기총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기총 “공수처, 무리한 대통령 체포 영장 집행… 불법 멈추라”

대통령 기소, 절차·방법 모두 적법해야 불법 기반 결과, 결코 신뢰할 수 없고 불합리하고 불법적 행위만 양산할 뿐 적법 절차와 과정 통해 수사·기소·재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15일 ‘수사권 없는 공수처의 무리한 대…

세이브코리아, 수기총

“카톡 계엄령 즉각 해제하고, 현직 대통령 국격 맞게 대우해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수기총) 등 1200개 단체들이 15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즉각 카카오톡 계엄령을 해제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이들은 민주당의 최근 온라인 플랫폼 ‘민주파출소’를 설치하…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권영세 국힘 비대위원장, 한교총 김종혁 대표회장 예방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월)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방문해 대표회장 김종혁 목사와 환담했다. 김종혁 대표회장은 “나라와 민족을 섬기는 귀한 사명에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하길 바란다”며 “한국교회는 전통적으로 새벽…

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첫날

“북, 코로나 후에도 계속 교회 성장… 말씀은 매이지 않는다”

‘내 민족을 내게 주소서’ 주제로 첫 3일 동족구원 위해 금식기도 전국과 해외에서도 유튜브 참석 제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북한구원 금식성회)가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1월 13일 오후 5일간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성회 주제는 ‘분단 80년, …

김동식 피랍 순교

“순교 못할망정, 순교자 잊는 죄 범하지 말자”

美 국적 한인 선교사 돌아왔는데 대한민국 선교사들만 못 돌아와 기도하는 한국교회, 잊어선 안 돼 故 김동식 목사 피랍 25주기·순교 24주기 추모 및 납북자 송환 국민촉구식이 지난 1월 13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개최됐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