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크푸르트=남윤식 기자

프랑크푸르트=남윤식 기자

독일 연방의회, 대북인권결의안 채택

독일이 16일(현지시각) 대북인권결의안을 채택했다. 북한 군사 독재 정권의 체계적 인권 유린에 주목하고 있던 독일 연방의회는 이날 대북인권결의안을 채택, 북한 주민들에 대한 심각한 인권 유린을 비판하고 이를 막기 위한 강력한 국제적 개입을 요청했다. 또한 …
14호 수용소 완전통제구역

北 정치범수용소 실태 폭로 다큐, 독일 그리메상 수상

북한 강제수용소의 참혹한 인권 현실을 고발한 다큐멘터리 ‘Camp 14: Total Control Zone(14호 수용소: 완전통제구역)’이 최근 독일 그리메(Grimme)상을 수상했다. 그리메상 시상식은 오는 3월 27일 채널 3sat 에서 오후 10시 35분 생중계된다. 독일 그리메상은 텔레비전 프로…

풀러신학대, 한인 목회학 박사과정 유럽트랙 개설

유럽에 풀러신학대학원의 한인목회학 박사과정의 유럽트랙이 개설된다. 풀러 목회학 박사과정에 대해 유럽트랙 코디네이터 이혁 목사(가스펠 펠로우십 교회 담임)에게 관련 사항을 물어보았다. -유럽에서 풀러 한인목회학 박사과정이 시작되나? 10월 둘째주 7…

“그리스의 문제는 경제 아닌 ‘성령의 부재’”

재정 파탄으로 위기를 겪고 있는 그리스에, 세계 22개국 자원봉사자 323명의 도움으로 성경이 배포됐다. 배포된 성경은 현대 그리스어로 총 12만6,207부이며, 각 신약성경의 그리스NT 버전의 MP3와 함께 그리스도를 만난 후 도박 중독을 극복한 그리스 데살로니가 사람…

재영한인교회들, 북한 어린이 돕기 금식기도

재영한인교회연합회(회장 임재영)가 북한 어린이 돕기 금식기도를 갖는다. 한국전쟁 발발일인 6월 25일을 앞두고 재영한인교회연합회는 회원교회들에 북한어린이 돕기 금식기도를 요청했다. 동참 방법은 교회나 개인이 한 끼당 금액을 정하여 헌금을 연합회로 …

오픈도어선교회 사무총장에 이석헌 목사

한국 오픈도어선교회 사무총장에 이석헌 목사가 취임한다. GMS 사역국장으로 활동했던 이석헌 목사는 이를 사임하고 20일부터 업무를 시작했다. 이 목사는 영국 런던에서 인터내셔널 교회를 담임목회하며 탈북자 사역을 해오다가, 지난해 GMS 지도부에 임명되어 사역…

“런던 올림픽을 선교의 장으로” 선교대회 준비 중

재영한인교회연합회(회장 임재영 목사)가 2012 런던 올림픽을 앞두고 매주 월요일 오후 7시 런던엘림교회에서 기도회를 연다. 이 기도회는 런던 올림픽을 선교의 기회로 삼아 복음을 전하고자 기획된, ‘런던 올림픽 선교대회’를 위한 것이다. 이 선교대회를 위해…

유럽 한인침례교 신임 회장에 정관섭 선교사 선출

유럽 한인침례교 총회(이하 유한침)의 회장에 정광섭 선교사(우크라이나 키예프)가 선출됐다. 유한침은 4월 9일부터 13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선교대회를 열고 새 임원진을 선출했다. 부회장에는 안창국 목사(독일 드레스덴), 박정동 목사(독일 쾰른), 김응석 목사(…

유럽 코스타, 프랑스 파리에서 임원회의 개최

유럽 코스타(상임대표 이상구 목사, 상임총무 이형길 목사) 임원회의가 프랑스 파리침례교회 비전센터에서 3월 26일과 27일 열렸다. 새벽까지 이어진 마라톤 회의로 진행된 임원회의에서는 2012 유럽 코스타 수양회에 대한 평가와 더불어, 2012 코스타 여름수양회와 내…

유럽 유학생 2세 수양회 코스테, 2013 로드맵 결의

유럽 유학생 2세 수양회 코스테가 제29회 2013 코스테 로드맵을 결의했다. 제29회 수양회 장소는 독일 프랑크푸르트 소재의 유스호스텔로, 기간은 2013년 3월 5일부터 8일까지다. 코스테측은 “내후년이면 코스테 수양회가 30주년을 맞이하게 된다. 지금까지 유학생 선…

“토마스 선교사 파송교회, 지금은 10명 미만 출석”

교회는 닫히고 고립된 세계가 아니다. 세상에 있으면서 섞이지 않으며, 오히려 하나님의 나라로 변화시키는 기지다. 그것은 쇠퇴한 유럽 교회와 그 교회 한켠을 빌려 예배를 드리고 있는 한인교회가 꿈꾸고 또한 이루어가야 할 모습이다. 크리스천투데이는 한인 …

유럽 코스테, 현장 중심의 사역 자리잡아

유럽 유학생·2세 수양회인 코스테(대표 한은선 목사)의 임원 및 대표단 회의가 8월 1일과 2일, 2012년 행사 개최 예정지인 독일 슈투트가르트에서 열렸다. 이번 회의의 주요 결의사항은 코스테 개최일 확정과 임원진 추가 등이다. 코스테는 그동안 2월 셋째주에 개…

동유럽 선교사회, 신임 임원진 선출

동유럽 선교사회의 신임회장에 장황영 목사(오스트리아 비엔나 한인교회)가 선출됐다. 동유럽선교사회는 터키 이스탄불 외곽 지역에서 가진 제17회 동유럽선교사수련회의 마지막날 밤인 11일(현지시각) 신임 임원단을 선출했다. 새로 회장에 선출된 장황영 목…

獨 프랑크푸르트 지역 순복음교회 연합예배

독일 프랑크푸르트 지역 순복음교회 연합예배가 15일 오후 7시 30분 프랑크푸르트 순복음교회에서 열렸다. 순복음 유럽총회장 김용복 목사(영국 런던순복음교회 당회장)가 설교자로 나선 가운데 열린 이날 예배는 프랑크푸르트 순복음교회(담임 권병수 목사)와 프랑…
더 보기