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한국인 목사 무장 괴한에 피살

이지희 기자  jhlee@chtoday.co.kr   |  

23일 필리핀 수도 마닐라시 타두이그 지역에서 한국인 목사 조모씨가 무장 괴한에 피살돼 충격을 주고 있다.

외교통상부에 따르면 0시 35분쯤(현지시각) 총을 든 괴한 4명이 조 목사 일행이 탄 차량을 세워 목걸이 등 귀중품을 빼앗고 조 목사를 살해한 것으로 알려졌다.

괴한들은 또 일행 중 남녀 한명씩을 차량으로 납치해 10분가량 달아나다 도로상에 풀어주고 도주했다.

외교부 당국자는 한 언론에서 “필리핀에 거주하는 조모씨가 한국에서 온 동료 목사 등 일행 7명을 태우고 마닐라 공항에서 자신의 집으로 가던 중 괴한의 총에 맞아 살해됐다”며 “현지 경찰이 괴한을 잡으려고 노력 중이나 차량 번호도 모르고 목격자도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노화 회춘 불로초 저속노화 안티에이징 아기 역변 정변

“저속노화? 안티에이징? 질문을 바꿀 때”

작은 세포 통해 큰 인생 배운다 어떻게 하면 나이 들지 않을까? 벗어나 건설적 질문 던질 차례 세포처럼 나이 들 수 있다면 김영웅 | 생각의힘 | 260쪽 | 18,800원 “늙는 게 아니라, 성숙…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감리교  ‘대선을 위한 기도회’

감리교 3개 단체, ‘자유민주 수호 대통령 선출’ 위한 기도회

감리교회바로세우기연대(감바연), 감리회거룩성회복협의회(감거협), 웨슬리안성결운동본부(웨성본)가 4월 21일부터 오는 6월 3일 조기 대통령 선거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전 서울 종로 감리회 본부 앞에서 ‘대선을 위한 기도회’를 진행한다. 이들은 이번 기도회…

CECD연구소

“성경 암송, 말씀으로 자녀 양육하는 가장 좋은 길”

오감으로 습득 성경 파노라마 교리 알려주는 소요리문답도 5개월 만에 500여 구절 암송 어린이 위주이지만 어른들도 사복음서 중심 한국형 쉐마교육 ‘쉐마 성경암송 아카데미(이하 아카데미)’가 지난 3월부터 매주 토요일 서울 종로구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4…

서울연회 감독 초청 선교사 예배’

“수고에 늘 빚진 마음”… 감리교 서울연회, 해외 선교사들 위로

기독교대한감리회 서울연회(감독 이광호 목사)는 21일 오후 6시, 서울 중구 꽃재교회에서 해외 선교사들을 초청해 ‘서울연회 감독 초청 선교사 예배’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연회가 주관하고 꽃재교회(담임 김성복 감독)가 장소와 실무를 맡아 진행했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