獨 프랑크푸르트 지역 순복음교회 연합예배

지역 복음화 넘어 ‘리바이벌 유럽’ 위해 협력 다짐

▲프랑크푸르트 복음화와 리바이벌 유럽을 소망하며 열린 순복음교회 연합예배. ⓒ남윤식 기자

▲프랑크푸르트 복음화와 리바이벌 유럽을 소망하며 열린 순복음교회 연합예배. ⓒ남윤식 기자

독일 프랑크푸르트 지역 순복음교회 연합예배가 15일 오후 7시 30분 프랑크푸르트 순복음교회에서 열렸다. 순복음 유럽총회장 김용복 목사(영국 런던순복음교회 당회장)가 설교자로 나선 가운데 열린 이날 예배는 프랑크푸르트 순복음교회(담임 권병수 목사)와 프랑크푸르트 주찬양순복음교회(담임 고창수 목사) 교인들이 참석했다.

이번 연합예배는 지난 2월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여의도순복음) 총회장 이영훈 목사가 프랑크푸르트 방문 당시, 그동안 파직되어 순복음총회에서 배제됐던 고창수 목사를 복직시키고 받아들인 데 따른 것으로, 두 교회의 화합과 연합을 위해 마련됐다.

이영훈 목사는 축하 영상에서 “화합을 통해 더 큰 은혜의 열매를 맺는 것”이라며 고통받는 이웃을 찾아가 돌봐주며 그리스도의 소망을 전할 것을 두 교회에 당부하기도 했다. 또 “순복음의 영성으로 더 큰 축복 속에 부흥 발전할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면서 “발전과 성숙이 있길 바란다. 더욱 중보하고 기도하겠다”고 말했다. 모든 참석 교인들은 이영훈 목사의 메시지에 크게 박수로 화답했다.

김용복 목사는 ‘단순한 믿음(느 6:15~16)’이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하면서 성벽 재건의 역사가 각 지파의 연합으로 이뤄졌음을 강조하고, “두 교회가 화합하고 연합하여 프랑크푸르트의 복음화는 물론 순복음 유럽총회가 목표로 하는 ‘리바이벌 유럽’ 운동을 위해서도 힘써 달라”고 당부햇다.

▲화합과 연합 그리고 부흥을 위해 손을 맞잡은 목회자들. 좌로부터 권병수 목사, 고창수 목사, 김용복 목사. ⓒ남윤식 기자

▲화합과 연합 그리고 부흥을 위해 손을 맞잡은 목회자들. 좌로부터 권병수 목사, 고창수 목사, 김용복 목사. ⓒ남윤식 기자

이날 축사는 프랑크푸르트 예수생명교회 담임 김수동 목사가, 헌금 기도에는 아헨순복음교회 담임 만국자 목사가 했다. 찬양인도는 주찬양순복음교회 찬양팀과 악기팀이, 특송은 테너 최진수 집사(프랑크푸르트 오페라극장, 프랑크푸르트 순복음교회), 헌금송은 프랑크푸르트 순복음교회 찬양팀이 맡았다.

한편 이 예배를 축하하기 위해 여의도순복음교회 원로 조용기 목사도 화환을 보내와 눈길을 끌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감리회

감리회 아펜젤러·스크랜튼 선교 140주년 기념대회, 4월 6일 개최

준비위원장 박동찬 목사 등 참석 우크라이나 사망자 수송용 희망의 구급차 & 아프리카 급식비 전달식 기독교대한감리회(감독회장 김정석 목사, 이하 감리회)는 오는 4월 6일(주일) 오후 3시 30분부터 국내 최초 감리교회인 서울 중구 정동제일교회(담임 천영태 목…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

동대구역광장 가득 메운 탄핵 반대 국민들

부산·인천·춘천·구미·전주·대전 등 12지역서 일제히 “헌재, 국민 뜻 거역 못 해… 탄핵 인용한다면 반역” 서울선 젊은 연사들 대거 등장, 자유민주 수호 외쳐 대한민국 전역에서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외치는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가 8일 전국에서 동…

중증외상센터

<중증외상센터>로 보는, 기독 의료인들의 헌신과 지속 가능성

OTT 넷플릭스 시리즈로 호평받고 있는 는 웹툰 및 웹소설 기반 작품으로, 전장을 누비던 천재 외과 전문의가 유명무실한 중증외상팀을 ‘심폐 소생’하기 위해 부임하면서 벌어지는 통쾌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주지훈(백강혁 역), 추영우(양재원 역), 하영(천…

부활절 연합예배 준비 기도회

“기도할 때, 탄핵 정국 끝나고 대한민국 새롭게 회복”

‘국가와 민족을 위한 부활절 준비 1차 기도회’가 2월 9일 오후 4시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에서 개최됐다. 이날 예배는 한국교회 부활절연합예배 준비위원회(이하 준비위)가 개최했다. 준비위원장 엄진용 목사 사회로 정동균 목사(기…

서울교시협

서울교시협, 신임 대표회장에 이기용 목사

섬김과 플랫폼 은사로 조화 도모 하나님 나라 이뤄지도록 섬길 것 오세훈 시장 “성경적 가치 절실한 순간, 든든하게 일상을 지키겠다” 서울특별시교회와시청협의회(서울교시협) 신임 대표회장에 이기용 목사(신길교회)가 선출됐다. 2월 10일 오전 서울 영등…

CGN

차인표·최종상 <바울로부터>, 제41회 기독교출판문화상 대상

출판문화상 총 158종 출품돼 최우수 9종, 우수 27종 선정 제41회 한국기독교출판문화상 대상에 최종상 선교사·차인표 배우가 쓴 가 선정됐다. 한국기독교출판문화상(이하 출판문화상)은 한국기독교출판협회(대표 박종태 장로, 이하 기출협)에서 주관하는 기독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