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한인선교협 회장에 김광태 목사

시카고=김준형 기자  newspaper@chtoday.co.kr   |  

정기총회에서 명칭 변경 및 사업 방향성 논의

시카고지역기독교한인세계선교협의회가 최근 열린 2011년 정기총회에서 김광태 목사(시카고한인제일연합감리교회)를 회장으로 인준하고 협의회의 한국어 명칭을 시카고한인선교협의회로, 영어 명칭을 Chicago Korean Mission Council로 변경했다.

협의회의 정관에 따라 지난 회기 수석부회장이었던 김광태 목사는 회장에 추대, 만장일치로 인준됐고 수석부회장에는 장춘원 목사, 여성 부회장에 유남수 목사, 총무에 곽호경 목사, 감사에 서창권 목사, 안정국 장로가 임명됐다. 김광태 신임회장은 “이 협의회가 시카고 지역을 대표하는 선교협의체로서 교회의 선교를 돕고 시대 변화에 따라 선교계의 요청에 귀기울이는 단체가 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시카고한인선교협의회는 세계 한인 선교사들의 가장 큰 선교대회로 꼽히는 시카고한인세계선교대회를 후원하기 위해 이 선교대회를 주최하는 기독교한인세계선교협의회의 시카고 지부 형태로 설립됐으나 이번 총회에서 보다 폭넓게 선교에 관한 협의를 이끌어 내는 기관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이름을 수정하게 됐다. 이미 지난 2007년 총회에서 기독교한인세계선교협의회의 산하 단체가 아닌 협력 단체로 정체성을 변경한 시카고한인선교협의회는 2011년 총회에서 “시카고한인세계선교대회를 후원하는 일에 적극 동참한다”는 기본 방향성에 더해 “시카고 지역 교회들의 선교 현안에 협의를 이끌어 내고 다양한 행사를 통해 선교에 기여한다”는 사명을 재확인했다.

일례로 시카고한인선교협의회는 매 4년마다 열리는 시카고한인세계선교대회를 적극 후원하며 지난 2008년 대회를 위해서는 4만5천불을 모금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그러나 이 대회 외에도 지난 2010년 시카고 지역 자체적으로 북한선교대회를 열어 북한 선교에 대한 성도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어 내기도 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내년 2012년에 휫튼대학교에서 동시에 열리는 시카고한인세계선교대회와 지킴 컨퍼런스를 시카고 교계가 후원하는 방안에 관해 토론이 오고 갔으며 1세와 2세의 선교 협력에 관해 목회자들이 의견을 나누기도 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10월 3일 오전 은혜와진리교회 대성전(담임 조용목 목사)에서 ‘제2회 한국교회 기도의 날’이 개최됐다.

“남북 자유민주 통일하고, 악법·부정선거 근절되길”

성경과 하나님의 역사하심 절대 믿음 고백 대한민국 교회의 시대적 책임 다할 것 다짐 자유시장경제·한미동맹 지지, 다원주의 배격 세계대전 촉발을 우려케 하는 국제 정세, 동성애 합법화를 위한 차별금지법 제정 시도, 마약 확산과 중독자 증가, 정치와 선거…

한국교회총연합 장종현 대표회장(왼쪽)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재명 대표 만난 한교총 장종현 대표 “며느리가 남자라면…”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 장종현 대표회장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만나 포괄적 차별금지법, 저출산, 의료사태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이번 만남은 이재명 대표가 2일 오후 2시 서울시 종로구 연지동 한교총 사무실을 방문해 이뤄졌다. 이 자리에는 같…

 2024 목회전략 콘퍼런스

레너드 스위트 “AI에 영혼 부여하려 말고, ‘예수 이야기’로 승부를”

AI가 인간 변화시키는 것 우려되는 시대 비인간화 위협에 맞서 ‘서사’로 무장해야 세계적으로 저명한 기독교 미래학자 레너드 스위트(Leonard Sweet)가 “인공지능(AI)에 인간의 영혼을 부여하려는 잘못된 시도는 잊고, 비인간화 인공지능에 맞서 서사를 강화하라. …

이시바 시게루

일본 이시바 총리 “하나님 안 계신다는 무서운 생각 한 적 없어”

야스쿠니 신사 참배하지 않아 교회 부속 유치원 다닌 적도 ‘바리새인과 세리 비유’ 마음에 이시바 시게루(石破 茂·67) 전 간사장이 일본 자민당 총재에 취임한 후 1일 임시국회에서 102대 총리에 정식 취임한 가운데, 그의 기독교 신앙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

북한 억류 선교사

통일부 “北, 구금 10년째 김국기 선교사 즉각 무조건 석방하라”

북한 주민 돕다 불법 체포당해 최소한의 정보도 제공하지 않아 김 선교사 칠순, 아내 계속 기도 통일부에서 구금 10년째를 맞이한 김국기 선교사에 대해 즉각 무조건 석방하라는 대변인 명의 성명을 발표했다. 통일부는 “오는 10월은 우리 국민 김국기 선교사…

포럼 빛 충현교회 축소 사회 교회론

“탈기독교 시대 교회, 떠난 성도들 돌아오게 하려면”

‘축소 사회에서 교회론을 다시 말하다’는 주제로 ‘포럼(Forum) 빛’이 9월 3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충현교회(담임 한규삼 목사)에서 개최됐다. 경제사회학 용어에서 유래한 ‘축소 사회(縮小 社會, a shrinking society)’란, 저성장 기조가 지속되면서 정치·경제·환경…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